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을 절대 잊지 못하는 8가지 이유

첫사랑은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주고 두 사람이 함께하는 삶에 관해 배우게 해줬다. 이 글에서는 소개하는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8가지 이유에 모두 동의하는가?
첫사랑을 절대 잊지 못하는 8가지 이유

마지막 업데이트: 26 12월, 2018

인생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일들이 백만 가지 정도 되지만 평생 기억에서 지울 수 없는 몇 가지 경험이 있다.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이유도 인생에서 유일무이한 경험이기 때문이다.

사랑은 늘 특별하지만 첫사랑은 유달리 잊을 수 없는 경험이다. 첫사랑의 결말이 좋든 나빴든, 그 관계는 새로운 감정을 일깨워 줬을 것이다.

첫사랑이라는 새로운 관계는 놀라움, 호기심 및 기쁨에 대한 감정을 선물한다.  이 관계가 오래가지 않더라도 첫사랑을 하며 느낀 감정은 영원히 기억 속에 남을 것이며 여생 동안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복합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첫사랑을 절대 잊지 못하는 8가지 이유를 함께 공유하려고 한다.

첫사랑을 절대 잊지 못하는 8가지 이유

첫사랑은 강력하다

첫사랑을 첫 이별

처음 사랑에 빠지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느낌을 받는다. 스스로 생각한 것보다 훨씬 다른 사람을 잘 돌볼 수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된다.

사랑의 의미를 다 안다고 생각했던 사람도 첫사랑을 경험하면 예전에 몰랐던 사랑, 기쁨, 두려움의 무한한 가능성을 알게 된다.

평생 처음 느껴봤던 그 새로운 발견 때문에 첫사랑을 영원히 기억하게 된다.

첫 이별 역시 강력하다

첫사랑만큼 강력한 경험이 바로 첫 이별이다. 대부분 첫 이별에 대한 괴로움 때문에 상대를 더 오래 기억하게 된다.

첫 이별은 다른 이별보다 당연히 더 고통스럽다. 첫 이별이 힘들었는지 좋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첫 이별에 관해 생각하면 지금까지도 약간 아픈 느낌이 있을 것이다.

첫 번째 관계를 끝내는 일은 어려운데 거의 마법과 같은 감정들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이다.  헤어짐과 그에 따른 고통은 마음속에 깊은 흔적을 남긴다.

첫사랑은 순수하다

처음으로 사랑에 빠지면 자신도 깨닫지 못한 사이에 조금씩 성장하게 하는 순수한 경험이다. 첫사랑은 계획한 일이 아니라 우연히 발생한 일이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다.

첫사랑은 이후 관계에도 영향을 미쳐서 새로운 만남에서도 첫사랑과 비슷한 느낌의 사람을 찾도록 자신을 부추긴다.

순수했던 그때를 회상하며 특정 방식으로 행동하고 생각하게 만든다.

첫사랑은 또 다른 처음을 동반한다

첫사랑을 경험할 때 그 특별한 사람에게서 영감을 얻어 새로운 일을 하며 성장해나간다.

첫사랑에 빠지면 상대의 변화를 지켜보면서 긍정적으로 응원해준다.

일부는 첫사랑을 연상할 때 정서적인 반응과 함께 육체적인 ‘처음’을 생각할지도 모른다.

육체적인 처음은 첫 키스와 성 경험을 의미한다. 이러한 첫 경험들이 불편하거나 어색했을지 몰라도 기억에 새겨져 지우기 힘들다.

첫사랑을 통해 처음으로 ‘우리’를 알게 된다

첫사랑은 진정으로 당신이 ‘우리’ 의 중요한 일원이 되는 경험을 하게 한. 

처음으로 커플이 내리는 결정은 자신만이 아니라 상대까지 생각하는 평등한 ‘우리’를 생각하게 한다. 진정한 우리를 알게 되면 서로를 위해 희생하고 양보하는 법도 자연스럽게 배운다.

첫사랑은 젊음을 뜻한다

세월이 지날수록 첫사랑에 관한 생각은 특별히 그 사람에게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대개 그 당시의 삶을 추억하게 된다. 

모든 것이 더 단순했던 어린 시절의 좋은 추억을 불러올 수 있을지 모른다.

첫사랑은 가능성을 나타낸다

첫사랑 가능성

첫사랑은 젊음을 대표하며 무엇이든 가능해 보였던 시간을 상기시켜준다. 그 시간이 얼마나 새롭고 흥미로운 것들로가득했는지를 느끼게 된다.

첫 번째 관계에 대해 생각하면서 그 순간 다른 결정을 내렸다면 어땠을지를 궁금해할 수도 있다. 

첫사랑은 자신을 변화시킨다

새로운 경험은 개인적인 성장과 발달의 시간이 될 수 있다. 상대와 공유하는 새로운 경험과 첫 관계 속에서 두려움을 직면하는 일을 배워야만 한다.

첫사랑은 인생의 큰 전환점이라고도 볼 수 있다. 누군가에게 그토록 큰 영향을 끼치거나 받은 적도 처음이니 잊기 힘들 수밖에 없다.

이 글은 어떤가요?
‘사랑의 호르몬’ 옥시토신은 어두운 면을 가지고 있다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사랑의 호르몬’ 옥시토신은 어두운 면을 가지고 있다

사랑의 호르몬으로도 알려진 '옥시토신'에서 비롯된 느낌만큼 강렬하고 순수하며 마법과도 같은 단어는 찾아보기 힘들다. 옥시토신은 매우 감정적인 동시에 생물학적이다.  때때로 옥시토신은 사랑의 호르몬, 허그 분자, 행복의 화학 반응 또는 양육의 화학식으로 불리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