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단

체중 증가를 예방하는 코코넛 오일 커피

커피와 코코넛 오일 조합은 적당히 마신다면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체중 증가를 예방하는 코코넛 오일 커피

코코넛 오일을 넣은 커피는 몸이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태우는 대사 상태인 케토시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서 인기다. 이제 코코넛 오일 커피 이점을 충분히 즐기기 위한 핵심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케토제닉 커피 또는 케토 커피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다. 코코넛 오일 커피의 잠재적 이점과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코코넛 오일 커피 이점

코코넛 오일을 넣은 커피는 맛 이상의 이점이 있다. 코코넛 오일 커피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은 빠른 에너지원을 제공한다는 사실이다. 코코넛 오일에 존재하는 중쇄 지방산은 다른 지방과 다르게 대사된다.

‘Journal of Nutritional Science and Vitaminology’에 보고된 연구에서 중쇄 지방산이 운동선수의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보고되었다.

운동이나 강렬한 신체 활동을 하기 전에 활력을 높이고 싶다면 코코넛 오일 커피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코코넛 오일의 중쇄 지방산은 알츠하이머병 같은 질환이 있는 환자의 뇌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 지방은 간에서 뇌의 대체 에너지원인 케톤으로 전환된다. 케톤은 집중력과 집중력을 향상하여 정신적 수행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또한 체중을 조절하고 싶다면 코코넛 오일을 넣은 커피가 보완 역할을 할 수 있다. 이 조합을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포함하면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의 건강한 지방이 포만감을 증가시켜 음식에 탐닉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커피와 레몬 조합은 건강에 도움이 될까

체중 증가를 피하기 위해 코코넛 오일 커피 마시는 법

살찌는 걱정 없이 코코넛 오일을 넣은 커피를 즐기려면 다음 팁이 매우 유용하다.

1. 식사량 조절

코코넛 오일은 훌륭한 생체 활성 화합물 공급원이지만 포화 지방도 풍부하기 때문에 과용하지 않아야 한다. 적절한 칼로리 섭취량을 지키면서 이점을 얻으려면 커피 한 잔당 코코넛 오일 10~15g(1테이블스푼)을 권장한다.

2. 총칼로리 섭취량 고려

목표가 체중 유지나 감량이라면 일일 총칼로리 섭취량을 고려하자. 코코넛 오일 커피가 총칼로리 섭취량을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한다.

3. 균형 잡힌 식단

코코넛 오일을 넣은 커피가 식단을 지배해서는 안 된다. 과일, 채소, 기름기 없는 단백질, 통곡물 같은 건강한 식품을 포함하여 균형 잡히고 다양한 식단을 구성하자.

4. 다른 성분 섭취 조절

설탕, 크림 또는 감미료 같은 다른 재료를 커피에 추가하면 칼로리가 증가할 수 있다. 칼로리 섭취를 조절하고 더 나은 맛을 원한다면 천연 감미료 또는 저지방 우유와 같은 더 건강한 옵션을 선택하자.

5. 활동적인 생활방식 유지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 외에도 활동적인 생활방식을 유지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체 활동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건강한 에너지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커피를 마시는 건강한 습관

코코넛 오일 커피 레시피

가장 일반적인 코코넛 오일 커피 레시피를 공유하겠다.

재료

  • 갓 내린 커피 1컵(200mL)
  •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 1테이블스푼(10~15g)

준비 방법

  1. 기호에 따라 갓 내린 커피 한 잔을 준비하자. 좋은 품질이라면 분쇄 커피나 인스턴트 커피를 사용할 수 있다.
  2. 커피가 뜨거울 때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 1테이블스푼을 넣는다.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할 수 있지만 15g을 초과하지 않는다.
  3. 숟가락이나 거품기로 코코넛 오일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잘 젓는다.

코코넛 오일 양은 필요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특정 건강 상태가 있거나 의학적 이유로 케토제닉 식이 요법을 따른다면 건강 전문가 또는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