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영양분과 이점

21 12월, 2020
오늘 소개하는 매우 흥미로운 글에서 '대구는 건강에 좋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알아보자.

식단을 신경 쓰는 것은 건강을 관리하는 일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생선은 식단의 일부로 포함해야 하며, 건강에 투자하고 싶다면 대구를 섭취하는 것이 훌륭한 선택이다. 그렇다면 대구는 건강에 좋을까? 이 글에서 대구의 영양분과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대구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건강에 매우 훌륭한 흰살생선이다. 한해성어류의 한 종이며 500~600미터 아래에서 살지만 수면 아래의 약 150~180미터에서 헤엄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제철 대구는 늦가을부터 봄까지 잡힌다. 하지만 일 년 내내 소금에 절인 생선, 말린 생선, 훈제 생선 또는 냉동 생선의 유형으로 찾아볼 수 있다.

이 생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가? 대구는 건강에 좋을까? 이 글에서 대구의 이점과 가장 좋은 요리법을 소개한다.

대구는 건강에 좋을까?

대구는 건강에 좋을까? 대구의 영양분과 이점

대구는 식단에 주기적으로 포함해야 하는 건강한 생선이다.

신선한 대구를 좋아하는가? 어쩌면 대구의 건강상 이점, 영양가 및 대구에 포함된 영양분의 중요성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싶을 것이다. 실제로 신선한 대구는 소화가 쉽고 많은 양의 지방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또한 칼슘, 인, 요오드와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다. 이는 대구의 가장 독특한 특징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신선한 대구 약 113g에는 170mg의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조리법과 보존에 따라 줄어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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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생선에는 많은 건강상 이점이 있지만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요컨대 대구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선사한다.

  • 신경계와 근육 활동의 기능을 개선한다.
  • 칼륨 함량으로 인해 세포 내외부의 수분 균형을 조절한다.
  • 치아와 뼈에 있는 인을 높인다.
  • 비타민 B군을 포함하고 있어 적혈구 형성, 유전 물질 합성에 도움이 되며 신경계 기능을 개선한다.

신선한 대구의 영양가

대구는 건강에 좋을까? 대구의 영양분과 이점

대구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많은 양의 나트륨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신선한 대구 약 113g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른 영양분은 다음과 같다.

  • 단백질 약 28g
  • 지방 1.01g
  • 칼륨 352mg
  • 푸린 190mg
  • 나트륨 89mg
  • 칼슘 26mg
  • 마그네슘 24mg
  • 아연 0.40mg
  • 철분 0.32mg
  • 비타민 C 2mg
  • 비타민 E 1mg
  • 비타민 B3 5.15mg
  • 비타민 B6 0.20mg
  • 비타민 B1 0.06mg
  • 비타민 B2 0.05mg

대구는 다른 신선한 생선보다 많은 양의 나트륨을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치즈(500~1,000mg)나 통조림 생선(500~800mg)과 같이 나트륨이 풍부한 다른 식품과 비교할 때 대구에 포함된 나트륨의 양은 미미하다.

한편 소금에 절인 대구는 소금이 방부제로 사용되므로, 훨씬 더 많은 양의 나트륨(113g당 최대 8,100mg)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고혈압이나 체액 저류가 있는 사람은 소금을 모두 제거한다면 신선한 대구와 소금에 절인 대구를 섭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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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준비하는 법

시중에는 신선한 생선, 소금에 절인 생선, 훈제 생선 또는 냉동 생선과 같이 다양한 형태의 대구가 있다. 따라서 일 년 내내 구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준비할 수 있다.

대구 레시피는 매우 다양하다. 대구 살코기를 찌거나 전자레인지에 넣어 익히거나 오븐에 굽거나 그릴에 구워 영양가 있는 대구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독특한 샐러드를 만들거나 생선 파에야를 준비하거나 대구와 시금치를 곁들인 유명한 병아리콩 스튜를 요리할 때 재료로 사용할 수도 있다.

아이들을 위한 제안 사항

대구는 건강에 좋을까? 대구의 영양분과 이점

많은 아이가 대구 크로켓 특유의 맛을 즐길 것이다.

대구는 다른 흰살생선보다 훌륭하지만 더 강렬한 맛이 느껴지는 생선이다. 이는 아이들에게 이 생선을 즐길 수 있는 이점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아이들이 생선을 거부하는 이유 중 하나는 예를 들어 돼지고기나 스테이크와 비교할 때 일부 생선의 맛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대구는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으므로, 아이들의 입맛을 만족할 가능성이 크다. 대구 크로켓, 완자 또는 소스와 함께 익힌 대구 살코기 요리는 아이들을 위한 현명한 선택이다.

끝으로 대구가 많은 건강상 이점을 선사하는 생선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므로 지금까지 소개한 대구 준비 방법에 대한 팁을 통해 이 생선을 더 자주 섭취할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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