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뼈 건강을 개선하는 7가지 약용 식물을 소개한다.
골격 체계는 하나의 완전한 구조이다. 골격의 목적은 신체를 지지하고 이동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덕분에 우리는 수없이 많은 능력을 수행할 수 있다.
뼈, 인대, 힘줄, 연골 등은 적혈구와 백혈구를 생산한다.
실제로 뼈는 많은 양의 필수 영양소의 저장 시스템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면역 건강과도 많은 연관이 있다.
문제는 골격 체계에도 질병이 발병할 수 있다는 점이다. 불행히도, 많은 외적 및 내적 요인으로 인해 악화가 될 수 있다.
그 결과로 강한 통증과 염증 반응이 발생한다. 질병이 발병하면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하지만 우리는 충분히 이러한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건강한 습관을 따르고 뼈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요법을 지켜보자.
지금부터 소개할 아래의 약용 식물들은 골격 체계를 보호하는데 완벽하다.
한번 살펴보자!
뼈 건강을 개선하는 7가지 약용 식물
뼈 건강을 개선하는 약용 식물 – 1. 바질
바질은 인기 있는 허브다. 바질에 들어있는 칼슘은 뼈 건강에 좋다.
이러한 필수 무기질은 우리의 뼈를 튼튼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나이 변화와 연관된 마모를 예방하기도 한다.
- 샐러드와 수프에 첨가하여 먹어보자. 바질차를 마셔도 좋다.
뼈 건강을 개선하는 약용 식물 – 2. 알팔파
알팔파 줄기는 필수 무기질이 풍부하다. 알팔파가 체내에 흡수되면 뼈 건강을 강화해준다.
알팔파의 항염증성 화합물은 유리기의 부정적인 작용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
알팔파가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다. 이는 뼈 질량의 손실을 피하는 데 중요하다.
- 알팔파는 샐러드와 천연 주스에 넣어서 섭취할 수 있다.
- 추가적으로는 알약과 보조제도 있다.
3. 버드나무
버드나무는 살리실산이 풍부한 식물이다. 이는 뼈 통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진통 효과가 있는 화합물이다.
버드나무의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은 뼈 건강의 균형을 유지한다.
더 읽어보기: 요산 수치를 낮추는 가정 요법 5가지
4. 민들레
민들레는 이뇨 효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뼈 건강에 유익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 또한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민들레는 칼슘과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을 제공하는데, 이들은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무기질이다.
민들레의 항염증 및 해독 효과는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충분한 양의 적혈구와 백혈구의 생산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 하루에 3회 민들레 차를 마셔보자.
5. 쐐기풀
쐐기풀의 이점 중 하나는 유리기와 환경으로 인한 뼈의 약화를 보호하는 능력이다.
쐐기풀에는 다량의 철분, 칼슘 및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필수 무기질이다.
- 쐐기풀의 효능을 누리기 위해서 우리는 하루 두 잔의 차를 마시면 된다.
더 읽어보기: 월경 과다 증상에 효과적인 쐐기풀
6. 속새
속새는 영양상의 이점이 풍부한 식물이다. 속새가 체내에 흡수되면, 뼈와 관절 건강에 유익하다.
속새는 진통 및 항염증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들은 통증, 염증 및 골격 체계가 종종 겪는 기타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더 수월하게 만들어준다.
속새의 비타민은 콜라겐을 합성하며, 뼈의 마찰로 인한 마모를 방지하는 과정을 지지한다.
- 적어도 일주일에 3회 이상, 2~3컵의 속새차를 마시자.
7.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대체 천연 의약품 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식물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은 카모마일의 진통 및 진정 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 식물은 일반적인 통증을 진정시키는데 훌륭하다.
카모마일이 뼈 건강에도 훌륭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카모마일에는 항염증 효과뿐만 아니라 필수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다.
카모마일을 섭취하면 이동성에 영향을 주는 부기가 가라앉는다. 또한 뼈를 감싸는 연골과 인대를 윤활 시켜준다.
- 하루에 최대 3잔까지 마실 수 있다.
- 통증과 염증이 있을 때, 카모마일을 목욕이나 압박 붕대와 함께 사용해보자.
앞서 소개된 것처럼 뼈를 강화하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을 지닌 식물은 다양하다.
뼈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에 대한 예방책으로서 위의 식물들을 이용해서 만든 차를 정기적으로 섭취해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Bashira S, Drehera F, Chewa A. Cutaneous bioassay of salicylic acid as a keratolytic; International Journal of Pharmaceutics 2005 (292): 187-194.
- Corletto F. [Female climacteric osteoporosis therapy with titrated horsetail (Equisetum arvense) extract plus calcium (osteosil calcium): randomized double blind study]. Miner Ortoped Traumatol 1999;50:201-206.
- Cola de caballo (Equisetum arvense L.) (Abril 2010) holadoctor.com/es/hierbas-y-suplementos-a-z/cola-de-caballo-equisetum-arvense-l
- Janmejai K, Eswar Shankar, Sanjay Gupta. Chamomile: A herbal medicine of the past with bright future. (2010) ncbi.nlm.nih.gov/pmc/articles/PMC2995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