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채식 식단을 실천하기 전에 해야 할 7가지

14 2월, 2021
완전 채식 식단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육류나 모든 동물성 제품의 섭취를 중단할 수는 있다. 하지만 큰 변화이므로 천천히 진행해야 한다.

완전 채식 식단의 일반적인 특징은 동물성 제품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다. 완전 채식을 하는 비건 식단을 실천하는 것에는 뿌리 깊은 습관의 변화가 포함된다. 이처럼 새로운 생활 습관을 시작하기로 한 사람은 정보를 얻고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한다. 완전 채식 식단을 어떻게 따를 수 있을까?

완전 채식주의는 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이나 전반적인 건강 관리의 새로운 방식을 원하는 마음에서 점점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이다. 신체 운동으로 보완한 완전 채식주의로의 전환은 신체에 큰 이점을 선사한다. 하지만 변화는 서서히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한다.

완전 채식 식단을 실천하기 전에 해야 할 7가지

비건 채식을 시작하기 전에 일부 관련 측면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갑작스러운 신체 변화를 피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지금부터 염두에 두어야 할 7가지를 알아보자.

중기 목표 세우기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불안이 함정으로 다가와, 하룻밤 만에 고기를 완전히 끊기로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식습관과 정서적 습관은 극복하기 어려운 장벽이다. 이렇게 하면 유혹에 빠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낄 가능성이 크다.

확고한 기한 또는 과정의 속도를 높이고자 미리 짜여진 요구 사항 없이 단계별로 진행하면 완전 채식 식단을 따르기가 더 쉬워진다. 일주일에 한두 번씩 식단에 완전 채식 요리를 포함하면 비건으로 더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또한 더 많은 식품 다양성과 대안에 관한 지식 접근을 용이하게 한다.

완전 채식 식단을 실천하기 전에 해야 할 7가지

완전 채식 식단을 더 성공적으로 실천하려면 서서히 변화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신체가 새로운 식습관에 적응할 시간을 줄 수 있다.

장보기 목록 확인하기

장보기 목록에서 동물성 식품을 곡물, 씨앗, 채소로 대체해야 한다. 의식적이고 계획된 방식으로 장보기 목록을 작성해야 한다. 따라서 특히 자신의 취향에 가장 잘 맞는 새로운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가 무엇인지 분명히 생각해야 한다.

캐슈너트, 아마인, 참깨, 호박, 식물성 우유, 비유제품 발효 제품을 메뉴에 추가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재료로 치즈, 소스 또는 전통적인 음식의 많은 대안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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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좋아하는 요리 분석하기

메뉴에 적응하는 과정은 천천히 이루어질 것이다. 우선 이미 식단에 어떤 채식 메뉴를 포함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자. 두 번째로 완전 채식 메뉴로 만들기 위해 변화가 필요한 요리를 선택하자. 고기 위주의 요리를 대체하는 채식 레시피는 매우 쉽게 찾을 수 있다.

주간 식사 계획하기

가능한 주간 점심 및 저녁 식사 목록을 작성하는 습관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식사에 대한 의식을 통해 고기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는 함정에 빠지지 않을 수 있다.

각각의 선택에 대해 생각할 때는 가장 유효하고 맛있는 대안을 동시에 상상해 보자. 예를 들면 요거트를 두유로 대체하거나 누군가가 추천한 새로운 메뉴를 만들 수 있다. 그렇지만 찾고 있는 메뉴에 따라, 음식을 구성하는 지침을 세우는 것이 관건이다.

완전 채식 식단을 실천하기 전에 해야 할 7가지

완전 채식 식단을 유지하려면 메뉴를 계획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요리의 영양가를 보장하면서 맛있고 다양한 대안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음식의 영양가에 대한 정보 얻기

비건 식단에서 대체해야 할 육류, 유제품 또는 다른 음식은 영양분, 비타민, 미네랄을 제공한다. 신체에 이러한 영양분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우유와 유제품은 다른 음식이나 보충제로 대체해야 하는 칼슘 공급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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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성과 창의력을 발휘하기

완전 채식 식단을 실천하기 위해 해야 할 주된 사항은 바로 레시피에 창의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요리가 지겨워지지 않도록, 다양성이 있어야 한다. 항상 똑같은 음식을 먹는 것은 건강하거나 즐거운 일이 아니라는 점을 잊지 말자. 이렇게 한다면 분명 그만두게 될 것이다.

새로운 식습관을 실천한다는 것은 새로운 선택권을 시도할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는 미각을 재교육하고 그 영역을 넓히는 방법이다. 얼마나 많은 레시피가 존재하는지를 보면 깜짝 놀랄 것이다!

새로운 정보 업데이트하기

마트에 있는 식품 라벨에는 다양한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지원을 제공하는 온라인 비건 협회와 다른 페이지를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그룹에 가입하여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새로운 레시피와 경험을 배우기란 매우 쉽다.

완전 채식 식단은 전반적인 건강에 유익하다. 하지만 시작하기 전에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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