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는 요령 12가지

머리카락에 껌이 붙으면 매우 당황스러울 수 있다. 어떻게 해야 할까? 머리를 잘라 버리고 괜찮아 보이기를 기도해야 할까? 더 좋은 방법이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는 요령 12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2 5월, 2021

이상한 사고는 생각보다 자주 일어난다. 과연 한 번도 머리카락에 껌이 붙은 적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 미용실에 가서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은 최후의 선택이 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요령으로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어내 보자!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는 방법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는 요령 12가지

아이들은 풍선껌 불기를 좋아한다. 풍선을 더 크게 불수록 좋지만 이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풍선껌이 터지면서 아이들이나 여러분의 머리카락에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머리카락을 자르거나 손상을 유발하지 않고 껌을 떼는 몇 가지 요령을 소개한다.

1. 껌이 붙은 머리카락 분리하기

첫 번째 단계는 껌이 붙은 머리카락을 나머지 머리카락과 분리하는 것이다. 머리밴드, 알루미늄 포일 또는 손에 잡히는 모든 것을 사용하여 껌이 다른 부위에도 붙지 않도록 해야 한다.

2. 얼음으로 머리카락에 붙은 껌 떼어내기

이러한 요령은 실용적인 만큼 간단하다. 얼음으로 껌을 얼리자. 껌을 얼리려면 몇 분간 얼음을 대고 있어야 한다. 껌이 굳을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그런 다음 손가락으로 하나씩 껌을 떼어내 보자.

3. 올리브 오일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는 요령 12가지

올리브 오일은 모발에 기름칠을 하여 껌을 떼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가장 먼저 머리카락이 완전히 젖을 때까지 올리브 오일이나 다른 식용유를 바른다. 오일의 기름기가 껌이 머리카락에서 미끄러져 떨어지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 그런 다음 촘촘한 빗으로 껌을 조금씩 떼어낸다.
  • 마지막으로 머리를 감아 올리브 오일의 잔여물을 씻어낸다.

4. 바셀린

올리브 오일과 마찬가지로, 바셀린은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조금씩 떼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윤활제이다. 먼저 모발에 바셀린을 바르고 몇 분간 기다린다. 그런 다음 실수로 머리카락을 잡아당기지 않도록 천천히 껌을 떼어낸다.

5. 치약

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을지라도, 치약은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치약의 크림 같은 질감이 껌을 부드러워지게 하여 조심스럽게 제거하는 데 필요한 해결 방안일 수 있다.

6. 머리를 빗을 때 사용하는 크림

머리카락에서 끈적한 껌을 떼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윤활제의 유용성에 대해서는 앞서 언급한 바 있다. 이번에는 머리를 빗을 때 바르는 크림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이러한 크림을 사용하려면 올리브 오일이나 바셀린과 같은 단계를 따르기만 하면 된다.

7. 헤어 실리콘

집에 헤어 실리콘이 있다면 주저 말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해 보자. 헤어 실리콘은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어내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윤활제이다. 헤어 실리콘을 사용하려면 올리브 오일과 같은 단계를 따르면 된다.

8. 알코올로 껌 떼어내기

이는 매우 흔한 방법이지만, 앞서 소개한 제품보다는 효과가 약간 덜하다. 알코올이 모발을 매우 건조하게 할 수 있으므로, 마지막 수단으로 시도하는 것이 좋다.

이는 앞서 소개한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껌이 붙은 머리카락을 알코올에 담근 채 몇 분간 기다린 뒤 껌을 조금씩 떼어내면 된다.

9. 백식초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는 요령 12가지

백식초를 용매제로 사용하여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제거해 보자.

이 경우 껌을 떼어내는 것이 아니라 녹이는 것이 관건이다. 껌이 붙은 머리카락을 백식초에 담가 몇 분간 기다린 뒤 손가락으로 껌을 조금씩 제거하자.

껌이 완전히 떨어지지 않았다면 이러한 절차를 반복하자. 껌을 모두 제거하고 나면 머리를 감아야 한다.

10.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제거하는 레몬즙

레몬은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또 다른 천연 용매제이다. 먼저 레몬의 즙을 짠 뒤 백식초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해 보자. 껌이 서서히 녹아 머리카락에서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11. 마요네즈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제거하는 또 다른 흔한 방법은 마요네즈를 바르는 것이다. 마요네즈가 용매제로 여겨져, 앞서 소개한 두 물질과 같은 방식으로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이다.

12. 베이킹소다

집 청소를 할 때 베이킹소다가 선사하는 이점에 대해서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소개한 바 있다. 이 경우, 베이킹소다 2숟갈을 물 반 컵에 넣고 섞은 뒤 머리카락에 바르면 껌을 서서히 녹일 수 있다. 필요한 만큼 과정을 반복해 보자.

요컨대, 머리에 붙은 껌을 제거하기란 마치 불가능한 임무처럼 보일 수 있지만, 미용실에 가기 전에 많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다. 머리를 자르지 않고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글은 어떤가요?
머리카락이 덜 빠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7가지 팁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머리카락이 덜 빠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7가지 팁

탈모는 사실 남성보다 여성들에게 더 흔하게 생기는 증상이다. 노화와 함께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탈모가 생기는 나이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 머리카락이 덜 빠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 글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