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이 정말 피부를 매끈하고 생기있게 만들어줄까? 그렇다! 피부에 좋은 과일들이 있다.
비싼 크림을 사서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져있는 현대인들은 놀랄만한 소식이다.
그러면, 과일만 먹으면 피부가 좋아질까? 그렇지는 않다. 균형잡힌 음식으로 식사하며 콜라겐 등의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더 많이 챙겨 먹어야 한다.
평소에 사용하던 크림도 계속 바른다. 하지만 몸에 좋은 성분도 섭취해야 효과가 좋다. 과일이 그 역할을 해줄 것이다!
1. 오렌지에 있는 비타민 C의 힘
피부에 좋은 비타민 C 는 어떤 과일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을까? 정답은 오렌지이다. 레몬을 넣은 따뜻한 물과 함께 오렌지를 먹는 것이 좋다. 그러면 체내 해독 효과가 있고, 비타민 및 항산화 성분을 다량 얻을 수 있다.
오렌지와 레몬의 비타민 C 는 노화 방지제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이 성분 덕분에 우리 몸은 철분과 칼슘을 더 잘 흡수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오렌지에 함유된 비타민은 수용성 비타민이라 소변 등으로 배출된다. 그래서 꾸준하게 계속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 C 는 세포의 DNA 를 관리하고,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 또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한다.
오렌지의 효능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1. 매일 꿀을 곁들여 오렌지 먹기
아침에는 레몬을 띄운 물을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는게 좋고, 오후에는 오렌지에 꿀을 곁들여 먹는게 좋다.
2. 오렌지 껍질로 탄탄한 피부를 만드는 방법
재료
- 오렌지 3개 껍질
- 물 1리터
만드는 방법
- 이 화장수는 피부에 정말 좋다. 어떻게 만들면 될까? 물 1리터에 오렌지 3개의 껍질을 넣어 20분 이상 끓이면 된다.
- 불을 끄고 한 시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물만 따라낸 다음 이 물을 물병에 담아 냉장보관 하면 된다.
- 이것을 하루에 세 번 얼굴에 바르면 피부가 깨끗해지고 탄력있어진다. 다시 씻어낼 필요가 없이 그냥 두면 된다. 얼굴 뿐만 아니라 허벅지, 배 등 다른 부위에 발라도 된다.
2. 포도, 체리, 아보카도의 아세틸살리실산(아스피린)
아세틸살리실산이 풍부한 과일을 자주 먹으면 피부가 매끈하고 아름다워진다. 그냥 과일로 먹어도 되고, 주스로 만들어 마셔도 된다. 과일로 크림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 성분은 어떤 과일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을까?
아세틸살리실산이 풍부한 과일의 효능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 아침 식사를 할 때 붉은 포도 챙겨먹자. 껍질에 가장 많은 효능이 있으므로 껍질도 먹는다.
- 언제든지 가능하면 체리를 먹고, 이 과일은 되도록 제철에 먹자. 점심 식사 후 하루에 10개만 먹어도 충분하다. 체리는 피부에 좋을 뿐만 아니라 관절염 통증 완화에도 도움된다.
- 귤로 만든 주스는 오후에 마시는게 좋다. 신선하게 짠 주스를 마시자.
- 아보카도는 피부에 아주 좋지만, 열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반 개 이상 먹지 않는 게 좋다. 아보카도로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 수 있다.
3. 콜라겐 촉진제인 딸기와 수박
콜라겐은 동물성 자원에서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이다. 하지만 우리 몸의 콜라겐 생성을 돕고, 합성을 촉진하는 식품도 있다.
쇠고기나 돼지고기, 생선, 젤라틴이 함유된 디저트를 먹으면 된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 수분,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수박과 딸기를 먹는 것도 좋다.
더 읽어보기 : 피부에 콜라겐을 가장 많이 공급하는 8가지 식품
피부에 좋은 수박과 딸기의 효능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 딸기와 수박이 제철일 때에는 있는 그냥 과일을 먹거나, 스무디를 만들어 마시면 된다. 이 과일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며, 피부 보습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