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사과 한 개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을까?

· 3월 31, 2016
풋사과는 신진대사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주는 과일이다. 풋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폴리페놀 성분은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어 비만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하루에 사과 한 개. 이 말을 언젠가는 들어 보았을 것이다; 우리 식단에서 사과만큼 몸에 좋은 음식은 거의 없다. 하지만 정말로 하루 사과 한 개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을까? 효과가 있다면 과연 어떤 종류의 사과가 좋을까?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자.   

하루 사과 한 개로 건강을 지킨다.

사과를 식단에 포함할 많은 좋은 이유가 있다. 하루 사과 한 개로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이미 아시다시피, 이 감질나는 과일은 놀라운 것들을 할 수 있다.

  • 수분을 보충한다, 그리고 이뇨효능도 있어서 체액 저류를 피하게 해준다. 
  • 칼륨함량이 높아서 혈압을 낮춰준다.
  • 특히 껍질째 먹으면 섬유질을 많이 제공한다.
  • 사과에 들어있는 펙틴은 내장을 보호한다.
  • 사과와 껍질은 대장암 같은 특정 종류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사과의 화학물질은 당뇨병으로부터 보호해주며,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

영양학자들은 사과를 껍질째 먹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껍질에 펙틴과 필요한 식물 화학물질들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는 많은 면에서 사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이것들이 비만에 저항하는 것과 때때로 몇 킬로그램씩 늘어나는 사람들을 어떻게 도와줄 것일까?

그래니 스미스 사과와 지방 저항의 이점

하루에 사과 한 개. 이 말을 언젠가는 들어 보았을 것이다; 우리 식단에서 사과만큼 몸에 좋은 음식은 거의 없다. 하지만 정말로 하루 사과 한 개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을까? 효과가 있다면 과연 어떤 종류의 사과가 좋을까?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자.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 모든 사과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고, 가장 좋은 종류는 그래니 스미스 종류로 알려져 있다 – 맛있는 초록 사과로 많은 음식의 맛을 돋워주는 약간 신맛을 가지고 있다. 이 결론에 다다른 연구는 워싱턴 주립대의 과학자 그룹이 진행한 것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가장 잘 예방해주는 사과의 종류를 찾기 위해 진행되었다.

왜 그래니 스미스 사과가 다른 종류보다 훨씬 나은 것일까? 비밀이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식품 화학” 학술지에서 이 질문에 대해서, 다른 기억해두어야 할 몇가지 사실들과 함께 답변하였다:

  • 그래니 스미스 사과는 비만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비소화성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이 종류는 폴리페놀, 식이섬유, 탄수화물이 더 풍부하다.
  • 이 종류의 사과는 또한 대장을 독소로부터 보호하고 지방을 소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위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돕기도 한다. 
  • 그래니 스미스는 골든 딜리셔스, 후지, 갈라, 레드 딜리셔스, 브레번등의 종류보다 더 약효가 좋고 더 몸에 좋은 효과가 있다. 이 종류는 폴리페놀과 체중 증가 및 비만을 제한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소화성 화합물이 더 풍부하다.
  • 대장의 유익한 박테리아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데, 이 종류의 사과가 유익한 박테리아를 위한 실제 성장 요인이 된다. 이것들은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의 균형을 회복시킨다. 염증이 사라지게 되고, 포만감 증가를 경험하고 체중 증가를 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자연의 신비는 우리 모두에게 제공될 수 있다.

기다리지 말아라! 하루에 사과 하나 먹기를 지금 시작하라! 그리고 사과는 그래니 스미스를 고르는 것을 잊지 말아라!

  • Conceição De Oliveira, M., Sichieri, R., & Sanchez Moura, A. (2003). Weight loss associated with a daily intake of three apples or three pears among overweight women. Nutrition. https://doi.org/10.1016/S0899-9007(02)00850-X
  • Meydani, M., & Hasan, S. T. (2010). Dietary polyphenols and obesity. Nutrients. https://doi.org/10.3390/nu2070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