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의 놀라운 용도 9가지

03 11월, 2018
레몬즙은 집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배탈을 가라앉히거나 메스꺼움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레몬즙에는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운동 후에 쓰라림을 완화할 수도 있다.

이 글에서는 “레몬의 놀라운 용도“를 주제로 살펴볼 것이다.

레몬은 가장 이로운 과일 중 하나이다. 레몬즙을 샐러드드레싱에 넣어도 되고, 생선에 풍미를 더할 수도 있으며, 수많은 효능이 담긴 맛있는 주스를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용도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는다. 레몬을 집 안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될 레몬의 놀라운 용도 9가지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자!

레몬의 놀라운 용도 9가지

1. 메스꺼움 완화

메스꺼움 완화

임신 중에 입덧하거나 차나 비행기 때문에 멀미하게 되면, 그에 따른 메스꺼움은 언제나 아주 별로다. 하지만 설탕 한 조각에 얼음처럼 차가운 레몬 오일 두 방울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레몬 오일과 각설탕을 준비해 입안에서 완전히 녹인다. 몇 초 안에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고도 메스꺼움이 사라질 것이다.

2. 은 제품 윤기 강화

집에는 은 식기가 흔히 있는데, 특히 이런 것들은 대대로 내려져 오는 경우가 많다. 다른 쥬얼리처럼 원할 때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은 식기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제 레몬 10개의 즙을 플라스틱 통에 담기만 하면 된다. 은 식기나 다른 얼룩진 제품을 여기에 넣고 그대로 둔다.

나중에 따뜻한 물로 씻어내고 가죽 천으로 닦아 말린다. 이것은 다른 화학적 은 제품 세척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다.

더 읽어보기: 레몬 효능 12가지

3. 목욕 타월의 박테리아 제거

목욕 타월을 몇 주 동안 사용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믿기 어렵겠지만 욕실의 습기와 당신의 몸에서 나온 박테리아가 합쳐지면 박테리아가 배로 증식한다.

이 때문에 목욕 타월에서 악취가 나거나 심한 경우 감염을 일으키기도 한다. 다행히 목욕 타월을 매주 청소할 필요는 없다. 한 달에 한 번만 살균을 해도 충분하다.

이를 위해 레몬 15개의 즙을 따뜻한 물과 섞는다. 목욕 타월을 24시간 동안 담가 놓으면, 새것처럼 될 것이다.

4. 개미 퇴치

개미 퇴치

개미가 주방을 점령했는가? 개미가 과일 그릇이나 아이들에게 기어오르길 원하지 않을 것이며, 화학적 퇴치제를 사용하는 것도 별로일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개미들이 많이 보이는 곳에 레몬 껍질을 놓아보자. 개미들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곳에 껍질을 작은 조각으로 잘라 놓으면 된다.

집안에 이미 개미굴이 생겼을 수도 있다. 이 경우 레몬즙을 직접 스프레이로 뿌려도 된다. 이렇게 하면 개미의 페로몬 자국이 사라져 다른 개미들이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

5. 전자레인지 청소

대부분 사람은 수프나 남은 음식을 전자레인지로 데운다. 문제는 이를 주기적으로 하면 냄새가 빠르게 흡수되고 음식물 찌꺼기가 남는다는 것이다. 쉬운 천연 방법은 바로 레몬즙이다.

레몬즙을 비누와 함께 스펀지나 수건에 묻혀 전자레인지를 닦는다. 또 다른 대안은 레몬즙을 넣은 물컵을 전자레인지 안에 두는 것이다.

수증기가 생기도록 1, 2분간 전자레인지를 돌리고, 부드러운 스펀지로 내부를 닦아내면 된다.

6. 천연 브론저

천연 브론저

태닝을 하고 싶은데 해변이나 수영장에 갈 수가 없었던 적이 있는가? 이제 더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간단하게 차를 만들기만 하면 된다.

재료

  • 물 1/2리터
  • 녹차 티백 3개
  • 레몬 반 개 즙

만드는 방법

  • 물을 끓여 티백을 넣는다.
  • 10분간 우린 후 레몬즙을 넣는다.
  • 식힌 다음 물을 피부에 바르고 하룻밤 동안 둔다. 집을 벗어나지 않고도 다음 날이면 피부가 더 구릿빛이 되어 있을 것이다.

이 방법이 천연 재료를 이용한 것이긴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 것이 좋다. 레몬이 자극될 수도 있으므로 계속 사용하면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7. 욕실 소독

욕실에는 종종 플라크가 쌓일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제거가 더 어렵다. 이런 문제를 조기에 발견했을 때는 레몬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보자.

레몬 에센셜 오일을 주석 가루 1티스푼, 보드카 2스푼과 섞어 스프레이로 뿌리면 이런 문제를 없앨 수 있다. 모든 재료를 섞어 스프레이에 넣고 욕실에서 원하는 부분에 뿌리기만 하면 된다. 10분이나 최대 30분까지 그대로 둔다.

그다음 평소처럼 물로 씻어내면 된다. 그럼 짜잔, 최소한의 노력으로 욕실이 깨끗해졌다.

8. 레드 와인 얼룩 제거

레드 와인 얼룩 제거

레드 와인을 마실 때 가장 두려운 것은 옷에 튀었을 때 무시무시한 얼룩이 남는다는 것이다. 이런 얼룩은 보통의 비누로는 제거가 잘 안 된다. 대안으로 레몬즙은 빠르고 효과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준다.

옷을 세탁하기 전에 얼룩 부분에 레몬즙을 약간 뿌린 다음, 그 위에 세제를 약간 바른다. 10분간 두었다가 아주 뜨거운 물로 헹군다.

추천하는 글: 천연 표백제 만드는 방법

마지막으로 평소처럼 빨래하면 얼룩이 사라져 놀라게 될 것이다.

9. 근육통 완화

몇 달 만에 새로운 운동에 도전했는가? 아마 짜증 나는 근육통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을 것이다. 이때 레몬 한 개의 즙을 넣은 광천수 한 잔을 마셔보자.

불편한 몇 시간이 지나고 나면 통증이 사라지고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에서 알려준 레몬의 놀라운 용도 9가지를 기억하고, 레몬을 더 다양하게 사용해 보자.

  • Eguilaz Yanguas, L. de (1974). Glosario etimológico de las palabras españolas de origen oriental. Madrid: Atlas.
  • Gran Enciclopedia Larousse. Barcelona: Planeta, 1990.
  • Cheun, L. K., et al. (2002). El camino del té. Sevilla: Ga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