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탈모로 고통을 받고 있다. 탈모는 호르몬, 유전, 스트레스, 영양분 결핍 등과 같은 많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오늘은 두피를 자극해서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자연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탈모를 예방할 수 있을까?
탈모의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부실한 식단, 스트레스 또는 갑상선의 변화와 관련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다. 이 경우에는 효과적이고 적절한 치료법이 있다. 하지만 유전적인 요소나 중대한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에는 치료를 하는 것이 보다 더 어려워질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글에서 소개하는 팁을 따른다면 짧은 시간 내로 증상의 호전을 경험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은 탈모뿐만 아니라 신속한 모발 성장을 원하는 사람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1. 두피의 긴장을 풀어야 한다
두피의 긴장은 모근의 혈액 흐름을 방해하고 머리카락을 약해지게 만들거나 탈모, 비듬 및 흰머리를 유발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매일 두피 마사지를 해야 한다. 조금 센 강도로 매일 밤 잠에 들기 5~10분 전에 마사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민트와 계피
두피 마사지를 할 때 혈액 순환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가 더 높아질 수 있다. 민트와 계피처럼 자극 성분이 있는 오일을 활용해 보자.
민트와 계피를 함께 사용하면 혈액 순환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적은 양으로 다음과 같은 보습제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
- 알로에 베라 젤 또는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 2숟갈
- 민트 에센스 오일 5방울
- 계피 에센스 오일 5 방울
더 읽어보기: 에센셜 오일 5가지와 이점
3. 천연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신체를 관리하고 싶다면 자연적인 건강 및 미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머리카락의 경우에는 파라벤과 황산나트륨 같은 제품의 사용을 피해야 한다. 그 대신 건강식품점에서 판매하는 천연 제품이나 유기농 제품을 사용해 보자.
4. 머리카락을 매일 빗어야 한다
머리카락을 매일 빗는 것은 두피의 혈액 순환을 증진시키고 모발에 윤기를 선사하는 방법이다. 머리를 빗을 때는 품질이 좋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5.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한다
모발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및 지방산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한다.
식단에 다음과 같은 식품을 추가할 것을 추천한다.
- 말린 과일이나 씨앗
- 생과일 또는 채소
- 콩류
- 생선으로 만든 오일
- 달걀
- 맥주 효모
- 천일염
- 무지방 버터
더 읽어보기: 집에서 두 가지 재료로 버터 만들기
6. 물구나무서기
물구나무서기는 건강을 유지하고 특히 탈모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좋은 자세이다. 물구나무서기를 하는 것이 조금 어렵다면 기구의 도움을 받아 보자.
물구나무서기는 하루에 5~10분만 해도 충분하다. 하지만 식사를 하고 나서 또는 생리 기간에는 피해야 한다.
7.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한다
스트레스는 최악의 건강상의 문제 중 하나이다. 몸 전체의 균형을 무너뜨리고 탈모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보다시피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García, M. G. O., del Campo, A. M., Acar, M. R., & Peralta, M. L. (2013). Factores psicológicos asociados con la alopecia areata. Dermatol Rev Mex, 57(3), 171-177.
- Rusting, R. L. (2001). Crecimiento y caída del pelo. Investigación y ciencia, (299), 56-63.
- Sarria, I. (2016). Caída del cabello: estrategias terapéuticas. El farmacéutico: profesión y cultura, (540), 24-30.
- Tapia, A. G., & González-Guerra, E. (2013). Los cambios estacionales del cabello: hasta dónde la verdad de la caída otoñal. Medicina Cutánea Ibero-Latino-Americana, 41(3), 9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