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파파야 한 조각을 섭취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이 무엇일까? 파파야는 멕시코와 중미에서 자라는 열대 과일이며, 현재는 전 세계의 여러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다. 파파야에는 다량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우리의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가장 건강한 식품 중 하나로 간주한다.
파파야에는 쉽게 흡수되는 당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당을 섭취하면 신체에 좋은 에너지 공급원을 공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파파야는 칼로리가 매우 적으며 중요한 건강 기능과 연관된 다량의 비타민, 무기질 및 효소가 포함되어 있다.
가장 좋은 소식은 매일 파파야 한 조각만으로도 이러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은 파파야가 선사하는 다양한 이점을 자세히 공유하고자 한다.
매일 파파야 한 조각을 섭취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매일 파파야 한 조각을 섭취할 때의 이점 – 중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제공한다
파파야는 비타민 A, C 및 E와 같은 항산화 특성을 지닌 비타민의 중요한 공급원이다. 또한, 이 과일은 비타민 B 복합체 및 칼륨, 마그네슘, 구리와 같은 필수 무기질 역시 제공한다. 이러한 영양분은 세포의 재생을 지지하며, 유리기에 의한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꼭 챙겨 먹어야 하는 6가지 필수 비타민은 무엇일까?
매일 파파야 한 조각을 섭취할 때의 이점 – 소화 건강을 개선한다
이 과일의 높은 섬유질 함유량으로 인해, 소화를 개선하며 변비를 피할 수 있는 최상의 선택권 중 하나이다.
사실, 파파야 1인분만으로도, 신체 기능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일일 식이 섬유질 권장량의 1/4까지 충족시킬 수 있다. 식단에 추가하는 경우, 소화 시스템을 해독하며 정기적인 배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백질 소화를 지원한다
파파야는 신체의 단백질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 역시 중요하게 여길 필요가 있다. 파파인으로 알려진 효소 덕분에, 장을 보호하는 박테리아 식물 균을 변화하지 않고도 단백질의 분해를 촉진할 수 있다.
염증을 감소시킨다
파파인 및 키모파파인으로 알려진 또 다른 효소는 항염증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만성 질환으로부터 고통을 받을 위험을 줄여준다.
이러한 특성은 류머티즘성 관절염, 부종 또는 통풍과 같은 염증과 연관된 다른 문제에 대한 치료 역시 보완할 수 있다.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
파파야의 과육에서 다량 발견되는 비타민 A 와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감염의 진행을 예방한다.
정기적인 파파야 섭취는 감기, 독감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을 야기하는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에 대한 보호 장벽을 생성한다.
시력을 보호한다
파파야에서 발견되는 산화 방지제인 베타카로틴은 시력을 보호하며 시력 감퇴 및 백내장과 같은 특정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과일을 하루에 세 접시를 섭취하는 경우, 시력 건강이 개선되며 유리기의 영향과 관련된 위험을 감소한다.
더 읽어보기: 좋은 시력을 위한 10가지 운동과 식품
혈전 형성을 예방한다
혈전은 혈액 순환을 느리게 만들며 동맥을 막을 수 있다. 사실, 심각한 경우에는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이 발생 할 수도 있다.
다행스럽게도, 파파야에는 혈류를 개선하며 혈액 응고를 감소한다고 알려진 피브린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있다.
스트레스와 맞서 싸운다
매일 소량의 파파야를 섭취하면 더 좋은 소화계 건강이 보장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로 고통받을 확률 역시 줄어든다. 비타민 C는 코르티솔 생성을 늦추며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피부에 좋다
파파야에 포함된 활성 화합물은 화장품 크림, 팩 및 모발 제품 제조에 상업적으로 사용되어왔다. 특히 다량의 비타민 E 함유량 및 항산화제는 세포의 손상을 막고 조기 주름의 형성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베타카로틴 함유량은 더 균일하며, 부드럽고, 결점이 없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역시 도움이 된다. 비타민 C 및 E는 신체의 콜라겐 생산을 증가시키며 피부를 더 탄탄하며 젊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파파야의 에센셜 오일은 피부의 자연적인 수분을 유지하며 습진 및 건선과 같은 질병과 연관된 증상을 줄여준다.
국소적인 사용, 파파야 생식 또는 스무디로 섭취함으로써 이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이미 파파야가 식단에 포함되어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이러한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 당장 파파야를 사러 가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Bautista-Casasnovas, A. L. (2011). Estreñimiento. Anales de Pediatria Continuada. https://doi.org/10.1016/S1696-2818(11)70030-0
- Barreda, J. A. F. T.-M. A. V. B.-A. L.-C. (2006). Cuerpo Humano. In anatomia y fisiologia del cuerpo humano.
- Bura-Rivière, A., & Boccalon, H. (2015). Fisiología y exploración de la circulación arterial. EMC – Podología. https://doi.org/10.1016/S1762-827X(14)69752-2
- Cook, I. (2004). Follow the Thing: Papaya. Antipode. https://doi.org/10.1111/j.1467-8330.2004.00441.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