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보습 및 보호를 위한 민간요법

6월 27, 2020
집에서도 손쉽게 건조한 손톱에 수분을 보충하고 깔끔하게 관리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번 글을 읽어보자!

손톱 보습 및 보호는 미용상 이유 외에도 불편함을 없애는 중요한 습관이다. 손톱 상태가 좋지 않아서 느껴지는 불편함을 감수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개인마다 생활방식이나 위생 기준은 다르지만 손톱 역시 모발, 피부 또는 다른 신체 부위처럼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한다.

손톱 보습 및 관리의 중요성

손톱은 눈에 잘 띄는 부위로 예쁘게 손톱 관리를 한 사람을 보면 내향적이든 외향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든 그 성격과는 별개로 깔끔하고 단정하다는 인상을 느끼게 한다. 그만큼 손톱은 한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데 지대한 영행을 미칠 수도 있다.

손톱은 장신구가 아니라 외부의 위협적 요소로부터 몸을 지켜주기 때문에 건조하지 않도록 건강하게 관리해야만 한다.

더 읽어보기: 약한 손톱을 강화하기 위한 7가지 해결책

손톱 보습을 위한 흥미로운 민간요법

매니큐어를 하지 않고도 반짝반짝한 손톱 건강을 돕는 민간요법과 자연제품 활용법은 아래와 같다.

  • 으깬 마늘 한 쪽을 조금씩 손톱에 올리면 마늘의 훌륭한 항균 효능을 경험 마늘은 훌륭한 항균제 역할을 한다
  • 올리브 오일은 약한 손톱이나 균류에 감염된 손톱 보습에 좋다. 올리브유가 따뜻할수록 효과가 좋으며 올리브유를 적신 면 솜을 손톱 위에 올려둔다
  • 설탕을 섞은 레몬즙은 손톱 영양 팩 역할을 한다. 손톱에 레몬즙 팩을 바른 다음 몇 분 지난 후 미온수로 헹군다
  • 손톱을 백 식초 한 컵에 몇 분 담그면 윤기가 돌고 미백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손톱 보습은 물론 영양 공급, 세정, 미백 및 강화 효과를 위한 다양한 전용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기도 하다.

손톱을 건조하게 하는 다양한 원인

손톱 보습 세제

손에 세제나 물을 자주 묻혀야 한다면 손톱 관리가 더 절실하다. 장갑을 끼고 집안일을 하고 손톱 정리를 잘해서 부러지지 않게 한다.

손톱 큐티클도 매주 정리하고 매니큐어를 하기 전에도 원래 발랐던 라커를 무아세톤 제품으로 깔끔히 지워야 한다. 손톱을 거친 표면에 긁어서 손상되지 않도록 하려면 병이나 캔 뚜껑을 딸 때도 손톱 대신 도구를 사용한다.

더 읽어보기: 손톱 거스러미를 제거하는 8가지 천연 요법

손톱 보습 및 보호를 위한 필수 영양분

손톱 보습 아로마 오일

손톱 관리도 중요하지만 손톱 건강에 필수인 비타민 A, B, C, D, E, 칼슘, 아연과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도 손톱을 건강하게 기르고 윤기를 유지하는 데 필수다.

손톱 관리는 여성만의 전유물이 아니며 남성들도 할 필요가 있다.

변화한 시대에 발맞춰 남성 역시 손톱 관리에 신경 쓰게 됐다. 피부용 영양 크림과 자외선 차단제처럼 요즘 남성은 손과 손톱은 물론 입술 전용 제품을 쓰기도 한다.

프로답게 보이려면 자기 관리에 충실해야 한다. 외모 관리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한다는 뜻이니 잠깐만 공을 들여서 건강한 손톱과 이미지를 가꿔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