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꿀피부로 만들어 주는 나이트크림 4가지를 소개한다. 나이트크림은 피부 재생에 가장 중요한 밤에 활약한다. 밤 시간이야말로 피부가 휴식을 취하는 동시에 손상을 복구하며, 화장품의 좋은 성분들을 더 잘 받아들일 준비가 되는 때이다. 그러므로 나이트크림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아침에 바르는 크림을 그대로 밤에도 쓰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데이크림에는 항오염이나 자외선 차단 등 데이크림 전용의 기능이 따로 있다.
따라서 밤에는 적합하지 않으므로, 데이크림을 밤에 바르는 것은 피해야 한다. 즉, 밤에 하는 본격적인 피부 관리에는 나이트크림을 꼭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매일 바르고 자기 좋은 나이트크림 종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더 읽어보기: 아름다운 피부와 모발을 위한 바나나 마스크팩 5가지
꿀피부로 만들어 주는 나이트크림
1. 퓨리파잉 크림
현대 사회에서는 매일같이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디톡스 기능이 있는 나이트크림은 이렇게 스트레스로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정화하는 동시에 보습을 하는 역할도 해준다.
이처럼 정화 기능이 있는 나이트크림은 보통 30대를 겨냥한 제품들이 많다. 비타민을 함유하여 슬슬 생기기 시작하는 잔주름 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시중에는 지친 피부를 위한 크림도 있다. 자기 피부의 노화 상태에 맞는 제품을 고르려면 퓨리파잉 크림인지 아닌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2. 재생 크림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우리 피부는 점점 탄력이 떨어진다. 피부가 갈수록 처지고 예전만큼 윤기도 없으며, 여드름이 생겼다 하면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 등의 현상이 생기게 된다. 이런 문제를 겪고 있다면,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이 바로 재생 크림이다.
재생 크림은 한번 생기면 없애기 어려운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갈수록 깊어져서 점점 화장으로 가리기 힘들어지는 주름들을 완화하는 역할도 한다.
3. 안티에이징 크림
더 이상 화장으로도 커버가 되지 않는 눈가 주름 하며, 윤기와 탄력이라곤 찾아보기 힘든 늘어진 피부를 위한 나이트크림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이미 세월의 흔적이 선명하게 남은 4,50대 피부는 효과를 보려면 더 강력한 크림이 필요하다. 따라서 데이크림과 나이트크림 모두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사용한다면 피부가 확실히 달라지게 된다.
나이트용 안티에이징 크림을 바르고 자면, 훨씬 탱탱하고 매끄러워진 피부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이보다 더 환상적인 일이 또 어디 있으랴!
단, 이러한 효과가 있으려면 안티에이징 크림을 매일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4. 보습 크림
보습 크림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아이템이다. 건성 피부뿐만 아니라, 복합성이거나 여드름 피부 또한 보습이 중요하다.
보습 크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훨씬 피부가 건강하고 생기 있어 보이게 만들어주며, 연령대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직 주름을 걱정할 나이는 아니지만 보습이 필요하다면, 보습 기능이 있는 나이트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또한 여드름 피부용 보습 크림은 여드름이 더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며, 피부로 하여금 여드름으로부터 회복할 준비가 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복합성 피부라면 반드시 복합성용으로 나온 보습 크림을 사용해야 한다.
복합성 피부의 특징은 T-존은 유분기가 많은 반면, 나머지 부위는 제대로 보습이 안될 경우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기도 하는 것이다. 따라서 복합성 피부 전용으로 나온 나이트크림으로 보습에 신경 써야만 한다.
더 읽어보기: 피부를 해독하고 젊음을 되돌리는 마늘팩을 만드는 방법
나이트크림 종류에 상관없이, 바르기 전에 반드시 얼굴을 잘 씻는 것이 필수이다. 세안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나이트크림의 효능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 수 있다.
또한, 로즈힙 오일과 같은 천연 오일이나 세럼을 나이트크림과 함께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따로 명시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나이트크림을 바를 때 눈가를 피해야 한다. 예민한 눈가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설계된 눈가 전용 제품들이 따로 있다.
나에게 맞는 나이트크림을 골라 꿀피부로 거듭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