떫은 과일은 설사를 완화하며 장의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떫은 과일은 수분 함량이 높고 대변 밀도를 증가할 수 있는 수용성 섬유질 외에 타닌이 포함되어 있다. 모든 특성을 활용하고 배변을 조절하는 운동성 변화를 피하려면 떫은 과일 종류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우선 설사는 여러 이유로 발생할 수 있다. 감염도 그중 하나다. 특정 박테리아는 내부 수분 균형을 변화하여 대장에서 액체의 잠재적인 재흡수를 유발한다. 음식 과민증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떫은 과일
다음은 설사 완화에 효과적인 떫은 과일 목록이다. 설사 증상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상황에서 유용한 많은 영양소와 식물 화학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석류
석류는 가장 떫은 과일로 상당한 양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다. ‘Nutrients’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데 필수다. 따라서 감염성 기원인 설사를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려면 비타민 C 함량이 충분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다가 석류는 많은 양의 항산화제, 즉 유리기 형성과 그에 따른 신체 조직의 축적을 중화하는 화합물을 제공한다. 항산화 성분은 유럽 의학 화학 저널(European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에 발표된 연구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만성적이고 복잡한 병리 현상의 발병률을 줄인다.
사과
사과에는 인체에 매우 유익한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있다. 펙틴은 특정 수렴성을 제공한다. 수용성 섬유소는 미생물군이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로 소화관에 사는 박테리아의 양분이 되어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한다. 현재 알레르기 및 천식 보고서(Current Allergy and Asthma Reports ) 저널에 게재된 리뷰가 이를 뒷받침한다.
또한 비타민과 항산화제의 공급원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식단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과일이다.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저칼로리 식단에 대한 순응도를 높이는 포만감 효과까지 있다.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설탕에 절이거나 퓌레로 먹을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감귤류 과일 알레르기의 증상 및 치료법
떫은 과일: 감
감의 특징인 점액 성분은 소화관 벽을 윤활하고 통과 조절을 돕는 화합물이며 비타민 C 함량이 두드러져 면역 기능을 강화한다.
마르멜로
마르멜로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잼이나 사탕 형태로 많이 먹지만 식단에 신선한 형태로 포함할 수도 있다.
단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맛이고 훌륭한 섬유질 공급원이다. 게다가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당한 양의 항산화 화합물을 제공한다.
배
배는 사과처럼 수용성 섬유질 함량과 펙틴이 두드러진다. 설사를 줄이고 장내 세균총 기능을 개선하며 인체 내부 기능을 보호한다.
더 읽어보기: 무설탕 배 파이 만드는 방법
설사를 조절하기 위해 식단에 떫은 과일 포함하기
떫은 과일은 설사와 위장 장애를 조절하는 데 필수다. 장 운동성을 줄이고 장 점막을 개선하여 가능한 부상을 예방하고 치유에 기여한다.
또한, 좋은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항산화 화합물과 비타민 상당량을 함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보존 및 식품 취급 과정을 최적화하여 설사를 종종 예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세균 오염에 의해 발생한다.
세균 오염을 방지하려면 동물성 제품에 숨어 있을 수 있는 병원균을 없애도록 적절히 익힌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Carr AC, Maggini S. Vitamin C and Immune Function. Nutrients. 2017;9(11):1211. Published 2017 Nov 3. doi:10.3390/nu9111211
- Neha K, Haider MR, Pathak A, Yar MS. Medicinal prospects of antioxidants: A review. Eur J Med Chem. 2019;178:687-704. doi:10.1016/j.ejmech.2019.06.010
- Blanco-Pérez F, Steigerwald H, Schülke S, Vieths S, Toda M, Scheurer S. The Dietary Fiber Pectin: Health Benefits and Potential for the Treatment of Allergies by Modulation of Gut Microbiota. Curr Allergy Asthma Rep. 2021;21(10):43. Published 2021 Sep 10. doi:10.1007/s11882-021-01020-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