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를 편평하게 하는 코코넛 워터의 여러 이점

3월 9, 2018
코코넛 워터는 소화계 건강을 관리하고 편평한 복부를 만드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다. 왜냐하면, 큰 포만감을 주기 때문이다.

뱃살을 빼고 싶다면 코코넛 워터를 마셔볼까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코코넛 워터에는 여러모로 유익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코코넛 워터의 여러 가지 효능에 대해 이 글에서 자세히 설명해보려고 한다. 

복부를 편평하게 하는 코코넛 워터의 여러 이점

더 빠르고 쉽게 살을 뺄 수 있다

코코넛 워터는 더 쉽고, 더 빠르게 살을 뺄 수 있게 도와준다. 살을 빼거나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 탄산음료나 설탕이 많이 든 음료 대신 코코넛 워터를 마셔보자. 코코넛 워터는 천연 음료로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을 더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매 식사 전에 코코넛 워터를 한 잔씩 마시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수분을 유지해 준다

수분을 유지해 준다

코코넛 워터는 체내 수분을 유지해준다. 이 음료는 우리 몸이 에너지를 저장하는 것을 회복시켜주고 체액이 최적 상태로 유지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비타민이 풍부한 이 음료를 운동 전후, 그리고 운동할 때 마시는 것이 좋다.

소화 문제를 예방해준다

코코넛 워터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가 안 될 때 마시면 좋다.

설사 등을 치료할 때 마셔도 좋다.

더 읽어보기: 소화 문제를 치료하는 홈메이드 시럽

혈압을 안정시킨다

혈압을 안정시킨다

코코넛 워터는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실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수축기 혈압을 71%, 이완기 혈압을 29% 낮출 수 있다.

피부는 더 윤기 나고 밝아질 것이다.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영양분도 제공해준다. 

코코넛 워터는 마셔도 되지만 매일 얼굴에 발라도 된다. 피부의 불순물을 제거해주고 피부를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꿔줄 것이다.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우울함을 막아준다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우울함을 막아준다

계속 정기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가? 코코넛 워터에는 다양한 비타민, 특히 비타민 B군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기분 변화가 심해지지 않도록 막아준다. 

마그네슘은 세로토닌 생성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우울해질 수 있다.

숙취에도 좋다

코코넛 워터는 숙취가 있을 때 마셔도 좋다. 손실된 체액, 비타민을 보충해주는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코코넛 워터는 95%가 물이고 5%가 코코넛이다. 우리 몸의 수분 균형을 회복시키는 데에도 탁월하다.

노화 징후를 없애준다

노화 징후를 없애준다

이 액체는 건강에 좋은 식물성 호르몬이 사이토킨의 천연 공급원이다. 세포 분열 및 노화 징후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그뿐만 아니라 암이나 혈전증 같은 위험한 질병에 걸릴 위험도 감소시켜준다. 

더 읽어보기: 목의 노화를 방지하는 6가지 비결

코코넛 워터 만드는 방법

코코넛 워터는 집에서 스스로 만들 수 있다. 다음의 레시피를 참고하여 만들어보자.

재료

  • 물 4컵(1 리터)
  • 무가당 코코넛 간 것 2컵(200g)
  • 흑설탕 2큰술

만드는 방법

  • 물에 코코넛 간 것을 넣고 30분간 그대로 둔다.
  • 병에 담고 설탕 2큰술을 넣는다.
  • 설탕이 녹을 때까지 병을 잘 흔든다.
  • 물만 걸러내 다른 병에 담는다. 냉장 보관한다.

Kalman, D. S., Feldman, S., Krieger, D. R., & Bloomer, R. J. (2012). Comparison of coconut water and a carbohydrate-electrolyte sport drink on measures of hydration and physical performance in exercise-trained men. Journal of the International Society of Sports Nutrition. https://doi.org/10.1186/1550-278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