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수를 써서라도 피해야 할 음식 15가지

5월 15, 2018

무슨 수를 써서라도 피해야 할 음식이 있다. 해로운 음식을 피하려면, 건강한 음식으로 미리 메뉴를 짜 두고 건강한 간식들을 틈틈이 들고 다녀야 한다.

훌륭한 영양은 지적, 정신적 발달을 돕는다. 이를 통해 우리는 사고하고, 생각하며, 이해하고, 창조한다. 또한 신체 발달과 성장에도 크게 관여한다.

하지만, 우리가 피해야만 하는 음식들도 있다.

건강한 식습관

건강한 식단은 건강 유지에 필요한 영양분과 에너지, 행복을 선사하는 영양분이 담긴 다양한 재료들로 구성된다. 탄수화물, 단백질, 물, 지방, 무기질과 비타민을 골고루 포함해야 한다.

좋은 식단과 운동이 합쳐지면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할 수 있으며, 우리의 몸은 건강하고 강해진다.

훌륭한 영양을 위한 팁

  • 세 끼를 먹자.
  • 다양한 음식을 먹자.
  •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하자.
  • 이상적인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해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지방의 비율을 알자.
  • 과도한 포화 지방 섭취를 피하자.
  • 식물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자.
  • 과도한 설탕과 소금 섭취를 피하자.
  • 금주하자.
  • 식단에서 단백질을 20% 이상으로 채우지 말자.
  • 비타민과 무기질 하루 섭취량을 지키자.
  • 나이와 몸무게에 맞는 운동을 하자.
  • 음식을 천천히 씹어 삼키자.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들

대부분의 권장 사항은 독소를 피하기 위해 천연 유기농 음식을 먹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다.

음식은 몸에 영양분과 에너지를 제공해 질병의 발달을 예방한다.

문제는 우리가 학교나 직장에 가면서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에 있다. 준비하는 데 시간이 들지 않고, 싸며 달짝지근한 음식들이다. 이런 음식들은 우리 몸에 좋지 않다.

어떠한 음식이 해로운지 알아보자.

1. 치킨 너겟치킨 너겟

치킨 너겟은 맛있고 빨리 배를 채워준다. 하지만 소금과 지방, 보존제가 높게 들어있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2. 프렌치프라이

프렌치프라이는 매우 고열량이다. 자주 먹으면 당뇨와 과체중으로 고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3. 탄산음료

탄산음료

탄산음료에는 설탕과 과당시럽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과당시럽은 간 기능을 저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4. 핫도그

핫도그에는 다량의 인공 재료, 보존제, 착향료가 들어있다. 이들은 주로 값이 싼 고기 제품에 들어 있으며 소금이 아주 많다.

5. 햄버거

햄버거

정크 푸드인 햄버거는 당뇨의 위험을 높인다.

6. 설탕 시리얼

대부분, 설탕 시리얼에는 식이 섬유가 거의 없으며 설탕은 당뇨의 원인이 된다.

7. 그래놀라 바

그래놀라 바

그래놀라 바 또한 다량의 과당시럽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설탕과 지방량 또한 많다.

8. 아이스 티

아이스 티는 만들기 쉽고, 싸고, 시원하다. 하지만 건강하지는 않다. 천연 주스보다 설탕량이 훨씬 많으며, 인공감미료, 과당 등의 해로운 설탕이 들어있다.

9. 통조림 토마토

통조림 토마토

통조림 토마토는 식중독의 위험을 높인다. 이에는 다양한 암의 위험성을 높이고 신경에 손상을 입히는 위험 화학 물질인 BPA가 들어있다.

10. 가공육

소세지는 어떻게 봐도 우리 건강에 해롭다. 특히 가공육이나 소세지의 원료가 되는 동물들에 성장 호르몬, 항생제 등 해로운 약물이 들어있을 수 있다.

11. 생 새순 또는 뿌리 식물

새순

자주개자리(알팔파) 등과 다른 뿌리 식물은 식단에 향과 맛을 더해준다. 하지만 이들을 생으로 먹으면 해로운 박테리아를 섭취할 수도 있다. 감염 예방을 위해 꼭 삶거나 데쳐서 반드시 익혀 먹자.

12. 날달걀

날달걀에는 위장염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다.

13. 마가린

마가린

마가린에는 심장병, 비만, 피부병 등과 관련이 있는 트랜스 지방이 다량 들어있다. 마가린이 데워지면 활성산소를 내뿜는데, 이는 우리 몸에 해로운 분자다.

14. 전자렌지 팝콘

전자렌지 팝콘의 종이 용기에는 혈액을 오염시키는 PFOA(perfluorooctanoic acid, 과불화 화합물)가 들어있다.

15. 소세지와 베이컨

소세지

소시지와 베이컨은 지방과 소금으로 가득하다.

우리가 먹어야 할 음식

위의 음식을 대신할 훨씬 건강한 대안들이 많다. 준비하기 쉽고 빠르며 우리의 배를 넉넉히 채워준다.

비타민 B, 단백질, 칼슘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은 어떤가? 과일과 꿀을 넣어 맛을 더하자.

요거트는 높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또 다른 대안이다. 또한 불필요한 설탕을 포함하고 있지도 않은 건강한 음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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