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골신경통을 완화하는 마늘 우유

젖당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마늘 우유를 만들 때 식물성 우유를 사용하자. 마늘은 다져서 사용해야 효과가 더 좋다.
좌골신경통을 완화하는 마늘 우유

마지막 업데이트: 25 8월, 2022

이 글에서는 좌골신경통을 완화하는 유익한 자연 요법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 소개하는 자연 요법 레시피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좌골신경통은 궁둥신경이 예민해진 상태로 통증이 동반된다.

이 통증은 허리 아래쪽에서 다리까지 나타날 수 있으며, 때로는 발까지 내려가는 경우도 있다.

좌골신경통이 있으면 제대로 일을 할 수 없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에 해당하지만,  여성들도 좌골신경통의 영향을 장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좌골신경통이 있으면 일상생활에도 문제가 생긴다. 물론 얼마나 심한지,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좌골신경통으로 인한 통증은 며칠간 지속한다는 점을 기억해두자.

통증은 궁둥신경에 압력이 가해지거나 염증이 생길 때 더 심해진다. 보통 척추 탈장이나 척추 협착증 같은 외상으로 인해 이런 현상이 생긴다.

좌골신경통이 있으면 불편한 느낌이 든다. 다리 근육은 당기고 저리고 약해진다.

좌골신경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 치유제가 있다. 진통 성분과 소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된다. 그뿐만 아니라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자연 치유제는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마늘 우유다. 요즘도 좌골신경통이 있을 때 많이들 챙겨 먹는다.

지금부터 마늘 우유의 효능을 설명하려고 한다. 그리고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레시피도 소개한다.

꼭 한번 만들어 마셔보자!

좌골신경통을 완화하는 마늘 우유의 효능

좌골신경통을 완화하는 마늘 우유의 효능

마늘 우유에는 치유 성분과 예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예로부터 자연 치료제로 여겨져 왔다.

여러 나라에서 이 음료를 장내 기생충을 치료하는 데 활용해왔으며,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감염을 치료하는 데도 활용해왔다.

하지만 최근에 와서는 마늘 음료에 흥미로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음료는 소염제와 산화방지제의 역할을 하여 신경통을 완화한다는 것이다.

이런 효과는 음료에 함유된 성분 때문이다. 유황 성분 및 다음의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 이 음료에는 미생물을 없애주는 성분도 있어 천연 항생 음료로 여겨지고 있다.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박테리아 상태가 불균형일 때에는 감염될 위험이 더 커지기 때문이다.

좌골신경통을 완화하는 마늘 우유 레시피

소염효과가 있는 마늘 우유 레시피

마늘 우유는 마늘을 우유에 넣어 익혀 만든다. 꿀을 넣으면 단맛을 낼 수 있지만, 그래도 마늘 맛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고 조금 남아있다.

마늘을 통째로 우유에 넣지는 말아야 한다. 통째로 넣으면 마늘 성분이 우유에 잘 풀리지 않는다.

마늘을 갈거나 다져 우유에 넣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이 일반 소 우유를 사용한다. 하지만 젖당을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은 쌀, 아몬드, 두유 같은 식물성 우유를 사용해도 된다.

재료

  • 마늘 5쪽
  • 우유 1컵(250mL)
  • 꿀 2큰술(50g)(선택)

만드는 방법

  • 마늘 껍질을 까서 빻는다. 절구나 비슷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빻는 대신 얇게 편으로 잘라도 된다.
  • 우유에 마늘을 넣는다. 낮은 온도로 15분간 끓인다.
  • 끓이는 게 싫다면, 다른 방법이 있다. 마늘 빻은 걸 우유에 넣어 두 시간 동안 그대로 둔다. 이렇게 두어도 마늘 성분이 우유에 풀어진다.

섭취 방법

  • 좌골신경통이 있을 때 마셔 더 효과를 보려면, 하루에 마늘 우유를 한 컵(200∼250mL) 마신다. 한 번에 마시기 부담되면, 여러 번으로 나눠 마신다. 하루에 2∼3번 정도 나눠마시면 된다.
  • 통증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계속 마신다.

빠른 시간 내에 회복하려면, 또 기억해야 할 점이 있다. 생활 습관을 바꾸고, 너무 무리하게 활동하는 것도 자제해야 한다.

좌골신경통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휴식하는 게 필수적이다.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하는게 중요하다. 그래야 재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그리고 내 자세가 어떤지 돌아 보아야 한다. 늘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한다.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과 별개로 이 음료가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것만은 분명하다.

여러가지로 노력했는데도 통증이 가시지 않는다면, 의사에게 진단받아보도록 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