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 약물

파라세타몰이 성격에 미치는 영향

연구원들은 파라세타몰의 간독성 영향에 대해 알고 있지만, 성격 변화에 대한 기록은 없었다. 오하이오대학교에서 이를 중점적으로 연구를 수행했다. 지금부터 파라세타몰이 성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자.

파라세타몰이 성격에 미치는 영향

파라세타몰이 복용 환자의 성격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한 연구가 있다. 이 연구는 최근까지 알려지지 않은 예상 밖의 영향을 설명한다. 파라세타몰은 특히 공감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다. 파라세타몰이 성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아세트아미노펜으로도 알려진 이 약은 일반적인 진통제이자 해열제이다. 따라서 많은 사람이 발열 증세와 통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한다.

다른 약물과 마찬가지로, 파라세타몰도 일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부작용은 치료를 시작할 때 나타날 수 있다. 지금까지 연구원들은 고용량일 때 나타날 수 있는 간 부작용에 대해서만 알고 있었다.

파라세타몰이 성격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한 연구

지금까지 아세트아미노펜은 신체적 및 정신적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하이오주립대학교에서 수행한 연구에서는 여기에서 한 단계를 더 나아갔다.

해당 연구를 통해 새로운 부작용을 발견했다. 실제로 연구진들은 파라세타몰이 긍정적인 감정을 저하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한 것이다.

같은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과 함께 두 연구가 수행되었다.

파라세타몰이 성격에 미치는 영향

첫 번째 연구

첫 번째 연구에서는 82명의 실험 참가자가 있었다. 그중 절반은 1그램의 파라세타몰을 복용했다. 그리고 나머지 절반은 위약을 복용했다. 그리고 1시간을 기다린 후, 연구진들은 실험 참가자들에게 감정을 이끌어내기 위한 사진을 보여 주었다.

  • 매우 불쾌한 사진: 예를 들면 영양실조에 걸린 아이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여 주었다.
  • 중립적인 사진: 이러한 사진에는 명확한 감정이 담기지 않았다.
  • 매우 기분 좋은 사진

각 사진을 보고 난 후, 참가자들은 사진의 호불호를 -5점에서 5점으로 평가했다. 그 후 사진을 보고 느낀 감정적 반응을 0점에서 10점으로 측정해야 했다. 그 결과, 파라세타몰을 복용한 사람들이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에 비해 사진을 덜 극단적인 점수로 평가했다. 또한 감정적 반응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더 읽어보기: 진통제의 일반적인 분류

두 번째 연구

이러한 결과가 나온 후, 연구진들은 85명의 사람들에게 같은 사진을 보여주는 두 번째 연구를 수행했다. 그 후 이전 연구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진을 평가하고 감정적 반응을 측정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파라세타몰이 전반적인 판단력이 아닌 감정에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한 가지 사항을 덧붙였다.

참가자들은 각 사진 속에서 파란색을 얼마나 보았는지 평가해야 했다. 이번에도 파라세타몰을 복용한 사람들을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다른 평가와 감정적 반응이 드러났다. 부정적인 사진과 긍정적인 사진에서 모두 큰 차이가 있었다.

하지만 파라세타몰의 복용 여부와 관계없이, 사진 속 파란색 함량에 대한 판단은 비슷했다. 따라서 연구 결과는 파라세타몰이 판단력이 아닌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시사한다.

더 읽어보기: 이부프로펜에 관해 알아야 할 것

파라세타몰이 성격에 미치는 영향

요약

현재 연구원들은 이부프로펜과 같은 다른 진통제가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 하지만 이에 대한 연구 계획이 있다.

다른 여러 진통제와 달리, 파라세타몰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가 아니다. 즉, 염증을 조절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점이 성격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이 있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이 연구에서, 우리는 일부 사람들이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삶의 사건에 다르게 반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파라세타몰이 성격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 준다. 어쨌든, 이를 확인하거나 배제하기 위한 새로운 연구가 진행되어야 한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Farré, M., Abanades, S., Álvarez, Y., Barral, D., & Roset, P. N. (2004). Paracetamol. DOLOR. https://doi.org/10.12968/jprp.2019.1.1.7
  • Choo, C., Diederich, J., Song, I., & Ho, R. (2014). Cluster analysis reveals risk factors for repeated suicide attempts in a multi-ethnic Asian population. Asian Journal of Psychiatry. https://doi.org/10.1016/j.ajp.2013.10.001
  • Ystrom, E., Vollrath, M. E., & Nordeng, H. (2012). Effects of personality on use of medications, alcohol, and cigarettes during pregnancy. European Journal of Clinical Pharmacology. https://doi.org/10.1007/s00228-011-1197-y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