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빨리 빼는 7가지 비결

· 12월 26, 2018
살을 빼는 데 있어 신체적 활동은 확실한 효과를 보장한다.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가만히 있더라도 지방이 연소될 수 있도록 몸이 바뀌기 때문이다.

살을 빨리 빼는 비결이란 것이 과연 존재할까? 물론 그렇다! 과체중과 비만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 이 글에서 선보일 비결들을 일상적으로 실천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이어트에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관여한다. 살을 빼는 데는 식이 요법의 영향이 가장 크지만, 그 밖에도 다양한 비결들을 통해 살이 빨리 빠지는 결과를 유도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면 단기간에 큰 변화를 보려는 조급한 마음이 앞서, 엄격하고 건강에도 좋지 못한 식이 요법을 따라가고자 한다. 설령 바라던 대로 살이 빨리 빠지더라도 건강에 크고 작은 부정적인 영향들이 뒤따르기 때문에, 이상적인 다이어트라고 할 수 없다.

이와 같은 이유로, 건강한 방법으로 살을 빨리 빼려면 식이 요법을 단기간만 반짝 바꾸는 것이 아닌, 평생을 두고 꾸준히 보완 및 개선시켜 나가야 하는 것이다. 식단에서 특정 식품군을 제외하거나, 신진대사를 촉진해 준다는 보조제를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지금부터 아래에 소개된 몇 가지 비결들을 잘 읽어보자.

더 읽어보기: 알칼리 식이 요법의 인기 비결

살을 빨리 빼는 비결

1. 건강한 아침 식사

아침 식사는 하루 중 주요 식사 중 하나이다. 아침 식사의 중요성은 한동안 간과되어 왔지만, 최근에 들어서 아침 식사가 다이어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이 각광받고 있다.

살을 빨리 빼는 7가지 비결

  •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첫 끼로서, 그날 하루를 활기차게 보내게 해줄 에너지와 영양소들을 공급한다.
  • 매일 아침 식사를 챙겨 먹는 것은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며 과식 및 폭식을 막아준다.
  • 아침 식사는 몸에 에너지를 가져다 주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따라서 지방이 연소되도록 도와준다.

2. 식간에 물 마시기

살을 빨리 빼는 7가지 비결

살을 빠르게 빼는 단순하며 건강하고도 효과적인 방법은 매일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다.

  • 물은 신체가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데 필수적이며, 피를 정화시키는 역할도 한다.
  • 물은 대사 활동을 방해하는 독성 물질들을 제거해 준다.
  • 물은 칼로리 제로 음료로서, 설탕이 들어간 여느 음료수와 달리 포만감을 지속시키고 몸에 활력을 가져다 준다.

3. 규칙적인 운동

살을 빼는 데 있어, 균형 잡힌 식단과 더불어 하는 운동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운동은 신체로 하여금 에너지를 더욱 소모하도록 하여 여분의 칼로리가 연소되게 된다.

살을 빨리 빼는 7가지 비결

  • 어떤 종류의 운동이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지만, 심근 운동과 웨이트 리프팅 운동을 더불어 해주는 것이 살을 빠르게 빼는 데 효과가 더 크다.
  • 일주일에 적어도 3일은 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 신선한 과일과 채소 섭취량 늘리기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먹어주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건강에 여러 가지 이점들을 가져다 준다. 과일과 채소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살을 빠르게 빼는 데 필요한 영양소들을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 매일 과일과 채소를 먹어주면 소화 기능이 향상되고,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 될 수 있다.
  • 과일과 채소에는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 전후로 간식을 덜 찾게 된다.
  • 과일과 채소에 많은 항산화제는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해소함으로써 순환을 돕고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킨다.

더 읽어보기: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식이 요법

5. 적은 양을 여러 번에 걸쳐서 섭취하기

살을 빨리 빼는 7가지 비결

살을 빨리 빼려면 무조건 굶어야 한다거나, 칼로리 섭취를 줄이려면 먹는 양을 대폭 줄어야 한다는 생각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할 때 굶거나 지나치게 적게 먹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유지하려면, 하루에 먹을 양을 5~6번으로 나누어 식사를 하도록 한다.
  • 한 번에 많은 양의 식사를 하루 3번 하기보다, 여러 번에 걸쳐 적은 양의 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롭다.

6. 녹차 마시기

살을 빠르게 빼는 데 있어 녹차몸에 해로운 부작용은 없으면서 영양소는 꽉 찬, 천연 다이어트 보조제 역할을 한다. 또한 녹차는 지방 연소 식품군에 들어간다는 사실!

살을 빨리 빼는 7가지 비결

  • 녹차에 풍부한 항산화제는 지방 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억제한다.
  • 녹차는 이뇨와 정화 작용을 하여 염증을 완화하고 독성 물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준다.

7. 충분한 수면 취하기

살을 빨리 빼는 7가지 비결

밤에 잠을 잘 자는 것 또한 체중 감량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잠자는 일과 살을 빼는 것은 상관이 없어 보이지만, 수면 부족이 체중 조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틀림 없는 사실이다.

  • 하루 8시간 이하의 수면은 신진 대사를 느리게 하고, 정신적 및 신체적 에너지를 앗아간다.
  • 불면증 및 수면 교란은 식욕을 증진시켜 음식을 자꾸만 집어 먹게 한다.

살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설명한 비결들을 잘 숙지하도록 한다. 참을성 있게 꾸준히 지켜 나가다보면 꿈꾸던 몸매가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