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있는 다리와 선명한 종아리 근육은 날씬한 몸매를 만들고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좋은 자세의 기초가 된다. 걷는 방식이 신체의 건강과 구조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므로 약간의 인내와 노력을 담아 종아리 근육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다리가 더 멋지게 보이도록 모양을 잡아주며 탄력 있는 종아리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루틴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종아리 근육을 위한 운동
이 운동 루틴은 아래와 같은 건강상 이점을 제공하며 한 달 내로 종아리 근육을 만들어 준다.
- 칼로리와 지방 연소
- 심혈관계 건강 개선
-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 관절 기능 향상
- 다리 근육의 탄력
1. 계단 오르내리기
의심의 여지 없이 종아리 근육 생성에 가장 좋은 운동 중 하나는 계단 오르내리기다. 이것은 하기 쉽고 어느 곳에서나 할 수 있는 위험성 없는 활동이다.
매일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루틴에 첫 번째로 포함시켜야 하는 운동이다.
- 엘리베이터 사용을 멈추고 탄력있는 종아리 근육을 위해 계단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 계단을 오르고 내릴때 사용하는 근육이 다르기 때문에 둘 다 행하는 것이 좋다.
더 읽어보기: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는 6가지 운동
2. 걷기 또는 하이킹
시골이나 산을 가로지르는 트레일을 따라 하는 하이킹은 다리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활동 중 하나다. 신체 활동 외에도 자연에 있는 동안 내면의 평온함을 얻을 수 있다.
도시 생활에서 벗어날 수 없다면 매일 적어도 30분 정도 걸어도 된다. 이는 새로운 장소를 방문하도록 동기부여를 하며 그리하며 스스로에게 약간의 보상을 줄 수도 있다.
3. 자전거 타기
도시에서든, 트레일을 따라서든, 또는 체육관의 고정 자전거든 자전거 타기를 하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다리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다.
- 자전거 타기를 하고자 하면 적절한 복장과 헬멧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 좋은 자전거를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4. 수영
수영이 몸 전체의 근육을 단련시키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모든 근육이 동시에 사용되기 때문에 수영은 전신 스포츠 중 하나다. 또한 조정력을 향상시키고, 폐 용량과 기능을 개선하며 심장 건강을 돕는다.
5. 발목 추
벨크로 또는 스트랩을 사용하여 발목 주위에 고정시킬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무게 추가 있다. 이것을 착용하고 여러가지 신체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추가 된 무게로 인해 종아리 근육을 더욱 단련시킨다.
- 부상이나 경련을 방지하기 위해 가벼운 무게부터 시작하고,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을 잊지 않도록 한다. 이는 근육 생성의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6. 점프 스쿼트
이 운동은 폭발적인 움직임으로 근육을 강화하기 때문에 종아리 근육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
-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최대한 바닥에 가깝게 내린 다음 수직으로 점프한다.
- 착지하면 다시 스쿼트 자세로 돌어가 반복한다.
- 12회 반복 4세트로 시작할 수 있다.
단기간에 종아리 근육이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다.
7. 줄넘기
줄넘기는 단 며칠의 연습만으로 다리에 탄력을 주고 근육을 강화하는 완전한 운동이다. 그것은 균형과 체력을 향상시킨다.
줄넘기는 종아리 근육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며 심혈관 건강도 향상시킨다. 이러한 이유로 권투와 같은 가장 격렬한 스포츠 중 일부가 훈련을 위해 줄넘기를 한다.
8. 일립티컬 운동기구
일립티컬 기계는 넓은 범위의 움직임을 동반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종아리와 팔 운동이 된다. 이 운동은 부상 위험 또한 줄여 준다.
- 시중에 있는 가장 완벽한 운동기구 중 하나다. 한번 시도해 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Ema R, Ohki S, Takayama H, Kobayashi Y, Akagi R. Effect of calf-raise training on rapid force production and balance ability in elderly men. J Appl Physiol (1985). 2017;123(2):424–433. doi:10.1152/japplphysiol.00539.2016
- Hongu N, Shimada M, Miyake R, Nakajima Y, Nakajima I, Yoshitake Y. Promoting Stair Climbing as an Exercise Routine among Healthy Older Adults Attending a Community-Based Physical Activity Program. Sports (Basel). 2019;7(1):23. Published 2019 Jan 18. doi:10.3390/sports7010023
- Morris, J. N., & Hardman, A. E. (1997). Walking to health. Sports Medicine. https://doi.org/10.2165/00007256-199723050-00004
- Panis LI. Cycling: health benefits and risks. Environ Health Perspect. 2011;119(3):a114–a115. doi:10.1289/ehp.1003227
- Eliassen W, Saeterbakken AH, van den Tillaar R. COMPARISON OF BILATERAL AND UNILATERAL SQUAT EXERCISES ON BARBELL KINEMATICS AND MUSCLE ACTIVATION. Int J Sports Phys Ther. 2018;13(5):871–881.
- Trecroci A, Cavaggioni L, Caccia R, Alberti G. Jump Rope Training: Balance and Motor Coordination in Preadolescent Soccer Players. J Sports Sci Med. 2015;14(4):792–798. Published 2015 Nov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