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도그 좋아하시나요?

· 3월 31, 2016

핫도그는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음식”이다. 특히 미국에서는 일년간 한사람이 핫도그 를 50개 정도 먹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하지만 이 음식을 그리 추천할 만한 것은 아니라는 걸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다; 영양분 있는 음식이 아닐뿐만 아니라 건강에 해로운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핫도그는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어서 수십년 동안 식사대용으로 여겨져왔다. 핫도그를 가끔 한번씩 먹는 것으로 건강에 해로운 것은 아니다. 하지만,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핫도그를 매일 먹으면 암에 걸릴 확률이 21% 높아진다고 한다. 이것은 담배의 유해성과 비슷한 수치이다.

워싱턴 의사 위원회는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채식 할 것을 제안한다. 이 위원회의 의사들은 핫도그를 판매하는 사람들은 담배의 케이스에 위험성을 설명해놓은 것처럼 소비자에게 핫도그를 자주 먹으면, 대장암, 고혈압, 비만,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위험에 관해 설명해야 한다고 말한다.

 

핫도그를 먹었을 때 위험한 것에 관한 연구

미국 암 연구센터 (AICR)는 2009년 7,000명의 학자의 연구를 취합해 핫도그와 암의 연관성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AICR에서는 가공육 50gm 을 매일 먹으면,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21% 높아진다는 것을 밝혀냈다. 하지만 요즘 핫도그는 우리 일상 생활에 너무 녹아있어서, 건강에 해롭다는 사실은 거의 묻혀져있다.

이후 다른 연구에서는 핫도그를 매일 먹는 사람 들 중 매년 143,000명 중 53,000명은 사망에 이른다는 것이 밝혀졌다. 정말 심각하게 걱정해야 할 정도 아닌가?

핫도그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 수치는 과장되었고 핫도그를 담배와 비교하는 것은 정말 말도 안된다고 하지만, 사실 핫도그를 매일 먹으면 정말 사망에 이르게 될 수도 있을 만큼 핫도그에 함유된 성분들은 정말 건강에 해로운 것들이다.

 

핫도그 먹는거, 진짜 무엇을 먹는 것인지 알고 계신가요?

5-2

또 다른 몇몇의 연구에서는 핫도그의 발암성은 핫도그에 함유되어 있는 질산염과 아질산염으로 인한 것이긴 하지만, 핫도그를 만드는 과정에도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맛있고, 언제나 냉장고에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소세지를 만들기 위해서 공장에서는 우리 건강에 해로운 화학 물질을 많이 넣는다.  “음식”의 맛을 내기위한 화학물질 뿐만 아니라, 만드는 과정도 그렇게 좋지 않다. 전부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소세지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고기 대부분을 집중 가축 사육 시설 (CAFO)에서 가져온다. 이런 시설은 위생 시설이 나쁠 뿐만 아니라 이런 곳의 가축은 영양 상태도 그리 좋지 않다.

제조 회사에서는 비용을 아낄 수는 있겠지만, 그리 질이 좋은 것은 아니다. 핫도그를 만들 때 질 좋은 고기는 아주 조금 사용하고, 지방, 연골, 내장 같은 폐기물을 많이 사용한다. 또 가공육에는 건강에 해로운 박테리아, 나트륨, 향료, 방부제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핫도그를 자주 먹으면 어떤 위험이 있는지 모른다. 수많은 광고와 시장 전략은 여전히 이런 “음식”을 자주 먹었을 때 아무 일이 일어나지 않는 것처럼 포장해 소비자를 속이고 있다. 아니면 핫도그를 판매하는 사람이라도 핫도그를 자주 먹었을 때의 위험에 관해 공유하는 것이 바람직 하지만, 그들도 소비자들이 핫도그 먹는 것을 절대 끊을 수 없게끔 하고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