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위한 최고의 허브 및 향신료
특정한 약물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사실 뇌를 위한 좋은 것을 이야기하자면, 천연 제품을 대신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을 때도 있다. 이 글에서는 뇌에 산소를 공급하고 기억력을 향상할 수 있는 최고의 허브 및 향신료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 추천하는 내용은 특히, 불안 장애가 있거나 가족력 때문에 뇌종양으로부터 보호할 필요가 있으면 유용할 수 있다.
뇌를 위한 허브 및 향신료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항상 식단에 포함하자!
파슬리와 백리향
파슬리와 백리향은 신경세포 및 줄기세포 사이의 연결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인 아피제닌을 함유하고 있다.
아피제닌에 대해서는 들어보지 못했을 수 있어도, 에스트로겐에 대해서는 알 것이다. 이 두 가지 화합물의 화학적 구조는 아주 유사한데, 에스트로겐도 신경세포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아피제닌은 에스트로겐과 같은 긍정적 세포 변화를 일으킨다. 일부 연구원들은 아피제닌이 풍부한 식생활이 뇌세포의 생성 및 더 나은 세포 연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한다.
다행히도 파슬리와 백리향은 이 화학물질을 함유한 최고의 허브 및 향신료 중 하나이다. 게다가 이 향신료들은 우울증, 알츠하이머, 파킨슨병도 예방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파슬리와 레몬 수분 저류 치료법
뇌를 위한 최고의 허브 및 향신료
카모마일
어느 집에 카모마일 티백이 없을까? 카모마일을 원래 정말 좋아한다면, 아침이나 일출을 보며 가족과 시간을 보낼 때 이 차를 마셔야 할 또 다른 이유가 생길 것이다.
카모마일은 역대 최고의 허브 및 향신료 중 하나이다. 이것은 검증된, 진정한 스트레스 완화제이다.
이것이 평온함 및 차분함을 줄 뿐만 아니라, 불안장애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카모마일은 뇌의 특정한 화학물질의 수용체에 붙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불안을 완화한다.
자기 전에 카모마일 차를 한 잔 마시는 것을 권한다. 이것은 잠을 더 잘 잘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세이지
기억 손실을 경험하고 있다면 회복이 몹시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기능을 여전히 최적화할 수는 있다. 최고의 허브 및 향신료를 찾는다면, 기억력을 향상하는 것으로 보이는 이 허브를 놓치고 싶지 않을 것이다.
학습, 기억력, 집중력에 뛰어나길 원한다면 세이지를 주기적인 식단 일부가 되도록 하라.
하지만 다양한 보충제를 고려할 때는 주의를 해야 한다. 세이지는 고혈압 환자 등 특정한 사람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므로 세이지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 먼저 의사에게 물어보라.
마늘
마늘은 수년간 의심되었던 것처럼 뇌종양 치료제는 아니다. 하지만 마늘은 뇌의 암세포를 죽일 수 있다.
여기에는 과학적인 연구가 더 필요로 하지만, 마늘이 뇌 및 기억력을 돕는 허브 및 향신료에 들어가야 한다는 점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가장 좋은 점은 마늘이 식단에 더할 수 있으며 동시에 여러 가지 요리의 양념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박하
박하는 현존하는 최고의 허브 및 향신료 중 하나이므로, 주방에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라면, 박하를 먹는 것을 멈추고 싶지 않을 것이다. 이 풍부하고 맛 좋은 허브는 건강한 성인에게 있어서 기억력을 향상하는 놀라운 방법이다.
게다가 이것은 메스꺼움의 일반적인 치료제이기도 하다.
이것은 카모마일 및 약간의 꿀과 함께 차로 마실 수 있다. 20분이면 장기 및 단기 기억력, 명민함 및 기분이 얼마나 좋아지는지 느끼게 될 것이다.
에너지와 영양소를 위한 스무디 같은 것을 더 선호한다면, 레시피에 신선한 박하를 좀 더하고 이것의 청량한 풍미를 즐겨 보자.
추천하는 글: 집에서 로즈마리, 파슬리, 박하 기르는 방법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풍부한 향기를 갖고 있으며, 냄새 만으로도 65세 이상의 사람의 미래 예측 기억력(Prospective Memory)을 향상할 수 있다.
미래 예측 기억력은 미래에 일어날 특정한 사건이나 과업에 대해 기억하는 능력을 말한다. 여기에는 병원 예약, 기념일 혹은 생일 등이 포함된다.
미래 예측 기억력을 향상하고 싶다면, 로즈마리를 이용해 볼 수 있다!
이것은 65세 이상의 사람들을 라벤더 향이 나는 방과 로즈마리 향이 나는 방, 그리고 향이 없는 방에서 비교 연구를 함으로써 이미 입증된 사실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Sandhya, S., Kr, V., & Kumar, S. (2010). Herbs Used for Brain Disorders. Hygeia Journal for Drugs and Medicine (HYGEIA. J .D.MED).
- Panickar, K. S. (2013). Beneficial effects of herbs, spices and medicinal plants on the metabolic syndrome, brain and cognitive function. Central Nervous System Agents in Medicinal Chemistry. https://doi.org/CMCCNSA-EPUB-20121017-1 [p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