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요통을 완화하는 9가지 자연 요법

· 6월 9, 2018
다음의 간단한 방법을 따름으로써 요통을 완화하고 방지할 수 있다. 지금부터 이 팁들을 기억하고 요통에 안녕을 고하자!

이 글에서는 급성 요통을 완화하는 9가지 자연 요법을 알아볼 것이다. 급성 요통은 오늘날 아주 흔한 질환이다. 이는 허리 부분의 긴장 및 뻣뻣함이 특징이다. 요통의 발병은 나쁜 자세, 스트레스, 과도한 신체 활동과 관련이 있지만, 관절이나 근육 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다.

요통이 있는 사람은 움직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지속적인 아린감이나 쓰라림을 경험할 수도 있다.

보통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이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그렇지만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완화감을 줄 수 있는, 완전히 천연인 방법들도 있다.

이 글에서는 요통을 완화하는 9가지 대안 요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누구든, 언제든 이것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에서 더 알아보자!

1. 자세에 신경써라

급성 요통을 완화하는 9가지 자연 요법

걸을 때나 쉴 때 자세에 신경 쓰는 것처럼 기본적인 것이 지속적인 요통을 완화하는 방법이다.

앉을 때는 등을 잘 받쳐 주거나, 곧도록 해야 한다. 무거운 물건을 들 때는 등에 힘을 더 지지해 주기 위해 무릎을 살짝 굽혀야 한다.

무엇보다도 이것은 일을 할 때 성과를 높이며, 활력 수준도 증진한다.

2. 호흡을 하라

호흡 운동을 하는 것은 체내 세포에 적절한 산소가 공급되는 것을 촉진하기 위한 최고의 습관 중 하나이다.

심호흡을 함으로써 장기가 더 많은 양의 산소를 얻어 전반적인 몸의 편안함을 개선할 수 있다.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것은 요통과 같은 심각한 통증을 완화하는 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이 입증 되었다.

3. 운동을 하라

급성 요통을 완화하는 9가지 자연 요법

통증이 너무 심할 때는 휴식을 취하는 게 도움이 되지만, 매일 운동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재발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휴식을 취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받은 근육을 이완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근육의 뻣뻣함을 줄이고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간단한 움직임을 하는 것도 필요하다.

하루에 걷기, 스트레칭, 수영과 같은 간단한 활동을 하면서 15-20분을 보내는 것이면 충분하다. 특히 수영은 허리를 보호하면서 근육을 단련한다.

4. 냉찜질 및 온찜질을 사용하라

냉찜질 및 온찜질을 하는 것은 모든 근육 문제를 위해 가장 오래된 자연 요법 중 하나이다. 두 가지 온도 모두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소염 작용을 하며, 요통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5. 체중을 조절하라

급성 요통을 완화하는 9가지 자연 요법

과체중이나 비만인 것은 급성 요통 및 관절 움직임의 어려움이 재발하는 것과 아주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

근육이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체중을 지지해야 하므로, 근육이 더 힘들게 일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지방, 특히 허리의 지방 축적은 급성 요통에 있어서 영향력이 있는 요인이다.

그러므로 건강한 식생활을 하고 이상적인 체중을 얻는데 도움이 되는 다른 습관들을 적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6. 잠을 잘 자라

하루에 잠을 7-9시간 자는 것만큼이나 간단하면서도 필수적인 습관이 허리, 목, 어깨의 긴장을 완화하기 위한 좋은 치료가 될 수 있다.

휴식을 취하는 동안 근육이 이완 되면서 최적의 산소 공급이 이루어져 어떤 통증이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올바른 자세로 잠을 자는 것이 필수적이며,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7. 흡연을 하지 말라

급성 요통을 완화하는 9가지 자연 요법

담배에 있는 독소는 척추로의 혈액의 흐름을 줄이며, 더 심한 경우 척추 추간판의 퇴행을 촉진할 수 있다.

심한 흡연자 및 간접 흡연자는 담배연기에 노출되지 않은 사람에 비해 반복적인 등 통증이 생길 가능성이 세배나 더 높다.

8. 테니스공을 활용하라

테니스공과 같은 일상적인 물품이 등의 긴장을 완화하는 데 있어서 치유에 도움이 되는 조력자가 될 수 있다.

바닥에 공을 두고, 등에 압력이 너무 많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면서 그 위에 눕는다. 부드럽게 등 마사지를 하라. 조금 움직이고 나면 등 부분의 혈액 순환이 활성화될 것이며 통증이 덜 느껴질 것이다.

9. 다리를 들어 올린다

급성 요통을 완화하는 9가지 자연 요법

다리를 들어 올리는 것은 허리 및 하체의 혈액 순환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간단한 이완 요법이다. 편안한 곳에 누워서 다리를 올리되, 등이 잘 받쳐진 상태로 곧게 유지되도록 한다.

이런 간단한 방법들로 요통을 완화하고 방지할 수 있다.

지금부터 이 팁들을 기억하고 요통에 안녕을 고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