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가 운동에 도움을 주는 방식

베이킹소다가 체중 감량과 관련이 있을까? 그렇다. 베이킹소다는 체중 감량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베이킹소다가 운동에 도움을 주는 방식

마지막 업데이트: 16 12월, 2020

나트륨과 탄산의 화학적 조합은 베이킹소다라고 불리는 일종의 소금을 만들어 낸다. 그리고 이 베이킹소다는 요리 재료에서 악취 제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베이킹소다의 많은 이점 중에는 류머티즘 관절염 완화에 유용한 항염증 특성도 있다. 그런데 베이킹소다가 체중 감량과도 관련이 있을까?

그렇다. 베이킹소다는 체중 감량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계속 읽어가며 확인해 보도록 하자.

베이킹소다가 운동에 도움을 주는 방식

운동 결과를 개선한다

베이킹소다는 신체 운동에 기여한다

베이킹소다는 고강도 운동 후 피로를 줄일 수 있다.

베이킹소다가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간접적인 방법의 하나는 신체 단련을 통해서다. 이는 격렬한 운동 중에 신체가 생성하는 젖산을 줄이고 중화한다.

젖산은 훈련하는 동안 몸이 아프게 할 수 있다. 유럽의 한 연구는 운동선수 그룹의 특정 음식과 음료에서 베이킹소다의 효과를 테스트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젖산의 감소세를 보여주었다. 따라서 이를 식사에 추가하면 체중 감량 운동 중에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식욕을 조절하고 소화계를 통제한다

중탄산나트륨은 일시적으로 위산을 중화시키기 때문에 속쓰림을 다스리는 데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빵이나 쿠키와 같은 음식에 적당히 추가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

  • 식욕이 감소된다.
  • 포만감을 느끼게 된다.
  • 배변을 조절할 수 있다.

이는 식초와 같은 산성 물질을 베이킹소다와 혼합하면 물(중성 pH)과 이산화탄소가 생성된다는 실험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의 더 적당한 형태는 위산에서 발생한다. 

음료와 혼합되면 효과를 극대화한다

다이어트 음료와 에너지음료에서 베이킹소다의 이점 

더 나은 운동을 위해 베이킹소다를 에너지음료와 혼합할 수 있다.

에너지음료에 중탄산나트륨을 추가하면 체중 감량 운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근육과 신경에 필수적인 신체 전해질을 증가시킨다. 또한, 비만 퇴치에 좋은 다양한 다이어트 차에 추가될 수도 있고 복근을 다듬을 수도 있다.

체중 감량 이상의 목적

우리가 언급한 모든 이점에도 불구하고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베이킹소다는 위장과 근육에 좋을 수 있지만 심장에는 좋지 않다. 결론적으로 적당히 섭취하는 한 인체 전체에 이로울 수 있다. 더욱이 류머티즘 관절 질환과 같은 특정 질병을 치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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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서는 베이킹소다를 구강 청결제로 사용하면 좋은 점과 목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가글은 목 청소에 효과적이다. 보통은 인두 부위를 깨끗하게 하기 위해 가글하는데 가글을 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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