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돕는 식품 조합 4가지
다이어트는 일상 생활에서의 변화를 의미하기 때문에 언제나 힘들다. 첫 번째 도전 과제는 어떤 음식을 먹을 지에 관한 것이다. 몸에 좋으면서 입맛에 맞는 음식을 고르기는 쉽지 않다. 이 글에서는 다이어트를 돕는 식품 조합 4가지를 소개한다. 건강한 식사와 다이어트는 충분히 병행이 가능하다는 걸 볼 수 있다.
오늘 소개하는 식품 조합은 지방을 없애고 소화에 도움을 준다. 지방 함량이 높고 건강하지 않은 음식 대신 평소의 식단에서 식품 조합을 시도해 보도록 하자.
1. 다이어트를 돕는 식품 조합 – 닭고기와 고추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첫 번째 식품 조합은 가격이 싼 단백질과 매운 맛의 조화라고 볼 수 있다. 닭고기는 소량으로도 배를 채우고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를 위해 살코기만 골라내자. 닭가슴살이 가장 좋다.
고추에는 소화를 활성화하며 지방을 태우고 노화를 방지하는 캡사이신이 들어있다. 만약 매운 것을 못 먹는다면 씨를 골라낸 고추를 하나만 넣자.
향신료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서 여러 가지 맛과 이점을 전부를 더할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닭가슴살 위에 매운 고추, 소금, 레몬을 뿌리고 굽는 것이다.
2. 카옌 페퍼를 뿌린 통밀가루빵 위에 아보카드 스프레드
다이어트를 돕는 식품 조합 두 번째는 가벼운 아침 식사로 완벽하다. 최근 아보카도는 동맥을 보호하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다는 이유로 더욱 사랑받고 있는 식품이다.
다른 식품들 보다 섬유질이 풍부한 통밀가루빵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을 준다.
대신 라벨을 확인하여 정제 밀가루와 설탕을 포함한 제품들을 피해야 한다.
카옌 페퍼 역시 고추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지닌 캡사이신을 포함한다. 특별한 향 때문에 입에 안 맞을 수 있기에 많이 넣지는 말자.
더 읽어보기: 맛있는 핫윙 레시피
3. 땅콩버터를 바른 사과와 계피
출출한 시간대에 부드러운 걸 원한다면 이 조합을 시도해보자. 세 번째 식품 조합은 꽤나 고전적이다.
땅콩버터는 불포화지방을 포함한다.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는 게 이점이 있다. 또한 몸속의 인슐린을 제어하는 다불포화지방도 포함한다.
그리고 사과는 뱃살에 지방을 제거를 도와주는 섬유질을 제공한다. 사과는 또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여러 비타민, 무기질 그리고 항산화 성분을 제공한다.
계피는 혈당을 안정시키고 포도당 급증을 예방하는 폴리페놀을 포함한다. 또 개성적인 맛을 내는 혼합물인 신남알데히드가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다이어트 식품 조합은 여러 이점이 있지만 지나치게 섭취하면 안 된다. 또, 땅콩버터 라벨을 확인하여 추가 염분이나 화학물질을 파악하자.
더 읽어보기: 뇌에 자양분이 되는 5가지 아침 식사
4. 민트 녹차와 몇 방울의 레몬즙
커피를 매일 마시는가? 그렇다면 이 네 번째 식품 조합으로 바꾸기를 권장한다.
녹차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원하는 사람에게 최고의 음료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전체적인 건강을 증진시키기 때문이다. 녹차는 지방을 태우고 몸속 세포의 질을 향상시킨다.
녹차에 레몬즙 몇 방울을 더하면, 폴리페놀과 펙틴 성분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진다. 한편, 민트는 식욕을 억제하고 욕구를 충족시킨다.
여러분의 마음에 드는 식품 조합은 무엇인가?
이 글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