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할 때 피해야 할 9가지 식품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시판 제품이 아니라 직접 스무디와 샐러드를 만드는 것이 항상 좋다. 이 점에 대해 더 알아보고 이 글에서 좋은 팁을 얻어보자.

다이어트를 할 때 모든 것이 보이는 그대로가 아니다.

이와 유사하게 보기보다 열량이 높은 식품들이 있다. 사실 이런 식품들은 아주 많다.

당신을 속일 수 있는 이 식품들의 목록을 보고 다이어트 중이라면 이들을 피하자.

다이어트를 할 때 사람들은 보통 열량이 낮거나, 가볍거나 혹은 아주 건강해 보이는 식품들을 먹는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 식품들의 현실에 대해서 알지 못하며, 이것이 좋은 의도에 방해가 될 수 있다.

당신이 피해야 할 이 식품들에 대해 살펴보자.

1. 스시

많은 사람들이 스시가 열량이 낮다고 생각하며, 아주 건강한 식품이라고 여긴다. 하지만 주의하자, 피해야 할 종류들이 몇 가지 있다.

예를 들어 마요네즈, 튀김, 크림치즈가 들어간 롤은 피해야 하는데, 이들은 모두 고지방이다.

스시와 함께 먹는 소스가 많다. 가장 좋은 것은 주문을 할 때 가벼운 종류를 고르고 튀긴 종류는 피하는 것이다.

2. 그래놀라

그래놀라는 아주 건강하다. 하지만 살을 빼고 싶다면 이것은 좋은 식품이 아니다. 열량이 높기 때문이다.

명확히 말하자면, 무엇을 먹는지에 항상 신경써야 한다. 그래놀라는 소량으로 먹어야 하지만, 중간 강도 혹은 고강도의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3. 시저 샐러드

샐러드 중 일부는 당신을 속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라. 샐러드가 상추를 주 재료로 사용하다고 해서 저열량 요리인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시저 샐러드가 있다.

이것은 열량이 아주 높은 요리이다. 이것의 재료에는 크루통, 치즈, 드레싱이 포함되는데, 이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경우 피해야 하는 고열량 식품이 되는 것이다.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토마토, 상추, 아스파라거스, 옥수수를 주 재료로 한 샐러드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

4. 시리얼바

시리얼바도 주의하라. 이것이 건강한 간식이고 열량이 낮아 보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

그래놀라처럼 시판 시리얼바는 열량이 높으므로, 너무 많이 먹어서는 안된다.

여기에는 고도 불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 및 정제 설탕 및 경화유가 함유되어 있다. 이 때문에 이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5. 통밀빵

밀빵 대신 통밀빵을 먹는다고 해서 열량을 덜 섭취한다고 생각하지 말라.

통밀빵은 밀빵과 동일한 열량을 갖고 있다.

차이점이라면 제공하는 섬유질이 있다. 이것은 소화를 돕고, 배변 활동을 돕는다.

6. 스포츠 음료

스포츠 음료는 운동선수에게 있어서 완벽하다. 고강도 운동을 하는 동안 잃게 되는 나트륨 및 무기질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음료들에 들어있는 설탕은 열량이 높다. 이것을 피하고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음료를 선택하라.

7. 피클

오이는 다이어트를 할 때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피클은 그렇지 않다. 여기에 나트륨, 다시 말해 소금이 너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소금은 건강에 나쁠 뿐 아니라, 체액 저류를 유발하고 붓게 만든다.

8. 건조 바나나

바나나는 당 함량이 높은 과일이다. 알다시피 과일을 먹는 것은 건강에 아주 좋지만, 살을 빼고 싶다면 피해야 할 종류가 있다.

견과류 믹스에 들어있는 건조 바나나도 그렇다. 85g의 양이면 441칼로리이다.

9. 스무디

모든 스무디가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니다. 아주 주의해야 한다.

건조 바나나처럼 이것도 똑같다. 과일을 먹고 싶다면, 과일 자체를 먹는 것이 좋다.

일부 스무디는 당분이나 다량의 설탕이 들어가며, 여기에는 요거트나 아이스크림 같은 식품도 해당된다.

이것은 ‘다이어트’를 위한 비법들이다.

스무디를 마시고 싶다면 직접 만들어 마시자. 이에 더해 해독 효과가 있고 과일을 주 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정말로 건강한 스무디를 얻고 싶다면, 설탕, 크림, 초콜릿 같은 것을 넣지 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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