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잉 화분 만드는 방법
실내 장식을 할 때면 집에 둘 식물은 꼭 사야 한다. 공간에 생명을 불어넣고 색을 더해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멋스럽게 보이도록 배치할 공간을 마련하는 것도 똑같이 중요하다. 나만의 행잉 화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면 어떨까?
화분을 직접 만드는 데 많은 재료가 경험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실제로 재활용품으로 만들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바로 저렴한 비용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몇 가지 재료만으로도 집 안 또는 집 밖에 걸어 둘 나만의 행잉 화분을 만들 수 있다.
나만의 행잉 화분 만드는 방법
다양한 장소에 행잉 화분을 걸어 두면 식물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나만의 행잉 화분을 만드는 것은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완벽한 기회이다. 재활용할 수 있는 물건을 찾아 작업을 시작해 보자!
필요한 재료
- 유리병, 요거트 컵, 플라스틱 용기 등과 같은 재활용 용기
- 면, 나일론 또는 대마 섬유로 만든 로프 또는 노끈
- 식물
- 식물 배수용 모래
- 화분용 흙
- 가위
- 고리 1개
만드는 법
- 노끈을 같은 길이의 8등분으로 자른다. 이때 끈의 길이는 약 58~83cm여야 하지만, 모든 것은 화분의 크기에 달려 있다.
- 아랫부분 중 하나에 큰 매듭이 생길 때까지 로프의 모든 끝을 묶는다.
- 평평한 바닥에 로프를 놓고 방금 잘라 둔 8개 끈을 4쌍으로 나눈다.
- 각 쌍의 아랫부분에서 약 7cm 떨어진 곳에 매듭을 묶는다.
- 오른쪽 끝과 왼쪽 끝을 잡고 함께 묶어 원을 완성한다.
- 첫 번째 매듭 줄 위에서 5~10cm로 매듭을 계속 묶는다. 간격은 화분의 너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 계속해서 매듭을 묶는다. 두 번째 줄의 매듭이 반대쪽 로프와 하나가 되도록 두 줄을 번갈아 가며 매듭을 짓는다.
- 로프 줄의 남은 두 끝부분을 잡고 매듭을 지어 원을 완성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 완성한 로프 위에 화분을 놓고 행잉 화분의 크기를 확인해 보자.
- 원한다면 매듭을 더 지어도 된다.
- 이제 화분에 식물을 심을 차례이다! 화분 바닥에 모래를 깔아준 뒤 화분용 흙을 붓는다.
- 식물을 심고 흙으로 덮어 준다.
- 방금 만든 행잉 로프 위에 식물을 심은 화분을 놓고 로프를 위로 조심스럽게 당긴다.
- 화분의 반대쪽 끝에 마지막 매듭을 묶는다.
- 고리를 걸어 두면 원하는 곳에 화분을 배치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특별한 관리 없이도 잘 자라는 튼튼한 식물
재활용 재료로 만들 수 있는 행잉 화분 6가지
이러한 공예를 시도해 보면 얼마나 쉬운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온갖 재료로 실험을 해 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더는 사용하지 않는 옷, 천 조각, 물건을 재활용할 완벽한 기회가 되기도 한다.
이제 집에서 재활용 재료로 화분을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가장 좋아하거나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집에 있는 깡통, 병 또는 다른 재료를 재사용하여 행잉 화분을 만들어 보자.
1. 낡은 셔츠로 만든 행잉 화분
집에 이미 있는 재료를 사용하므로, 나만의 행잉 화분을 만들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이다. 더는 입지 않는 셔츠를 골라 길쭉하게 여러 번 자르기만 하면 된다.
앞서 설명한 방식처럼 길쭉하게 자른 셔츠로 매듭을 지어 보자. 훨씬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하려면 다양한 색상의 옷 조각을 믹스 매치할 것을 고려하자.
2. 나무와 로프로 만든 행잉 화분
집에 통나무가 있다면 이를 활용하여 행잉 화분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서 관건은 통나무를 바닥 재료로 사용하고 로프 여러 개로 지탱하여 화분을 거는 것이다.
통나무에 작은 구멍을 내고 로프를 하나씩 끼워 넣는다. 그런 다음 맨 아랫부분에서 매듭을 묶는다. 화분을 걸어 놓고 각각의 화분에 원하는 식물을 심어 통나무 위에 올려 둔다.
3. 자수틀을 활용한 행잉 화분
잘 찾아보면 집에 자수틀이 있을 수도 있다. 원하는 크기의 자수틀을 찾아 안에 들어갈 만한 화분을 준비하기만 하면 된다.
화분이 떨어지지 않도록 자수틀에 붙인 뒤 원하는 식물을 심고 걸어 준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지만 정교하고 아름다운 화분을 완성할 수 있다!
4. 재활용 타이어로 만든 행잉 화분
야외에 두기에 가장 좋은 화분 중 하나이다. 정원이 시들해 보이거나 더 창의적인 모습으로 가꾸고 싶다면 재활용 타이어로 만든 화분을 시도해 보자.
차고에 낡은 타이어가 있는지 확인해 보고 나무에 걸어 둔 뒤 원하는 식물을 안에 심는다. 타이어 안에 야외 장식품을 넣어 두면 더 눈에 띄는 화분을 완성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낡은 타이어를 재활용하는 8가지 방법
5. 행잉 디스코 볼 화분
물론 모든 이의 집에 오래된 디스코 볼이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는 디스코 볼이 있다면 행잉 화분을 만드는 것을 한번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이는 독특한 장식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방법이다.
먼저 디스코 볼을 반으로 갈라 한쪽 측면에 2개의 구멍을 뚫고 로프를 묶는다.
로프를 묶은 뒤 화분을 걸어 놓고 디스코 볼 안에 원하는 식물을 넣는다. 이는 집 안 또는 집 밖에서 훌륭한 장식품이 될 수 있는 매우 독창적인 아이디어이다.
4. 나무판자를 활용한 행잉 화분
마지막으로 길쭉한 나무판자로 행잉 화분을 만들 수 있다. 나무판자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면 행잉 화분을 만들어 정원에 활기를 불어넣어 보자.
화분의 크기에 따라 나무판자에 원을 그리면 된다. 그런 다음 그려 놓은 모양대로 나무를 잘라 구멍을 낸다. 길쭉한 나무판자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구멍을 내고 화분을 하나씩 끼워 넣을 수 있다.
이제 드릴로 끝부분에 2개의 구멍을 뚫어 로프를 묶은 뒤 원하는 곳에 화분을 걸어 두면 된다.
시작해 보자!
보다시피, 행잉 화분은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다. 약간의 상상력, 창의력, 인내심만 있으면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재활용품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 얼마나 재미있는 일인지 직접 확인해 보자. 이는 실내 장식뿐 아니라 지구에도 좋은 방법이다. 오늘 직접 만들어 보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Escuelas idea sana Eroski. La importancia de reciclar. Fundación EROSKI (2006).
- Plantas L. Clasificación de las plantas. (2011).
- Barrionuevo V, Planchuelo A, Fuentes E. Evaluación de plantas nativas para decorar nuestros jardines. Agro Sur (2006).
- Cabrera R. Propiedades, uso y manejo de sustratos de cultivo para la producción de plantas en maceta. Revista Chapingo Serie Horticultura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