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을 성장의 기회로 삼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이혼을 실패로 받아들이지만 이혼은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고 혼자서 고독을 받아들일 수 있는 성장을 제공한다.
이혼을 제대로 된 시각에서 바라보기만 한다면 성장을 위한 기회로 삼을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혼에 잘 대처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이혼은 우리를 특이한 상황에 처하게 한다
이혼은 우리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이제는 불명예로 보는 시선을 거두고 미래를 향한 전진으로 볼 필요가 있다. 스스로를 괴롭혔던 과거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부부가 헤어지면 과거에 저질렀던 실수를 용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하게 된다. 또한 상대방에 대해 품고 있는 양심을 시험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남자친구가 내 친한 친구와 바람을 피웠다면?
이혼을 통해 성장하기 위해서는 외로움을 견뎌야 한다
외로움이 가장 큰 적으로 다가올 때가 있지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이를 마주해야 한다.
외로움은 극심한 두려움을 자아내기 때문에 정서적 의존을 겪고 자존감이 망가지고 나를 조종하려는 해로운 사람에게 매달리게 될 수 있다. 하지만 해로운 관계를 시작하는 것이 더 큰 실수라는 점을 항상 명심하자.
나를 아는 사람이 전혀 없는 곳으로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다.
더 읽어보기: 정서적 의존은 무접촉 전략으로 치유할 수 있다
아이에 대한 책임
이혼을 성장의 기회로 삼고 싶다면 자녀를 잊어서는 안 된다. 많은 사람들은 단란한 가정에서 자녀가 자라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이혼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는 분명한 실수이다. 아이들이 평생 부모의 싸움을 보면서 자라고 서로에 대한 존중과 사랑이 없는 가정에서 크는 것보다는 이혼을 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선택이다.
자녀가 있다면 결정을 내릴 때 항상 아이를 고려해야 하며 상대방과의 갈등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자 아이를 이용해서는 안 된다.
가장 나쁘다고 생각했던 경험이 가장 긍정적인 교훈을 선사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천천히 모든 일을 극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