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주변 피부 조직은 얼굴에서 가장 예민하고 연약한 부위로 주름이 생기기 쉽다. 즉, 얼굴에서 눈가 주름 문제가 가장 생기기 쉽다는 뜻이다.
눈가는 피지선이 많이 없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양도 적어서 눈 주변 피부 조직은 다른 조직보다 더 쉽게 노화된다.
게다가 눈 주위는 태양이나 대기 중의 독소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주름 문제가 일찍 나타나는 일은 놀라운 사실도 아니다.
수면 부족, 스트레스, 나쁜 식습관과 같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습관들에 의해서도 쉽게 영향을 받는 곳이 눈 주변이다.
그러나 다행히 피부 손상을 줄이거나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나 기술도 다양하게 존재한다.
고가의 제품이 대부분이지만, 저렴한 가격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100% 천연 재료도 있다. 이 글에서는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코코넛 오일 크림의 눈가 피부 재생 기능을 소개한다.
집에서 한번 시도해보자!
눈가 주름 개선하는 수제 코코넛 오일 크림
코코넛 오일 크림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기능 덕분이다.
이 천연 제품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아이크림과 같은 제품보다 훨씬 더 저렴하다. 가장 좋은 점은 원치 않는 부작용이 없다는 점이다.
코코넛 오일 크림과 함께 비타민 E 오일을 활용할 것이다. 여기에 들어있는 성분은 가장 깊은 층의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산화 방지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 쇠약과 노화를 방지한다.
구체적으로 아래에 성분의 주요 특성을 요약했다.
참고하면 좋을 글: 코코넛 오일의 10가지 미용 효과
코코넛 오일
가장 건강에 좋은 천연 보습 크림으로 여겨지는 코코넛 오일은 피부에 쉽게 흡수되는 간편한 크림이다. 이는 피부를 젊고, 촉촉하게 유지하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코코넛 오일은 중간 사슬 지방산과 산화 방지제를 통해 항균 효과를 지니며, 피부를 노화시키는 감염을 예방한다.
또한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동시에 피부 안의 자연적인 pH를 조절하는 물질인 라우르산 성분을 지니고 있다.
코코넛 오일의 유기농 특성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하여 젊고 튼튼한 피부를 만든다.
또한 유리기의 부정적인 현상이 나타나는 확률을 감소시킨다. 이는 피부 약화와 주름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이다.
마지막으로, 코코넛 오일은 눈처럼 민감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깊은 보습을 제공하고 태양 자외선 등의 해로운 영향을 줄여 주기 때문이다.
비타민 E 오일
지난 수십 년 동안, 비타민 E는 “삶과 젊음의 비타민”으로 알려져 왔는데 포 노화를 가속하는 모든 요소를 방지하는 효과 덕분이다.
비록 피부에 이미 결점이 생겼더라도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 피부의 질을 향상하기 때문에 비타민 E를 많이 추천한다.
비타민 E 에센셜 오일은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눈 주변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게다가 눈 주변의 잔주름처럼 보기 흉한 주름이 생겨나는 현상을 막아 준다.
더 읽어 보자: 건강한 피부를 위한 비타민 4가지
천연 코코넛 오일 크림 만드는 법
효과를 최상으로 끌어올리려면 100% 유기농 코코넛 오일 천연 크림을 쓰는 것이 좋다. 정제된 제품은 천연 그대로의 물질과 동일한 성분을 지니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즉각적인 효과가 없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차이가 눈에 띄려면 꾸준히 오랜 시간 발라야 한다.
재료
- 유기농 코코넛 오일 6½테이블스푼(100g)
- 비타민 E 오일 3캡슐ㅇ
- 밀폐 용기 1개
방법
- 우선, 코코넛 오일을 저온에서 가열하고 비타민 E 오일 캡슐 세 개를 첨가한다.
- 두 재료가 잘 섞이면 불을 끄고 몇 분 동안 식힌다.
- 혼합물을 밀폐 용기에 부은 다음 응고될 때까지 기다린다.
- 열이 닿지 않는, 시원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한다.
바르는 방법
- 크림의 소량을 덜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사용하여 눈 주변에 문지른다.
- 화장품이 묻지 않은, 깨끗이 씻은 손을 사용한다.
- 자기 전 매일 밤 반복해준다.
이제 준비가 됐는가? 이 놀라운 크림을 활용하여 돈을 들이지 않고 눈가 주름 관리를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