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의 효능: 오늘부터 식단에 추가요

· 5월 25, 2016
가지는 살을 빼려는 사람에게 대표적인 주식이 되는 것에 더해 간의 기능을 최적화하고 심장의 건강을 돕는다.

흥미롭게도 가지는 오랫동안 독성이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왔다. 바로 “솔라닌”이라는 알칼로이드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은 가지를 생으로 아주 많이 먹을 때만 우리 몸에 해롭다. 그렇게 먹을 일도 없는데 말이다.

하지만 요즘의 우리는 이 보라색 채소의 탁월한 효능에 대해서 잘 알고 있으며, 우리의 식단에 없어서는 안 될 식품이 되었다. 우리가 아직 알고 있지 못하는 가지의 수 많은 효능을 이 글을 통해 알아보자.

가지는 건강에 좋은 효능들이 담긴 진짜 보물이다. 가지에는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열량이 낮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을 위해 이상적인 구성요소가 된다.

맛은 어떤가? 가지는 맛이 좋고 요리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다.

오늘 이 글에서는 일주일에 두세번 정도 가지를 식단에 추가할 흥미로운 이유에 대해서 알려주겠다. 다음을 보자.

1. 가지의 수많은 효능

가지는 굽거나, 속을 채워넣거나, 튀겨 먹을 수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중감량을 돕기 위해 가지수를 마실 수도 있다.

가지를 요리하는데는 수 많은 방법이 있으므로 당신이 좋아하고 당신의 필요에 맞는 방법을 고르자. 당신은 식단에 영양분이 많은 채소를 더 추가해야 할 수도 있고, 빈혈을 치료하려고 할 수도 있으며, 혹은 간 건강을 관리하고 있을 수도 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이든, 가지는 주식이 될 수 있으며 그 이유에 대해서 알려주겠다.

1. 가지의 영양가

2-baked-eggplant

우리가 알고 있다시피, 속을 채운 가지요리는 먹는 즐거움을 주며, 맞는 재료를 같이 조합하면 다채롭고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가지가 당신의 몸을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 가지에는 철분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철분이 부족할 때 생기는 빈혈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사람에게 아주 완벽하다.
  • 가지에는 칼륨, 마그네슘, 구리, 칼슘, 엽산이 풍부하여, 뼈 건강을 위해 아주 좋다. 또한 가지는 태아의 정상적인 발달을 촉진하므로 당신이 임산부라면 식단에 가지를 꼭 추가해야 한다.

2. 다양한 질병을 막을 수 있는 가지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항산화제가 가장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 중 하나이며, 활성산소와 특정 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천연 2인조인 비타민 E와 페놀산도 함유되어 있다.

3. 해독에 아주 좋은 가지

3-detox

가지의 화학조성과, 효소, 항산화제 덕분에, 가지는 안 좋은 식습관이나 오래 앉아있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축적된 독소 및 기타 해로운 물질들을 우리 몸에서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간의 기능을 정상화해주는 글리코알칼로이드가 함유되어 있다는 것도 잊지 말자.

가지는 또한 간을 보호하고, 독소 제거와 담즙 생성을 돕는다. 신체를 해독해 주는 것에 더해, 가지는 간의 건강을 위해 아주 좋은 치료제이다.

4. 심장을 지켜주는 가지

가지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에 대한 한가지 더 흥미로운 점은 가지가 심장의 건강을 돕는다는 것이다. 가지가 천연 항혈관신생제라는 점이 중요한 것중 하나이며 수년간 연구되어 왔던 주제이다.

혈관신생(신생혈관생성)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혈관신생은 몸 안에서 새로운 혈관이 통제력을 잃고 생성되는 것으로, 종양 및 암, 당뇨성 궤양, 심혈관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가지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이런 중요한 효능을 얻을 수 있다. 이런데도 어떻게 안 먹을 수 있을까?

5. 체중 감량을 위한 이상적인 가지

4-fitness

당신은 이 사실을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가지수가 다음과 같은 성분들 때문에 체중 감량에 아주 좋다는 사실을 말이다:

  • 복부지방 제거 촉진
  • 이뇨작용
  • 해독작용
  • 만족스러움
  • 영양소가 풍부하며 열량은 낮음

2.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아마씨 가지수

5-milk

LDL (저밀도 지방단백질 – 혹은 좋지 않는 콜레스테롤)을 줄이면서 체지방 제거를 촉진하는 가장 좋은 것 중 하나는 아마씨 가지수이다.

가지수와 아마씨의 조합은 놀라운 결과를 줄 수 있다. 아마씨가 지방 침착물이 쌓인 동맥을 청소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혈당을 조절하고,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다음의 레시피를 보자:

재료

  • 중간크기의 가지 1개
  • 아마씨가루나 통아마씨 2스푼 (50g)
  • 물 1리터
  • 레몬 한개 즙

준비방법

  • 자 이제 쉽다. 첫번째로 할 것은 물 1리터를 끓이는 것이며, 물이 끓으면 아마씨와 함께 가지를 껍질째 잘라서 넣는다. 약 40분간 계속 끓인 후 불을 끈다음, 30분간 그대로 둔다.
  • 다음으로 할 일은? 유리병에 물만 걸러내고 레몬즙을 섞는다.

마시는 방법

  • 일주일에 두 번 이 물을 마셔라. 일어나자마자 공복에서 1컵을 마시고, 매 식후 20분 마다 마셔 하루종일 총 3컵을 마신다.
  • 이 가지수는 실온으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간단할 수가!

저지방의 건강한 식단을 따르다보면, 더 빨리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