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버터 바나나 에너지 셰이크 만드는 방법

이 글에서는 운동을 하는 사람이 마시면 좋은 셰이크를 준비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음료는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면서 근육 단련에도 도움이 된다.
땅콩버터 바나나 에너지 셰이크 만드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4 10월, 2021

땅콩버터 바나나 에너지 셰이크는 활동에 필요한 많은 필수 영양분과 칼로리를 제공하는 음료다. 특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좋다. 심지어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꼭 한번 만들어 먹어 보자!

대부분 앉아서 생활을 하는 편이라면 에너지 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하루 동안 적당한 칼로리를 섭취해야 한다. 오늘 소개하는 셰이크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므로, 활동을 많이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땅콩버터 바나나 에너지 셰이크

먼저 땅콩버터 바나나 에너지 셰이크의 이점에 관해 알아보자. 음료의 주재료인 땅콩은 심혈관계의 적절한 기능에 필요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다.

<The Cochrane Database of Systematic Reviews> 학술지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신체의 염증을 조절할 수 있어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선사한다. 견과류가 바로 이러한 영양분을 제공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한편 바나나에는 다량의 칼륨이 농축되어 있다. <International Journal of Cardiology>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우유 200mL
  • 얼음
  • 바나나 1개
  • 땅콩버터 30g
  • 순수 코코아 가루 1작은술

땅콩버터 바나나 셰이크 단계별 레시피

레시피의 준비 단계는 매우 간단하다.

가장 먼저 바나나 껍질을 벗겨 썰어 두면 된다.

그런 다음 나머지 재료와 함께 믹서기에 넣어야 한다. 믹서기의 분쇄력이 강해야 얼음까지 잘게 부술 수 있다는 점을 알아 두자.

이제 부드러운 음료가 완성될 때까지 5분 정도 갈아 준다.

음료가 완성되면 바로 잔에 따라 마시면 된다. 바로 마시지 않을 예정이라면 음료가 상하지 않도록 뚜껑을 덮고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몇 시간 정도는 영양분 함량에 큰 변화가 생기지 않는다.

음료를 마실 때 위에 코코아 가루를 살짝 뿌려도 좋다. 또한 계피와도 잘 어울린다. 계피는 풍미를 선사하는 향신료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물성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어 인슐린 민감도를 높일 수 있다.

변형 레시피: 땅콩버터 귀리 셰이크

앞서 소개한 기본 레시피에 귀리를 추가해도 훌륭한 음료를 완성할 수 있다. 귀리는 섬유질 함량이 높아, 탄수화물의 흡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동시에 귀리에 포함된 베타글루칸은 미생물총에 긍정적인 효과를 선사하여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소화관에서 발효되어, 장 박테리아에 에너지를 선사하는 역할을 한다.

귀리는 땅콩버터 바나나 에너지 셰이크의 식감과 풍미를 높일 수 있다. 다른 재료와도 잘 어울리지만, 잘게 갈려야 쉽게 먹을 수 있다.

땅콩버터 귀리 셰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믹서기에 모든 재료를 넣을 때 귀리 플레이크 40g을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단, 귀리를 넣으면 조금 더 오래 갈아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에너지 충전 셰이크를 만들어 보자

보다시피, 셰이크는 매우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양질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들어간 음료이므로, 상당량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도 있다.

물론 에너지 밀도가 높은 편이라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온종일 앉아서 일을 하는 사람이 이 음료를 마시면 에너지 균형이 깨지면서 살이 찔 수 있다.

어쨌든 운동을 자주 한다면 살이 찔 걱정 없이 자주 마셔도 된다. 심지어 근육 단련에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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