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재료만을 사용한 강력한 항바이러스 음료

아래에서 우리는 면역계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 주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음료를 소개한다. 이 음료에는 3가지 매우 건강한 재료의 힘이 결합되어 있다.

3가지 재료만을 사용한 강력한 항바이러스 음료

이 글에서는 3가지 재료만을 사용한 강력한 항바이러스 음료를 소개한다.

우리 몸은 매일 바이러스, 세균, 진균의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수많은 요소와 상황에 노출되어 있다. 이때 몸은 면역 체계를 통해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이러한 미생물들을 처리한다.

하지만 다른 요소 중에서도 좌식생활, 불량한 식단, 갑작스러운 기후변화, 운동 부족 등은 이 면역 체계를 약화하여 이 모든 미생물이 일으키는 다양한 질병에 더 쉽게 걸리게 만든다.

특정 식품에서 얻는 영양소는 강력한 면역 체계를 갖출 수 있는 핵심 중 하나이다. 아래에서 면역계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 주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음료에 대해 살펴보자.

이 음료는 3가지 매우 건강한 성분들로 구성되며, 면역계를 튼튼히 하여 모든 종류의 감염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강력한 항바이러스 음료의 비밀 재료는 무엇일까?

믿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이 강력한 항바이러스 음료는 세 가지 아주 흔하고 저렴한 재료인, 레몬, 생강, 꿀만을 사용한다. 

레몬

레몬

레몬은 높은 비타민C 함유량으로 유명한데, 중요한 항생효능 외에도 백혈구 세포의 활성화를 통해서 면역 체계를 강화해준다.

또 레몬은 항생제 및 항바이러스 효능이 있어서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히 호흡기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바이러스와 세균을 예방하고 그것에 저항할 수 있게 해준다. 

더 읽어보기: 아티초크 레몬수로 요산을 제거하자

생강

생강 뿌리는 수많은 약효로 유명하며, 항염 성분 및 점액 용해성 기능에 대해서는 우리도 수차례 강조했었다. 더욱이 생강은 풍부한 항산화 물질로도 유명하다.

이 강력한 음식은 몸의 면역 반응을 자극해주며 무엇보다 감기, 독감, 기침, 천식 같은 질병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세균을 예방하고, 그것에 저항하도록 돕는다. 생강의 점액 용해성 기능은 점액 분비를 자극해서, 기침이나 목의 자극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데 탁월하다.

약효와 관련하여 생강은 항균, 항진균, 항독소, 항히스타민, 항염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벌꿀

벌꿀

최근 연구들에 따르면 벌꿀독감과 감기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강력한 항생 작용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

이 음식은 오랜 기간 아주 유명했으며, 다양한 호흡기 및 바이러스성 질환의 치료에 사용됐다.

이 연구들은 또한 꿀에 거담제 성분이 있음을 밝혀냈다. 이 성분은 약해진 면역 체계의 결과 때문에 발생한 천식이나 다른 호흡기 질환의 치료에 핵심이 되는 물질이다.

더 읽어보기: 달콤한 꿀을 활용하는 8가지 방법

레몬, 생강, 꿀로 만든 항바이러스 음료

이제 이 세 가지 유명한 재료들의 항바이러스 성분을 밝혔으니, 다음 단계는 몸의 방어력을 높이고 알레르기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는 호흡기 문제를 예방해주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음료를 만들 차례이다.

이 세 가지 천연 재료들을 감기와 독감 및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호흡기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데 아주 뛰어나다.

따라서 항상 갖춰 두는 것이 좋다.

재료

  • 껍질을 벗기지 않은 레몬 큰 것 2개
  • 생강 뿌리 1/2 개
  • 유기농 벌꿀 200mL(8큰술)

만드는 방법

  • 먼저, 레몬을 물과 식초 용액으로 아주 잘 닦아서 세균을 없애고 농약의 잔여 성분을 제거한다. 레몬은 껍질째 사용되어야 하는데, 껍질에 비타민 C를 포함해서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기 때문이다.
  • 생강 뿌리를 아주 깨끗이 닦아서 잘게 자른 다음 블렌더에 레몬을 자른 조각과 함께 넣는다.
  • 마지막으로 꿀을 권장량 섞어서 모든 재료가 완전히 잘 섞일 때까지 간다.
  • 혼합물이 준비되면, 유리병에 담아서 뚜껑을 덮고 냉장고에 보관한다.

섭취 방법

13세 이상인 사람은 하루에 한 큰술 섭취를 권장한다. 아이들은 하루에 한 작은술만을 섭취해야 한다.

이 약을 차나 물, 또는 다른 뜨거운 액체에 녹여서 마실 수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Grøntved, A. (1988). “Ginger root against seasickness. A controlled trial on the open sea”, Acta Otolaryngol, 105 (1-2): 45-49.
  • Knipe, D. M.; Howley, P. M.; Griffin, D. E.; Lamb, R. A.; Martin, M. A.; Roizman, B., and Stephen, E. S. (2007). Fields Virology. London: Lippincott Williams & Wilkins.
  • Shors, T. (2008). Understanding Viruses. New York: Jones and Bartlett Publishers.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