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으로 속쓰림을 예방하는 7가지 습관

24 1월, 2020
속쓰림은 몸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매우 불쾌한 느낌이다.
 

좋은 습관을 들이면 속쓰림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식사 후에 속이 타는 듯한 느낌과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는가? 이런 느낌은 흔히 속쓰림이라고 알려져 있다. 많은 양을 먹은 후나 맵거나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을 때 자주 발생한다.

위의 산도는 위식도 역류질환의 결과인 경우가 많다. 위 속의 음식이 식도로 돌아올 때 발생한다. 이것은 위장에서 일어나면서 타는 듯한 느낌과 가슴 통증을 일으킨다.

일주일에 적어도 두 번 이상 위산 역류를 자주 겪으면 속쓰림으로 고통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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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쓰림의 주요 원인

속쓰림의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

산성 식품은 역류의 가장 흔한 요인 중 하나이다. 산성 식품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 토마토
  • 감귤류 과일
  • 매운 음식

또한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는 것과 같은 몇몇 습관들은 속쓰림을 일으킬 수 있다. 다른 원인으로는 당뇨와 천식이 있다.

또한 복부를 매우 세게 누르면 하부 식도 괄약근이 음식을 다시 식도로 역류하게 할 수도 있다. 이것은 역류물이 입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인후에 속쓰림과 화상을 입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일부 과체중인 사람이나 임산부들은 속쓰림에 시달린다.

 

이와 유사하게, 일부 약물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항콜린제, 베타 차단제, 프로게스테론, 테오필린
  • 삼환계 항우울제
  • 불안에 대한 특정 진정제

속쓰림의 가장 흔한 증상

이런 불편함 때문에 위장에서 발견된 산은 식도로 역류하여 통증과 타는 듯한 느낌을 일으킨다. 흉골 뒤에서 경련이나 날카로운 통증처럼 느껴질지도 모른다. 어떤 사람들은 이 고통을 마치 심장마비인 것처럼 인식한다.

위가 타는 것은 가슴과 목의 일부까지 확장되어 미각까지 확장되는 쓴맛을 일으킬 수 있다. 때로는 산이 후두부에 이르면 환자에게 기침과 발진을 일으키기도 한다. 심한 속쓰림에 관한 한 치아 법랑질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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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쓰림을 예방하는 7가지 습관

속쓰림을 예방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의사에게 찾아가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다. 일단 이것을 알게 되면, 가능한 한 속쓰림의 개선과 완화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 최상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는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방식이 속쓰림과 그 모든 변종으로 인한 가장 고통스러운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여기 속쓰림을 예방하는 몇 가지 습관이 있다.

1. 천천히 먹는다

 
효과적으로 속쓰림을 예방하는 7가지 습관

음식을 적당하고 천천히 먹으면 위산의 역류량이 적게 유지되도록 도울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음식을 잘 씹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빠르고 간단한 분해 및 소화 시간이 단축된다.

이렇게 하면 위가 산을 되돌리거나 문제를 악화시키지 않는다.

2. 속쓰림 유발물질을 피한다

많은 음식이 속쓰림을 유발한다. 여기에는 카페인, 청량음료, 주스 및 알코올 등이 포함된 음료가 포함된다. 이런 것들을 피하면 불편함을 예방할 수 있다.

3. 규칙적으로 식사한다

속쓰림을 완화하려면 식사 시간과 음식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다. 즉, 식사 시간을 잘 나누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꺼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적은 양을 자주 먹는다.

4. 숙면

역류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위장이 불편해질 수 있는 습관은, 열악한 자세로 잠을 자는 것이다. 잠을 자는 자세는 복부에 압력을 가하고 위산 역류 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

이것을 피하려면, 오른쪽으로 누워 잠을 자지 않도록 한다. 어떤 전문가들은 등을 대거나 왼쪽으로 눕기를 권한다. 

 

5. 적정 체중을 유지한다

과도한 체중은 많은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가장 흔한 것 중에는 심혈관 질환과 위산 역류 같은 다른 문제들이 있다.

위 속에 축적된 지방이 위를 압박해 위산이 식도로 이동하게 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그것은 소화를 더디게 한다.

6.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속쓰림의 예방

과학적 연구들은 니코틴이 위산을 위로 향하게 하고 다른 불편함 외에도 속쓰림을 유발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사실, 흡연자들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속쓰림에 더 많이 시달린다.

7.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은 피한다

위장 장애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먹지 않는다. 문제의 실제 원인을 알기 위해 먼저 의사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게 하면 진단을 받고 올바른 처방을 받게 될 것이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장기간 사용하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