집에서 직접 만든 마요네즈는 훨씬 더 건강한 옵션이다. 먼저 100% 천연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영양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 그리고 홈메이드 마요네즈는 만들기가 쉽고 시중에 보통 나와 있는 대부분의 마요네즈보다 맛이 더 좋다. 그래서 오늘은 홈메이드 마요네즈 중 하나인 강황 마늘 마요네즈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어떻게 만드는지 확인해 보고 이 레시피를 꼭 시도해 보자!
이 비건 마요네즈는 샐러드, 샌드위치, 빵 그리고 다른 여러 레시피에 풍미를 더해주는 아주 인기 있는 저칼로리 대안이다. 흥미로운 성분들의 조합으로 인해 우리는 훨씬 덜 부담스러운 드레싱을 만들 수 있다!
강황 마늘 마요네즈를 만들어 봐야 하는 이유
비건 마요네즈를 만들려면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야 한다. 이 마요네즈의 질감과 맛은 전통적인 마요네즈와 비슷하지만, 전자는 훨씬 더 건강하고 칼로리 함량도 낮다.
이 레시피에서는 당연히 흥미로운 영양 특성으로 잘 알려진 마늘과 강황을 사용할 텐데, 이 두 재료는 모두 맛있고 다른 재료와 쉽게 결합한다. 뿐만 아니라 저렴하고 구하기도 쉽다.
더 읽어보기: 누구나 열광하는 홈메이드 마요네즈 레시피 4가지
마늘의 영양 특성
마늘은 음식에 풍미를 더해 줄 뿐만 아니라 건강을 증진하는 영양가가 풍부한 향신료다.
마늘은 여러 요리에 사용되며 약용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마늘은 음식의 맛을 더 좋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웰빙을 촉진하는 생리 활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아주 낮고 단백질과 탄수화물도 어느 정도 제공한다.
마늘에 포함된 다른 영양소는 다음과 같다.
- 망간
- 비타민 B6
- 비타민 C
- 셀렌
- 섬유질
- 적절한 양의 칼슘, 구리, 칼륨, 인, 철, 비타민 B1
강황의 영양 특성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은 건강상 이점으로 인해 아주 중요하게 여겨진다. 그러므로 많은 자연 요법이 강황에 기초하고 있다.
강황은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향신료는 영양분을 아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백만 인구의 식단에서 자신의 자리를 차지했다. 그리고 강황은 여러 자연 요법의 기본 성분 중 일부이기도 하다.
강황의 주요 활성 화합물인 커큐민은 신체와 정신 건강을 촉진하는 항염증, 항산화 특성을 제공해 준다. 게다가 아래와 같은 여러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 준다.
- 단백질
- 식이섬유
- 니아신
- 비타민 C, E, K
- 나트륨
- 칼륨
- 구리
- 철
- 마그네슘
- 아연
더 읽어보기: 갑상선 기능 항진증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
강황 마늘 마요네즈 만드는 방법
강황 마늘 마요네즈는 여러 레시피에 곁들일 수 있는 비건 드레싱이다. 이 마요네즈는 칼로리가 낮고 중요한 영양소를 포함한다.
건강한 강황 마늘 마요네즈를 만들려면 두유와 같은 비건 재료를 사용하는 게 좋다. 그리고 품질이 떨어지는 식물성 기름 대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나 냉압착 해바라기 오일을 준비해야 한다.
재료
- 두유 1/2컵(125ml)
- 올리브 오일 1/2컵(125ml)
- 강황 1작은술(4g)
- 마늘 2쪽
- 레몬즙 2작은술(30ml)
- 소금(입맛에 따라)
준비 과정
- 먼저 두유를 용기에 붓는다. 직접 두유를 만들어도 좋고 아니면 마트에서 사도 된다.
- 그런 다음 올리브 오일, 강황, 미리 으깬 마늘을 넣어준다.
- 레몬즙과 소금을 넣어준다(입맛에 따라).
- 이제 마요네즈와 비슷한 질감이 될 때까지 몇 분 동안 전기 믹서로 잘 섞어 준다.
- 마지막으로 간을 조절하고 먹으면 된다!
참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약 4~7일 정도 먹을 수 있다. 레몬즙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유기농 사과 식초를 사용해도 된다. 이 맛있는 드레싱을 자신이 좋아하는 요리에 곁들여 보자!
결론
몸매 관리를 위해서든 아니면 비건 채식을 해서든, 이 맛있는 강황 마늘 마요네즈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보다시피 이 마요네즈의 기본 성분은 영양 품질이 아주 우수하다. 그러므로 체중이 늘까 봐 걱정할 필요 없이 여러 요리에 추가할 수 있다.
또한, 100% 천연 성분을 활용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늘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 마요네즈를 만들 때는 되도록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야 하며,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많은 칼로리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Bayan L, Koulivand PH, Gorji A. Garlic: a review of potential therapeutic effects. Avicenna J Phytomed. 2014;4(1):1–14.
- Tattelman, E. (2005). Health effects of garlic. American Family Physician.
- Hewlings SJ, Kalman DS. Curcumin: A Review of Its’ Effects on Human Health. Foods. 2017;6(10):92. Published 2017 Oct 22. doi:10.3390/foods6100092
- Kocaadam, B., & Şanlier, N. (2017). Curcumin, an active component of turmeric (Curcuma longa), and its effects on health. Critical Reviews in Food Science and Nutrition. https://doi.org/10.1080/10408398.2015.1077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