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워터가 건강을 개선하는 10가지 방법

코코넛 워터는 우리 건강에 여러 영양학적 이점을 가져다주는 음료수이다. 여러 연구는 코코넛 워터에 항바이러스, 항생, 소염 성분과 더불어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어 여러 종류의 질병 예방과 퇴치에 좋다고 밝히고 있다.



코코넛 워터는 95%의 물과 설탕,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식물호르몬 등 몸에 유익하고 꼭 필요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코코넛 워터가 얼마나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알면 아마 당신은 깜짝 놀랄 것 이다.

이 글에서 우리는 오늘부터 코코넛 워터를 마셔야 할 10가지 이유를 공개한다!

탈수를 막아주는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는 몸에 수분 충전을 도와주는 천연 음료수이다. 코코넛 워터에는 몸의 온도 조절 기능에 꼭 필요로 하는 필수 전해질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칼륨,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 인 등의 중요한 무기질도 들어있어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고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생수를 대신할 완벽한 음료수가 아닐까 한다. 왜냐하면 몸에도 좋고 100% 친환경적이니까!

뇌와 근육에 에너지 공급

코코넛 워터에는 295mg의 칼륨이 있다. 그러므로 코코넛 워터 한 잔에는 바나나보다 더 높은 함량의 칼륨이 들어있는 것 이다. 칼륨은 심장 박동과 근육 작용을 조절하는 데 꼭 필요한 필수 무기질이다. 칼륨의 전해질이 신경계와 신경 기관과 신경 전달을 돕고 인지 기능을 개선시킨다.



이른 노화를 막는 코코넛 워터

premature-aging

많은 셀러브리티들은 미용 루틴에 안티 에이징 음료수로써 코코넛 워터를 포함시킨다. 코코넛 워터에는 식물 생장 호르몬인 시토키닌이 들어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시토키닌은 인간 세포에 대해 안티 에이징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러니까 코코넛 워터가 이른 노화의 징후를 예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소화를 돕는 코코넛 워터

소화제 역할을 하는 코코넛 워터는 예로부터 위 독감, 이질, 변비, 기생충 등의 열대성 질환 치료제로 쓰였다. 코코넛 워터의 생리 활성 효소 덕분에 소화 기관의 기능이 향상된다. 코코넛 워터를 너무 많이 마시면 완화제의 효과도 있으니 적절한 양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 체계 강화

immunological-system

높은 함량의 라우르 산(중간사슬지방산)덕분에 코코넛 워터는 항균, 항바이러스, 항생 성분을 자랑한다. 또한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다른 종류의 질병에 대한 면역 체계도 강화된다. 특히 라우르 산은 칸디다 균, 진균증, C형 간염, 헤르페스, HIV 치료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온다고 알려져있다.

뇨관 건강에 좋은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에는 이뇨 효과가 있어 신장의 건강을 강화하고 신장 결석 예방에도 좋다. 필리핀에서 실행된 연구에 따르면, 2주간 코코넛 워터를 마신 신장 결석 환자들은 결과적으로 결석의 크기가 작아졌으며 수술도 필요없었다고 한다.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코코넛 워터

coconut

코코넛 워터에는 복합 비타민 B, 무기질과 아연, 셀레늄, 요오드, 황과 같은 미량원소가 풍부하다. 아미노산과 식물성 생리활성물질, 항산화물질도 들어있어 활성 산소의 활동을 서서히 늦추는 데에 효과가 있다.

저칼로리

코코넛 워터 1컵은 46kcal 밖에 하지 않고, 일반 과일 주스에 들어있는 설탕량의 단 1/5만 들어있다. 코코넛 워터는 은은히 달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수이다. 소다 대신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수분을 섭취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이어갈 수 있을 것 이다.

몸의 pH 레벨 조절

toned-body

코코넛 워터는 몸에서 산을 제거해서 정상 pH 레벨과 몸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우리의 몸은 약간의 알칼리성 pH 레벨을 필요로 한다. 산성은 여러 종류의 만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는 심장을 위한 음료로도 사용이 되어왔다.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심장이 강해지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며 혈전 생성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심장 마비 등의 심장 관련 문제들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