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명을 5년 늘려주는 양질의 아침식사

· 6월 4, 2016
과일을 그냥 먹든, 주스로 마시든 절대 빼먹지 말자. 과일은 섬유질과 활력이 넘치는 하루를 위해 필수적인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아침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로, 자는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 몇 시간을 보내고 난 후에 몸이 필요로 하는 “윤활유”없이 활력이 떨어진 상태로는 하루를 버틸 수 없기 때문이다. 일상적인 업무를 해내고자 한다면 영양가 있는 아침식사부터 시작해 제대로 먹어야만 한다. 양질의 아침식사가 어떻게 당신의 전반적인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 글을 통해 알아보자.

연구결과들에 따르면 몸의 장기들이 해야할 기능들을 잘 하기 위해서 필요한 영양소, 비타민, 무기질을 음식을 통해 공급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아침식사가 필수적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어떻게 아침식사를 해야 하는가?

Egg

  • 양질의 아침식사는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주는 하루를 위해 필요한 칼슘을 섭취할 수 있는 저지방, 혹은 무지방 유제품이 포함되어야한다. 우유를 마실 수 없는 사람이라면, 대안으로 많은 필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두유를 마셔도 된다.
  • 아침식사에는 또한 과일도 포함시켜야 하는데, 과일 그대로 먹거나 주스로 마시면 된다. 과일은 필요한 섬유질을 공급해준다.
  • 시리얼은 아침에 먹기 아주 좋은데, 시리얼에 다양한 맛에 대한 선택권도 있으며 몸에 활력을 줄 수 있는 탄수화물을 공급해주기 때문이다. 시리얼은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모양의 시리얼을 골라서 먹을 수 있고, 곡물빵이나 크래커를 먹을 수도 있다.
  • 소시지는 몸에 단백질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아침식사에 포함시키기 좋지만, 지방이 많아 건강에 아주 좋지는 않기 때문에 가끔씩만 먹어야 한다.
  • 달걀은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고 몸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좋은 선택이다.

기억하자…

과체중이거나 살을 좀 빼기 위해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이라면, 식사를 거른다고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는 없을 것이기 때문에 실수이다. 사실 먹지 않으면 몸이 제 기능을 위해 필요한 활력을 얻기 위해서 지방을 더 축적하기 때문에, 살을 빼려고 아침식사를 거르는 것은 좋지 않다. 그저 과일과 통곡물로 시나몬롤을 대체하고, 주스에 설탕을 넣지 않고, 저지방 우유를 마시면 되며, 소시지 대신 칠면조나 햄을 먹어도 된다.

균형잡히고 건강한 아침식사를 하는 것은 수명을 늘려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멋지지 않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