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

· 8월 11, 2018

오늘은 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을 알아보자. 아티초크의 효능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우리 몸은 우리 스스로 돌보아야 하며 그것은 매일의 의무가 되었다. 처방전을 따라야 하고 정기 검진을 받아야 하며 식단을 관리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중요한 영양분과 웰빙과 삶의 질 그리고 심지어는 아름다움까지 제공해주는 특정 식품을 식단에 포함시킬 필요가 있다. 매일 먹어야 하는 과일, 채소, 곡류에 관련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다. 각자 원하는 효능에 따라 서로 결합하는 방법, 하루 중 먹어야 하는 시간 등은 다양하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비타민의 보물 상자를 그 잎사귀에 숨기고 있는 녹색 채소 인 ‘아티 초크의 세계에 여러분을 소개할 예정이다.

중세 시대에 아티초크는 주변에서 가장 비싼 채소 중 하나였고, 부자들은 아낌없이 이 채소에 투자했다고 한다.  이제 우리는 운 좋게도 이 훌륭한 야채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아티초크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

  • 믿거나 말거나, 아티초크의 모든 부분을 먹을 수 있다. 아티초크는 아주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영양분이 아주 풍부해서 아무것도 남기지 말아야 할 정도이다.
  • 일부 상점에서는 아티초크 캡슐을 찾을 수 있으며, 자연 상태의 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 천연 아티초크를 구입할 때는, 가장 두꺼운 잎과 밝은 초록색을 가진 가장 무거운 것을 선택한다. 이런 아티초크가 신선하고 더 좋은 품질의 비타민을 더 많이 제공해준다.

이제 아티초크의 5가지 주요 이점을 알아보자.

1. 소화에 도움이 된다

아티초크는 엄청난 소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류마티스 질환, 담석 및 요산 수치의 불균형 치료에도 이상적이다. 또한 배변 불균형을 조절하여 변비와 설사를 돕는다.

2. 트리슬리세라이드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아티초크에서 발견된 영양소는 트리글리세라이드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이 영양소는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이 특성은 동맥경화와 고혈압과 맞서기 위한 훌륭한 지원군이다.

3. 다이어트 식단에 인기 있는 식품

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

높은 식물성 섬유 함량 덕분에 아티초크는 식욕을 올바르게 조절하는 데 탁월하다. 위장에서 물을 흡수하여 크기가 증가하고 공간을 채운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포만감을 느끼게되며 식욕이나 폭식으로 인하여 다른 음식을 과식하는 것을 막아준다.

4. 놀라운 이뇨 성분

이 초록색 경이로움은 또한 체액저류를 치료하고 위해한 독소들을 포함한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티 초크는 자연적으로 다음과 같은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탁월한 선택이다.

  • 관절염
  • 순환 문제
  • 간 문제
  • 지방 감소

5. 암 예방에 좋다

여러 가지 과학적 연구가 이 식단 내에서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역할이나 영양소 측면에서 아티초크의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관심은 매혹적인 발견으로 보상을 받았다. 아티초크에서 발견되는 커피산과 플라보노이드는 암 예방에 탁월하며 이 질병과 싸우기 위한 치료의 일부로 도움이 될 수 있다.

6. 몸에 수많은 비타민을 공급

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

아티초크가 많은 영양소를 제공한다는 것을 이미 몇 번 언급 한 바 있지만, 효능 중 하나로 아티초크가 제공하는 비타민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아티초크에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 중에서 가장 뛰어난 것들은 비타민 A와 B,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과 철이다. 이들은 설탕을 에너지로 전환시켜주기도 한다.

아티초크를 식단에 포함시켜야 하는지 아직도 의심하고 있는가? 머뭇거리지 말자! 아티초크를 매일 식단에 포함시켜서 이 모든 효능을 얻어보자. 무수한 특성 덕분에 저녁 식사에서 꼭 필요한 야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