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언어 습득 전 농을 위한 유전자 치료

유전자 치료는 결함이 있는 유전자의 기능을 교정하거나 대체할 다른 유전자를 제공하는 방법이다. 결함 있는 유전자가 있으면 언어 습득 전 농이 발생할 수 있다.

언어 습득 전 농을 치료하기 위한 유전자 치료

유전자 치료는 언어 습득 전 농에 대한 해결 방안이 될 수 있다. 이 요법은 인공 달팽이관 장치의 사용을 대체할 것이다. 실제로 일부 동물 연구에서는 결과가 긍정적이었다.

유전자 치료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언어 습득 전 농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가? 이러한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새로운 치료법을 이해하려면 두 가지 개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새로운 의학 분야, 유전자 치료

언어 습득 전 농을 치료하기 위한 유전자 치료

유전자 치료에서는 유전병을 유발하는 결함이 있는 유전자를 대체하려고 한다.

인간 게놈을 바탕으로 한 치료법은 암과 같은 특정한 질환의 치료에서 점점 더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치료법은 병을 유발할 수 있는 게놈의 변화를 교정하기 위한 유전자의 도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전자는 신체에서 특정한 단백질을 합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DNA의 일부이다. DNA의 이러한 부분은 변화, 다시 말해 돌연변이를 겪고 결함이 있는 단백질을 암호화할 수 있다. 병의 발병을 초래하는 유형이다. 따라서 유전자 치료는 이러한 결함을 바로잡으려고 한다.

인간 유전자 치료 테스트는 빠르게 진행되었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의문점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 과학자들은 치료 유전자 자체가 병을 유발할 수 있는지 궁금해한다. 또한 윤리적 한계에 대해서도 그렇다.

더 읽어보기: 착상 전 유전 진단

언어 습득 전 농이란?

언어 습득 전 농은 태어날 때부터 듣지 못하는 문제인 청력 손실(전체 또는 부분)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선천적이고 유전적일 수 있다. 종종 이러한 청각 장애가 매우 심하게 나타나 아동이 증폭 여부와 관계없이 귀를 통해 언어 정보를 처리하지 못할 수 있다.

아동 청각 장애의 80%는 이미 태어날 때부터 존재한다. 놀랍게도 청각 장애 아동의 대부분은 청력이 정상인 가정에서 태어난다.

언어 습득 전 농에 대한 현재의 치료법

언어 습득 전 농을 치료하기 위한 유전자 치료

일반 대중이 경험하는 청각 장애의 많은 문제는 보청기와 인공 달팽이관 장치 덕분에 대부분 해결되었다.

현재 언어 습득 전 농을 앓는 아기는 보청기를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모든 사례에 좋은 효과를 내는 해결 방안은 아니며 일부 환자에게는 수술이 필요하다. 보청기를 귀에 착용하면 전자파가 음파로 변환된다. 둥근 모양의 조절이 가능한 머리띠로 보청기를 귀에 쉽게 부착하여 음향 수신을 개선할 수 있다.

환자는 진단을 받은 후 가능한 한 빨리 증폭을 위해 보청기를 착용해야 한다. 앞서 언급한 방법으로 문제가 개선되지 않으면 인공 와우가 필요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최근 청력 검사는 언제였는가? 

유전자 치료 및 언어 습득 전 농

의학 분야에는 많은 발전이 있으며, 연구원들은 완전히 다른 관점에서 청각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유전자 치료를 적용하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해한다. 다시 말해, 인공 달팽이관 장치나 보청기의 필요 없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하지만 이 기술은 여전히 동물 연구 단계에서 진행 중이다.

이러한 유전자 치료가 적용된 두 가지의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연구원들은 청력 문제 치료에 대해 흥미로운 결과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제 전적으로 유전적 기원의 청력 질환에 관한 두 연구를 지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현재 전 세계 1억2천5백만 명 이상에 영향을 미친다.

유전자 치료의 어려운 부분은 바이러스를 사용하여 건강한 유전자를 유기체에 도입한다는 점에 있다. 따라서 이러한 미생물이 귀 세포로 들어가지 못할 수도 있다.

발표된 한 논문에서는 바이러스의 인조 변이를 사용하여 형광성 단백질을 생성하는 유전자가 실험용 쥐의 귀 세포에 도입된 방식을 설명한다. 또 다른 긍정적인 결과는 이러한 치료에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Lastra, O. L. V. (2006). Terapia génica. Medicina Interna de Mexico.
  • Rozalén, J., Ceña, V., & Jordán Joaquín. (2003). Terapia génica. Vectores de expresión. Ambito Farmaceutico.
  • Izquierdo, M. (1999). Terapia genica. Revisiones En Cancer.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