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을 정화해주는 음식들

14 3월, 2019
큰창자라고도 알려진 대장(결장)은 소화기 시스템의 전체적인 기능에서, 그리고 몸에서 해로운 성분들을 없애는 데 아주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자연적으로 대장을 정화해주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독소는 몸 안에서 질병을 일으키는 성분들이므로 지속해서 독소 제거를 해 주어야 한다. 그러나 독소가 축적되는 데에는 운동부족, 식단 불량,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등과 같은 많은 이유가 있다.

설탕, 지방, 술, 카페인 등의 섭취도 끊도록 노력하자. 대신 항산화제 및 이뇨성분들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들의 섭취를 늘리자.

계속 읽어보면 대장을 자연스럽게 그리고 건강한 방법으로 정화해주는 음식들을 확인할 수 있다.

대장을 정화해주는 음식들

대장을 정화해주는 오렌지

오렌지는 풍부한 비타민 C로 잘 알려졌지만, 감염에 대한 저항력도 높여준다. 또한, 염분, 칼륨,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을 강하게 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기억력을 향상하고, 위장 및 피부암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해주고, 혈압의 균형을 맞춰주며, 신경 체계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천연 치료제이다.

매일 오렌지를 먹으면 노화의 징후들을 줄일 수 있다. 

대장을 정화해주는 포도

포도는 이뇨성분과 완하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과 장기를 깨끗하게 해준다. 또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편두통과 심혈관계 질환을 막아주고 암에 저항하며 칼륨과 섬유질의 공급원이기도 하다.

대장을 정화해주는 아티초크

아티초크는 체액 배출 및 몸의 해독을 위해서 가장 권장되는 식물 중 하나이다. 소화불량, 과민성 대장, 구역질, 속 부글거림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빈혈, 설사, 당뇨병, 류머티즘, 통풍, 담석과 같은 질병들을 치료해준다.

더 읽어보기: 아티초크 식단을 시작하여 몸을 변화시키자

셀러리

셀러리

셀러리는 많은 효능이 있는데, 암(특히 대장과 위장)을 예방해주고, 탁월한 이뇨제이고, 혈압을 낮춰주고, 천연 완하제이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

위에 언급한 것 효능들 외에도 셀러리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독감, 감기, 폐렴 등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셀러리는 신장이 올바로 작동하도록 돕기 때문에 몸이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열감 같은 폐경기 증상을 완화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며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개선한다.

토마토

토마토는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는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몸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토마토는 정화성분이 있고 면역 시스템을 강하게 해준다.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어 시력을 개선해주고 내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변비와 설사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햇빛 때문인 화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며 심장을 보호한다. 

레몬

레몬에도 비타민C와 많은 양의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서 몸을 정화해주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며 담낭을 보호해준다.

사과

사과

사과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항산화 물질 및 정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사과는 또한 소화 기능을 관리하고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 병 같은 질병으로 부터 뇌를 보호해준다. 폐경기 동안에 사과 섭취가 권장되는데, 몸에 상쾌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사과는 만족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불안감을 완화하기 위해 권장되며, 몸속의 독소 배출 과정을 활성화함으로써 대장암이나 치질을 유발하는 변비를 완화해준다.

더 읽어보기: 사과 다이어트로 복부를 날씬하게 만드는 법

양파

양파는 몸속에서 항균 기능을 수행하고 소화기 시스템을 보호한다. 또 혈액 순환을 증진하고,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비타민C가 풍부해 암을 예방한다.

더욱이 양파는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염분도 소량만 들어 있다.

녹차

녹차

녹차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독감을 예방해주고 편두통과 정신적 피로를 퇴치해준다. 또한, 이뇨성분이 있으며 궤양의 형성을 예방한다. 종양을 줄여주고 대장암, 폐암, 피부암의 형성을 막아준다.

중요한 점

대장을 정화하는 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다.

매일 아마씨나 오트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고, 물을 충분히 마시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고, 육체 활동을 하고, 몸에 해로운 음식만 섭취하지 않으면 금방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