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물의 효능을 알아보자

· 6월 13, 2018
파인애플 물은 이뇨 작용으로 잘 알려져 있긴 하지만, 일상생활에 필수인 다양한 영양분까지 함유하고 있다.

파인애플 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파인애플은 브로멜리아드(파인애플과)군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식물의 맛있는 열대 과일로, 남미에서 유래되었다. 고대부터 파인애플은 조리용 식품 및 약재로 활용됐다. 파인애플의 강렬한 풍미는 다른 재료들과 잘 어울리며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도 있기 때문이다.

파인애플은 장기 해독을 돕는 소화 효소 및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가 높은 것도 주목할 점이다. 파인애플은 심신의 건강을 돕는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의 훌륭한 원천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이 파인애플을 그냥 먹는 방법을 선호하지만, 하루에 여러 번 마실 수 있는 맛있는 음료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파인애플 물을 마션 본 적이 있는가? 이 글에서는 파인애플의 효능과 간단하게 파인애플의 효능을 얻는 방법을 알아본다.

파인애플 물의 놀라운 효능

파인애플은 너무나도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와 수분도 충분하다.

소염 작용

파인애플 물의 혈액 순환

파인애플 물에는 효소인 브로멜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파인애플 물은 몸에 흡수되면 혈액 순환을 회복하고 과다 체액의 제거를 촉진한다.
  • 관절염, 뼈 관련 질환 및 기타 염증성 질환의 주요한 증상도 해소한다.
  • 신장 결석 및 통풍을 유발하는 물질인 요산의 분해를 촉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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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강화

파인애플 물을 주기적으로 마시면 다량의 비타민 C를 얻을 수 있어서 방어 기제 및 면역력을 개선하는 데 이상적이다.

  • 파인애플 물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감염의 위험을 낮춘다.
  • 일반 감기 및 요로 질환 증상 완화에 이상적이다.

체중 감량

파인애플 물의 다이어트

파인애플 물은 다이어트 효과로도 인기가 많다. 지방을 연소하는 기적의 치료법은 아니지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 파인애플 물은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있어 효과적이다.
  • 체중이 늘게 만들지 않으며 해독을 촉진한다.
  • 소화를 돕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 에너지의 원천이 되는 포도당을 공급해, 신진대사를 돕는다.

간 해독

파인애플 물의 효소 및 항산화 성분은 간 기능을 개선하며 체내 노폐물의 제거를 촉진한다.

  • 파인애플 물의 정화 효과는 혈액 여과를 개선해서 독소 제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 파인애플 물의 항산화제는 세포 재생을 돕고 활성 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는다.

갑상샘 건강 향상

파인애플 물은 갑상샘 기능에 도움이 되는 요오드와 필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 파인애플 물을 마시면 갑상샘 기능 항진증이나 갑상샘 기능 저하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한다.
  • 갑상샘 질환의 일부 증상 조절에 도움이 된다.
  • 브로멜린 성분은 갑상샘 기능 부전과 연관된 자가면역 질환에 걸릴 위험을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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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애플 물의 갑상선

집에서 파인애플 물 만들기

파인애플 물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서 주기적으로 마시는 데 어려움이 없다.

재료

  • 껍질이 있는 파인애플 1/2개
  • 물 4컵(1리터)

만드는 방법

  •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파인애플을 여러 조각으로 자른다.
  • 냄비에 물을 붓고 파인애플을 넣은 다음 뚜껑을 덮는다.
  • 10분~15분간 끓이고 잠시 둔다.
  • 따뜻할 때, 혹은 식은 다음 걸러서 마신다.

마시는 방법

  • 공복에 파인애플 물 한 잔을 마시고 식전에 한 번 더 마신다.
  • 설탕이나 인공 당은 건강한 효능을 줄이기 때문에 피한다.

건강 음료인 파인애플 물을 아직 마셔본 적이 없다면, 빨리 만들어서 마셔 보고 그 효과를 직접 경험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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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Ashton Acton. Gingivitis: New Insights for the Healthcare Professional: 2013 Edition: ScholarlyPaper.
  • Paul Pitchford. Sanando con alimentos integrales: tradiciones asiáticas y nutrición moderna. North Atlantic Books,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