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해 피해야 할 5가지 식품

17 10월, 2018
모든 과일이 체중 감량이나 몸매 유지에 훌륭한 것은 아니다. 다량의 당분이 함유된 과일도 많이 있다. 이 글에서는 많이 먹을 수 있거나 적절하게 섭취해야하는 과일을 소개한다. 

우리는 몸매를 유지하거나 식이 요법을 따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다. 그렇지만 생각보다 더 쉬울 수도 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아주 간단하다. 살을 찌게 만드는 음식을 피하면 된다!

이 글에서는 체중 감량을 위해 피해야 하는 5가지 식품을 소개한다. 

아래의 권장 사항을 따르면 빠르고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체중 감량을 위해 피해야 하는 식품

1. 아보카도 vs 베리

체중 감량을 위해 피해야 할 5가지 식품

아보카도가 신체에 건강한 지방을 제공하는 과일로 간주된다는 사실 외에 숨겨진 또 다른 진실은 과도하게 섭취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아보카도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

아보카도가 약 200kcal 정도로 높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한 줌의 베리로 아보카도를 대체할 수 있다. 

베리는 지방을 연소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허기를 달래는 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이는 신체에 독성 물질과 지방 축적이 없도록 유지시켜주는 항산화 작용 덕분이다.

읽어보기 : 집에서 블루베리를 길러보자!

2. 배 vs 수박과 멜론

수박과 멜론의 이점 중 하나는 수분과 섬유질의 함량이 높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우리가 하루에 섭취하는 나머지 음식을 잘 소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아침 식사를 할 때 훌륭한 과일 샐러드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혹은 이러한 과일을 이용해 무설탕 스무디를 만들어도 된다.

배에는 다량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지만, 변비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3. 살구 vs 딸기

체중 감량을 위해 피해야 할 5가지 식품

살구는 우리 몸에 수많은 이점뿐만 아니라 다량의 비타민을 제공하는 매우 영양가 있는 과일이다. 그러나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일련의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

살구씨를 좋아한다면 조심해야 한다. 살구씨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화학 및 천연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살구를 다량으로 섭취하면 아미그달린이 위벽에 쉽게 들러붙는다. 결과적으로 신체는 달라붙은 아미그달린을 떼어낼 책임이 있어 메스꺼움을 일으킬 수도 있다.

그러므로 살구 대신 딸기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 딸기는 당분이 낮고 소화가 더 쉬운 과일이다. 또한 우리가 원하는 몸매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수많은 항산화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

4. 포도 vs 사과

지방을 제거하고 싶거나 칼로리를 빼고 싶다면 사과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사과는 소화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섬유질 함량도 높은 훌륭한 과일이다. 또한 거의 100kcal 도 되지 않는다. 

그에 반해 포도는 당분 함량이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 즙에는 칼로리와 당분 함량이 높다. 또한 포도는 치아의 에나멜을 부식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포도씨를 너무 자주 먹으면 장기능을 변화시킬 수 있다.

더 알고 싶은가? 탄산음료를 끊으면 생기는 8가지 건강 변화

5. 바나나 vs 자몽

체중 감량을 위해 피해야 할 5가지 식품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자몽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 자몽은 바나나보다 훨씬 더 강력한 효능을 지닌 과일이다.

바나나는 천천히 섭취하는 경향이 있고 자몽보다 높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군에 속해있다.

이 글에서 소개한 식품이 체중 감량 식단에 권장되지 않는다고 해서 식단에서 완전히 배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모든 과일에는 지방과 당분이 포함되어 있다. 핵심은 올바른 양으로 섭취하는 법을 아는 것이다.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은 체중을 감량하는 데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