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를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7가지 약용 차
이 글에서는 당뇨를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7가지 약용 차에 대해 알아보자. 이 중에는 스테비아, 계피, 아보카도 잎 등이 포함된다. 이들이 제공하는 효능을 모두 얻기 위해 번갈아 가면서 마시거나 혹은 결합해서 마실 수 있다.
고혈당의 위험
혈당 수치가 높으면 당뇨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비만과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고 혹은 광범위한 인슐린 저항성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런 질환들은 건강을 해치며 심혈관 질병에 취약해지게 만든다. 아래의 약차들을 마시는 것에 더해, 평소에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쓰자.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높아지게 하는 설탕, 정제 밀가루, 과일은 피하자. 식단을 짤 때 능력 있는 영양사의 도움을 얻는 것이 가장 좋다.
당뇨를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7가지 약용 차
1. 스테비아
먼저 스테비아가 있다. 이것은 파라과이에서 유래된 약용 식물로 당뇨에 도움이 되는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스테비아는 단맛이 나기 때문에 모든 사탕, 디저트, 음료에서 설탕을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
스테비아를 단독으로 먹든 자연 요법으로 이용하든,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
- 치아 및 잇몸 건강을 개선한다.
- 몸이 알칼리화가 된다.
- 소화가 잘된다.
- 체액 저류가 해소된다.
- 혈압이 낮아진다.
-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의 부정적인 영향이 줄어든다.
- 면역력이 강해진다.
2. 계피
그다음으로는 건강에 좋은 향신료인 계피가 있다. 하지만 약효가 가장 뛰어난 실론 계피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두자. 계피는 디저트(쿠키, 케이크, 스무디)이든, 짭짤한 요리(스튜, 로스트)이든 다양한 요리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계피는 다음과 같은 효능을 제공한다.
- 소화를 돕고 가스가 차는 것을 해소한다.
- 천연 항생제이다.
- 입 냄새를 줄여준다.
- 소염 작용을 한다.
- 호흡기 문제를 개선한다.
- 강정제이다.
더 읽어보기: 당뇨를 조절하는 계피 요법
3. 웜우드
압생트라고도 알려져진 웜우드(Wormwood)는 쓴맛이 나는 약용 식물이다. 하지만 웜우드는 해독 작용 및 간 기능을 개선하는 능력으로 인기가 많다. 사실 고대 시대에는 독극물에 중독되었을 때 웜우드를 마셨다.
웜우드 차는 혈당 수치를 빠르게 감소시키기 때문에 당뇨를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게다가 설탕을 과하게 먹었을 때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소량으로 먹고 장기간 복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한다.
4. 아보카도 잎
아보카도는 슈퍼푸드일 뿐만 아니라, 잎이 모든 종류의 약효를 갖고 있다. 아보카도 잎은 당뇨를 위한 뛰어난 치료제일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질병에도 도움이 된다.
- 고혈압
- 기침
- 생리통
- 속쓰림
- 장내 기생충
- 신장 결석
5. 아티초크
아티초크와 그 잎은 당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섬유질의 일종인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 수치를 안정화하는 아주 뛰어난 치료제이다. 잎으로 만든 차를 마시거나 아티초크 과육으로 육수를 만들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
6. 녹차
녹차는 모든 사람이 매일 마셔야 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고대의 음료이다. 녹차는 폴리페놀 성분 덕분에 당의 대사를 촉진하고 췌장의 기능을 돕는다.
하지만 이런 효능을 누리기 위해서는 식사와는 별도로, 식후 최소 한 시간 후에 마셔야 한다.
7. 귀리 물
마지막으로 귀리 물이 있다. 좀 다르긴 하지만, 이 치유 레시피는 혈당 및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사실 귀리 물은 체중을 안전하게 감량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Solís CL, Aguirre ML, Godorecci S et al. Prevalencia de Diabetes en Chile. Revista de la Asociación Latinoamericana de Diabetes2008; 16: 93-97.
-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Diagnosis and Classification of Diabetes Mellitus. Diabetes Care2010; 33: 62-69. 5.
- Harris MI. Undiagnosed NIDDM. Clinical and Public Issues. Diabetes Care1993; 16: 642-652.
- Klein R. Hyperglycemia and microvascular and macrovascular disease in diabetes. Diabetes Care1995; 18: 258-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