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시드를 곁들인 건강한 풋사과 젤라틴

21 12월, 2020
젤라틴은 가볍고 건강한 디저트로 풋사과와 치아시드를 곁들였을 때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이 글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자.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고 싶은가? 굉장히 맛있고 건강한 간식은 어떤가? 그래서 이 글에서 건강한 풋사과 치아시드 젤라틴 레시피를 공개하고자 한다.

건강한 풋사과 치아시드 젤라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레시피는 가볍고 영양가가 높다. 젤라틴의 맛과 청량감을 풋사과와 차이시드가 주는 이점과 더한다. 모두가 좋아할 것이다.

젤라틴

치아시드를 곁들인 건강한 풋사과 젤라틴
젤라틴은 대부분 콜라겐과 단백질로 구성되어 근육과 뼈 강화에 도움이 된다.

뼈와 연골 강화를 위해 젤라틴을 섭취하도록 권장한다. 사실, 믿기 어렵겠지만 젤라틴은 가축에서 나오는 콜라겐으로 만들어진 동물성 식품이다.

또한 건강하고 영양가가 높은 음식으로 단백질과 함께 최소한의 지방과 칼로리를 제공한다. 사실 그것의 90% 는 단백질이다. 뼈 강화와 연골 재생을 돕는 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과 인 또한 제공한다.

단백질과 더불어 젤라틴은 좋은 피부 건강과 재생을 촉진하는 콜라겐이 풍부하다.

더 읽어보기: 젤라틴을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5가지 이유

풋사과

치아시드를 곁들인 건강한 풋사과 젤라틴
풋사과는 혈당 조절을 돕는 등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매일 사과 한 개면 의사가 필요없다” 라는 격언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이는 사과에 대한 대중적으로 이어져 온 평가이며 연구 결과도 그 말에 일치한다!

풋사과는 특히 플라보노이드의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게다가 말산 덕분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며, 혈당 수치를 조절한다. 반면에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 또한 촉진한다.

치아시드

치아시드를 곁들인 건강한 풋사과 젤라틴
치아시드는 오메가-3 와 오메가-6 같은 건강한 지방산의 중요한 근원이다.

치아시드는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비타민과 항산화제와 더불어 오메가-3 와 오메가-6 같은 지방산의 중요한 원천이다.

다음과 같은 치아시드 섭취의 이점이 있다.

  •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체중 감량 프로그램에 이상적이다.
  • 혈당 수치를 조절을 돕는다.
  • 전해질 수치 조절을 도우며 수분을 공급한다.

더 읽어보기: 치아시드 레시피 5가지

건강한 풋사과 치아시드 젤라틴 레시피

풋사과 젤라틴 재료

  • 분말 형태의 풋사과 맛 젤라틴
  • 물 1리터 (또는 젤라틴 포장에 적힌 양 만큼)
  • 치아시드 1/4컵
  • 풋사과 2개

준비 과정

  1. 우선, 조리방법에 따라 젤라틴을 만든다. 일반적으로 끓는 물에 젤라틴을 넣고 몇 분간 끓이는 것을 의미한다.
  2. 젤라틴 절반을 본인이 원하는 크기의 실리콘 틀에 붓는다.
  3. 젤라틴 반이 담긴 틀을 냉장고에 보관하여 굳힌다.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
  4. 그 동안 사과를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가늘게 썬다.
  5. 젤라틴이 완성되면 사과 조각을 젤라틴에 끼워 넣고 치아시드를 위에 뿌린다.
  6. 그리고 나서 그 위에 냉장고 밖에 두었던 나머지 젤라틴 반으로 덮고 냉장고에 보관하여 굳힌다.
  7. 전체가 다 굳으면 즐기도록 한다.

간단하지 않은가? 만들기 쉬울 뿐만 아니라 맛있고 건강에 좋은 이 레시피를 언제든지 추천한다.

  • Rahman Ullah et al. “Nutritional and therapeutic perspectives of Chia (Salvia hispanica L.): a review”, J Food Sci Technol. 2016 Apr; 53(4): 1750–1758.
  • Jeanelle Boyer, Rui Hai Liu, “Apple phytochemicals and their health benefits”, Nutr J. 2004; 3: 5.
  • Liu D et al. “Collagen and gelatin”, Annu Rev Food Sci Technol. 2015;6:527-57. doi: 10.1146/annurev-food-031414-111800. Epub 2015 Mar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