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머티즘 관절염을 완화하는 주스 5가지

15 2월, 2019
류머티즘 관절염은 관절 및 주변 조직의 부종으로 인해 발생하는 만성 질환이다.

류머티즘 관절염의 주된 증상은 통증이지만 부종, 더부룩한 느낌 또는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오늘은 류머티즘 관절염을 완화하는 몇 가지 주스를 소개한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다. 일부 환자들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지만 더 악화되는 환자들도 있다.

다행히 류머티즘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연 요법이 있다.

1. 사과, 마늘, 파슬리 주스

류머티즘 관절염을 완화하는 주스 5가지

사과, 마늘 그리고 파슬리로 만든 주스는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연골과 관절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엽산, 비타민 B, C, 칼륨 및 칼슘을 포함하고 있다. 

재료

  • 마늘 2쪽
  • 파슬리 5줄기
  • 청고추 1개
  • 사과 5개의 즙

만드는 법

  • 마늘의 껍질을 벗기고 믹서기에 넣는다.
  • 파슬리와 고추도 씻어서 함께 넣어 준다.
  • 사과의 즙을 내고 믹서기에 첨가한 뒤 몇 초간 갈아 준다.
  • 완성되면 바로 마시는 것이 좋다.
  •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매일 섭취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건강한 신장을 위한 파슬리의 성분

2. 셀러리 파인애플 주스

셀러리 파인애플 주스는 체내 조직의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체액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뇨 주스이다. 또한 다음과 같은 영양분을 제공한다.

  • 비타민 A, B, C, E
  • 나트륨
  • 칼륨
  • 칼슘
  • 마그네슘
  • 철분

재료

  • 셀러리 1줄기
  • 다진 파인애플 1/2개
  • 물 1컵 (200 ml)

만드는 법

  • 셀러리 줄기를 씻어서 자른 다음 믹서기에 넣는다.
  • 다진 파인애플과 물 한 컵을 첨가한다.
  • 빠른 속도로 잘 갈아 준 뒤 바로 마신다.

이 주스를 식단에 주기적으로 추가하면 통증을 완화하고 체내의 전해질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3. 오이 양파 주스

류머티즘 관절염을 완화하는 주스 5가지

오이 양파 주스의 맛이 훌륭한 것은 아니지만 효능만큼은 매우 뛰어나다! 강력한 이뇨제 및 항염증제의 역할을 하며 관절통을 완화한다. 

재료

  • 오이 1/2개
  • 양파 1/4개
  • 올리브 오일 2작은술 (32 g)
  • 물 1컵 (200 ml)

만드는 법

  • 모든 채소를 다진 뒤 믹서기에 넣는다.
  • 물 한 컵과 올리브 오일 2작은술을 첨가한다.
  • 잘 갈아 준다.
  • 가급적이면 공복의 상태에서 빨리 마시는 것이 좋다.

더 읽어보기: 관절염에 대한 자연 치료법

4. 사과 셀러리 주스

사과는 류머티즘 관절염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과일이다. 사과즙은 비타민 A와 다량의 마그네슘 및 칼륨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신체의 염증 반응을 개선하며 체액을 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재료

  • 중간 크기 당근 5개
  • 셀러리 3줄기
  • 물 1컵 (200 ml)

만드는 법

  • 두 채소를 씻은 뒤 믹서기에 넣는다.
  • 물 한 컵을 첨가하고 몇 초간 갈아 준다.
  • 덩어리가 모두 사라지면 컵에 담아서 바로 마신다.
  • 2주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5. 파파야 오렌지 주스

류머티즘 관절염을 완화하는 주스 5가지

파파야는 염증을 조절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강력한 효소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오렌지의 비타민 C는 관절을 보호하는 콜라겐 생성을 늘린다.

재료

  • 파파야 1개
  • 오렌지 1개의 즙
  • 물 1컵

만드는 법

  • 파파야를 여러 조각으로 자른 뒤 믹서기에 오렌지즙과 함께 넣는다.
  • 물 1컵을 첨가하고 덩어리가 사라질 때까지 잘 갈아 준다.
  • 매일 아침마다 섭취한다.

하지만 이 글에서 소개한 주스가 류머티즘 관절염의 모든 증상을 완전히 치료하는 것은 아니다. 물론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대체해서도 안 된다. 

이러한 주스는 의료적 치료를 보완하는 데 훌륭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 Arthritis: Rheumatoid arthritis. (2017). cdc.gov/arthritis/basics/rheumatoid.htm
  • Eat Your Veggies! Celery May Be a Good Choice for RA Patients. https://www.healthline.com/health-news/celery-may-be-a-good-choice-for-ra-patients#1
  • Dietary garlic and hip osteoarthritis: evidence of a protective effect and putative mechanism of action. Frances MK Williams,corresponding author1 Jane Skinner, Tim D Spector, Aedin Cassidy, IM Clark, Rose M Davidson, and Alex J MacGregor.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018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