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로 디톡스하기

파인애플은 가장 유명한 과일 중 하나인데 이뇨 및 정화 효능이 유명하며 이 두 효능 모두 다이어트를 돕고 몸에 유익하다.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수많은 요소들 중에서도 물과 항산화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체액저류와 독소 제거를 돕는 도중에 살이 몇킬로그램 빠지는 것은 놀랄 일도 아니다.



이것이 살도 빼주고 몸도 가볍게 느끼게 하는 알려진 효능들을 기반으로 파인애플을 사용한 디톡스 계획들이 여러개 있는 이유이다.

파인애플로 디톡스 하는 방법

우리의 현대 삶의 방식이 지닌 많은 나쁜 습관들 덕분에, 신체는 활동을 하기 위한 기능들이 과부하가 걸려있으며, 혈류안에 쌓이는 독소들을 제거하기가 어려울 수 있고, 이는 모든 신체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따.

파인애플의 비타민, 무기질, 물의 높은 함유량 덕분에, 이 과일은 몸의 천연 디톡스를 도와서 시스템들이 올바르게 기능할 수 있도록 정상화하고 해로운 노폐물들을 제거해줄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파인애플에는 많은 양의 브로멜린이라는 소화 효소가 들어있어서, 소화와 영양분의 흡수를 도와서 장의 움직임도 개선해준다.

파인애플 디톡스를 시작하기 전에

pineapple sliced파인애플 디톡스는 과다한 체액을 제거하고 간, 신장, 췌장을 정화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그러나 이 방법을 아주 자주 혹은 오랫동안 사용해서는 안되는데, 칼로리가 아주 낮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영양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 디톡스를 4일동안 실행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이 시간은 살을 몇 킬로 빼고 몸 전체를 정화하기 충분한 시간이다.

파인애플 디톡스란?

pineapple juice4일 동안의 당신의 식사 계획은 매 끼니마다 이 효과를 증대시켜줄 저 칼로리 음식에 이 과일을 곁들여 먹는 것이다.



보통은 최대 400그램의 저지방 동물 단백질에 야채를 약간 곁들이고 물론 몸에 좋은 양 만큼의 파인애플을 같이 먹는 것이다.

1 일차

  • 아침: 아침식사를 유기농 파인애플 2 조각 먹는 것으로 시작한다. 시럽에 절인 캔에 담긴 종류는 사용하지 않는다. 이 과일과 가공하지 않은 통밀토스트와 저설탕 잼을 같이 먹는다.
  • 점심: 파인애플 2조각과 소금과 후추와 올리브오일 약간으로 맛을 낸 구운 참치 200 그램을 먹는다.
  • 저녁 : 파인애플 2조각과 구운 닭가슴살 200 그램과 오일과 식초를 뿌린 상추 샐러드를 먹는다.

남은 과일로는 주스를 만들어서 끼니 중간마다 허기를 느낄 때 먹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2 일차

  • 아침 : 파인애플 2조각과 저지방 치즈를 바른 빵
  • 점심: 올리브오일 한 큰술로 맛을 낸 구운 스테이크를 준비한다. 후식은 파인애플 2조각.
  • 저녁 : 셀러리, 아스파라거스, 아티초크로 만든 가벼운 크림 수프를 만든다. 마지막은 파인애플 2조각

3일차와 4일차

  • 마지막 이틀은 간단히 1일차와 2일차의 메뉴를 반복한다.

이 간단한 다이어트를 따르고 유혹을 뿌리침으로써 4일간 많게는 5킬로그램까지 뺄 수 있다. 하지만 적어도 2달 동안에는 다시 하면 안된다.

사용금지

health칼로리가 아주 낮기 때문에 이 디톡스 기간동안 조바심, 배고픔, 전체적 불안감, 에너지 부족등을 강하게 느낄 수도 있다. 

고혈압, 당뇨병, 신장 문제들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면 안된다.

파인애플의 특정 요소는 일부 의약품에 거부반응을 보일 수 있으며 부작용을 더욱 크게할 수 있다. 주기적으로 약을 먹는 사람은 파인애플 디톡스를 하기 전에 의사에게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파인애플에는 산과 브로멜라인이 풍부하기 때문에 파인애플을 많이 먹으면 입안과 혀에 작은 상처나 궤양을 일으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