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고혈압 치료제로 활용할 수 있는 마늘

모두가 고혈압을 두려워하지만 그 질병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고 있는가? 
자연 고혈압 치료제로 활용할 수 있는 마늘

마지막 업데이트: 13 12월, 2018

고혈압이란 동맥에 영향을 미치는 높은 혈압을 일컫는 용어다. 동맥이 굳어져서 유연성이 사라지면 혈액이 전처럼 원활하게 흐를 수 없게 되는데 다행히 자연 고혈압 치료제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고혈압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과도한 콜레스테롤 및 지방과 관련이 있다.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액이 뻑뻑해져서 심장이 더 많이 움직여야 한다.

스트레스와 불안 역시 심장 박동수를 높여 혈액 순환 속도를 빠르게 한다.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발생률을 심각할 정도로 높일 수 있는 고혈압은 간헐적으로 발병하기도 하는 위험한 질환이다.

마늘을 자연 고혈압 치료제로 활용하는 이유

고혈압 치료제로 알리신

알리신이 함유된 마늘은 훌륭한 자연 고혈압 치료제이지만 생으로 먹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다. 조리 과정에서 마늘의 뛰어난 효능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조리 과정에서 마늘의 효능이 상실되는 이유는 온도 변화에 따라 분자 구조가 바뀌기 때문이다. 따라서 모양새는 비슷할지라도 생마늘과 조리한 마늘의 질은 매우 다르다.

마늘은 이뇨 작용을 하거나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과 섞어서 먹으면 혈액을 묽게 만들고 동맥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

자연 고혈압 치료제로 마늘을 활용하는 방법

마늘 가루

약초를 판매하는 가게에 가면 대개 캡슐이나 병에 담긴 마늘 가루를 찾을 수 있다. 마늘 가루 캡슐은 냄새를 맡지 않고 마늘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들과 대면해야 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특유의 냄새 때문에 마늘을 먹지 않으려고 한다.

마늘 가루는 마치 소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요리에 강력한 풍미를 선사하는 마늘 가루를 샐러드, 생선구이 또는 육류에 뿌려서 먹어보자. 주의할 점은 반드시 요리를 다 마치고 마늘 가루를 뿌려야 한다는 것이다.

소금은 혈압을 높이며 항이뇨 호르몬의 배출을 촉진하므로 되도록 마늘 가루로 대체하도록 한다.

마늘과 올리브 오일

고혈압 치료제로 올리브 오일

고혈압 치료제로 올리브 오일과 마늘의 조합은 가장 완벽하다.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동맥을 유연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 가장 실용적인 방법은 올리브 오일 1통에 마늘 2쪽을 넣고 재워두는 것이다. 

마늘을 재운 올리브 오일을 빵에 약간 끼얹고 토마토를 올려 먹으면 건강하고 맛있는 지중해식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고혈압에 좋은 아이올리 소스와 가스파초

가스파초는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천연 재료가 들어간 차가운 수프다.

가스파초 재료인 양파나 오이는 이뇨 작용을 하며 동맥 벽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심장을 강화한다. 

마늘은 아이올리 소스의 주재료이기도 하다. 아이올리 소스 재료에는 마늘과 올리브 오일 뿐만 아니라 달걀도 포함되어 있다.

통마늘

고혈압 치료제로 통마늘

통마늘을 잘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 통마늘을 먹는 일이 어렵지 않다면 알약처럼 아침에 통마늘 1쪽을 먹어보자.

마늘 특유의 냄새가 걱정된다면 주말에만 통마늘을 먹고 주중에는 다른 방법을 사용한다.

고혈압에 좋은 자연식품을 섭취하는 것 외에 산책과 같은 심혈관 운동을 병행하도록 한다. 운동은 원활한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지방을 연소해서 고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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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은 제 때 치료하지 않으면, 심장 마비는 물론 삶에 질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위험을 높이게 된다. 이 글에서는 고혈압을 완화하는 6가지 최고의 허브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한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어떻게 먹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 Liu, C., Cao, F., Tang, Q. Z., Yan, L., Dong, Y. G., Zhu, L. H., … Li, H. (2010). Allicin protects against cardiac hypertrophy and fibrosis via attenuating reactive oxygen species-dependent signaling pathways. Journal of Nutritional Biochemistry21(12), 1238–1250. https://doi.org/10.1016/j.jnutbio.2009.11.001
  • Jain, A. P., Aggarwal, K. K., & Zhang, P. Y. (2015). Omega-3 fatty acids and cardiovascular disease. European Review for Medical and Pharmacological Sciences19(3), 441–445. https://doi.org/10.1097/MCO.0b013e3280127af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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