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 단골들 사이에서 대세인 젤 네일을 바르면 아름답고 세련된 매니큐어 연출이 가능하다. 장식이나 간단한 마감 옵션으로 손톱에 힘과 우아함을 더하는 관리법이다. 이번 글에서는 젤 네일 장점 및 바르는 방법 등을 이야기하겠다.
매니큐어는 자신을 표현하거나 의상을 돋보이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특정 손톱 상태를 가리기 위해 매니큐어를 바르기도 한다.
그러나 스페인 피부과 성병 학회(AEDV)에 나열된 문제를 숨기는 데 매니큐어가 항상 올바른 방법은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젤 네일이란?
젤 네일은 반영구적인 젤 타입이나 특수램프 아래서 굽는 마감재로 꾸민다. 이 물질은 손톱에 직접 닿으며 원하는 두께에 따라 여러 층을 바를 수 있다.
젤 매니큐어를 바르고 LED 램프로 굽는 것은 일반 매니큐어와 유사한 결과를 보장하지만 젤 매니큐어를 바른 상태를 3~5주 동안 연장한다. 이 기간에 자연 손톱은 여전히 그 아래에서 자란다.
손톱 길이를 늘이고 싶지 않다면 소프트 젤을 사용하고 길이를 연장하려면 단단한 젤을 쓴다. 아세톤 리무버로 지우는 것보다는 파일과 줄로 더 잘 지워진다.
유지 보수를 위해 전문 기술자가 균일하게 채우기만 하면 된다.
젤 네일 작업용 도구
젤 매니큐어를 바르려면 브러시, 거친 줄, 블록, 큐티클 푸셔, 램프와 같은 몇 가지 기본 장비가 필요하다. 또한 전문가는 다음과 같은 용품을 준비한다.
- 소독제 또는 살균제: 박테리아의 정착을 방지한다.
- 본더 또는 프리 베이스: 젤이 부착된 손톱을 청소하고 부드럽게 한다.
- 젤 매니큐어: 색상이 다양하고 브랜드에 따라 질감도 다르다.
- 톱코트: 젤 매니큐어 위에 바르며 충격에 대한 보호막 역할을 하고 광택을 낸다.
젤 네일 바르는 방법
간단한 5단계로 이해할 수 있지만 전문가만이 최고 수준의 마무리를 보장한다. 이를 염두에 두고 젤 네일 바르는 단계를 살펴보자.
1. 소독 및 연마
준비 단계다. 살균제로 세척한 후 표면을 정리하고 연마한다. 이렇게 하면 손톱이 젤 네일을 받을 준비가 된다 .
2. 큐티클 뒤로 밀기
연마가 끝나면 모든 먼지를 제거하고 큐티클 푸셔나 우드 스틱으로 큐티클을 밀어낸다. Mayo Clinic 기사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손톱을 덮고 있던 큐티클을 제거하고 나면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자르는 것보다 밀어서 제거하는 것이 낫다.
3. 베이스 젤 도포
베이스 젤을 얇게 손톱에 바른다. LED 램프에 큐어링 하면 램프의 복사 아래에서 경화한다. 열과 빛만이 고정을 보장한다.
4. 채색
자연스러운 모습을 선호한다면 베이스 젤만 바를 수도 있다. 좀 더 색을 내고 싶다면 분홍색과 투명한 젤 매니큐어를 바른다. 또한 프렌치 매니큐어도 깔끔하다. 원하는 색이 나올 때까지 한 번 바르고 큐어링 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5. 손에 수분을 공급하기
마지막으로 손과 큐티클에 특수 오일을 발라서 수분을 공급한다. 아몬드, 코코아, 해바라기, 코코넛 오일은 모두 훌륭한 대안이다.
더 읽어보기: 두껍고 누런 손톱을 치료하는 6가지 요법
젤 네일 장점
젤 네일의 가장 큰 장점은 손톱을 적절하게 관리하면 몇 주간 그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원하는 모양, 색상, 장식과 길이로 꾸밀 수도 있다. 그렇다면 다른 이점은 무엇일까?
- 젤 네일은 강하고 편하다.
- 다른 기술보다 비용이 저렴하다.
- 매주 네일샵에 갈 필요가 없다.
- 젤 네일은 인조 손톱보다 더 자연스럽다.
- 매니큐어 과정에서 수정할 수 있다.
- 깨문 손톱이나 짧은 손톱을 가리고 연장할 수 있다.
젤 네일 금기 사항
다른 매니큐어 옵션과 마찬가지로 젤을 남용하면 손톱이 약해진다. 문제를 예방하려면 가끔 한 번 관리를 쉬는 것이 중요하다.
혼자 손톱을 손질할 수도 있지만 자칫 위험할 수 있으니 허가된 네일 살롱에 가는 것이 가장 좋다. 이 문제에 관해 ‘Actas Dermo-Siflográficas 저널’은 아크릴레이트로 제조된 네일 제품이 알레르기 피부염 사례를 촉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매니큐어로 인한 손발톱 곰팡이를 예방하려면 개인 도구를 쓰거나 살롱 도구를 소독하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아이가 손톱을 물어뜯지 않도록 하는 방법
손톱 관리
손톱은 부드러워서 젤을 떼어낸 후 세심한 관리가 필수다. 젤 네일을 제거한 후 손톱 영양 제품을 관리사에게 문의하자.
손톱을 다듬고 다듬고 오일이나 바셀린으로 보습하고 경화 광택제를 사용해도 좋다. 또 손톱을 잠시 쉬게 하거나 베이스 코트로 손톱을 강화하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Delgado, V.(2013). Todo sobre las uñas. Academia Española de Dermatología y Venereología. Consultado el 28 de octubre de 2023. https://aedv.es/comunicacion/notas-de-prensa/todo-sobre-las-unas/
- López A. (2019) Todo lo que hay que saber sobre los esmaltes de uñas permanentes. Academia Española de Dermatología y Venereología. Consultado el 28 de octubre de 2023. https://aedv.es/todo-lo-que-hay-que-saber-sobre-los-esmaltes-de-unas-permanentes/
- Nieto, M., Ortega, M., & Salvador, J. (2018) Dermatitis alérgica de contacto por acrilatos en esmaltes permanentes. Actas dermo-Sifilográficas. 109(6) 508-514. https://www.actasdermo.org/es-dermatitis-alergica-contacto-por-acrilatos-articulo-S000173101730515X
- Uñas: lo que debes hacer y lo que no debes hacer para tener uñas sanas. Mayo Clinic. Consultado el 30 de octubre del 2023. https://www.mayoclinic.org/es-es/healthy-lifestyle/adult-health/in-depth/nails/art-20044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