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한 허브 7가지

3월 12, 2016

녹차의 최고 효능은 몸을 디톡스해준다는 것이어서 녹차를 마시면 몸에서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할 수 있다. 최고의 결과를 위해서는 아래에 소개할 허브를 건강한 식단과 함께 먹어야 하며, 꾸준한 운동과 하루에 최소한 2리터의 물을 마시길 추천한다.

운동을 꾸준히 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간식을 떨쳐버릴 수 없거나, 원래 신진대사가 낮은 사람들이 있다. 다이어트에 어떤 문제가 있든, 허브는 군것질의 욕구를 줄이고 지방을 태우며, 우리가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충전해준다. 다이어트에 박차를 가하고 싶다면, 아래에 소개할 허브 7가지를 먹어보자!

녹차

다양한 다이어트 플랜과 유행에서 녹차가 많이 등장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을 것 이다. 왜냐하면 녹차는 천연 무기질과 카테킨을 포함하는 완벽한 체중 감량 보조식품이기 때문이다. 카테킨은 빠른 신진대사, 지방 연소와 관련된 항산화제이다. 뿐만 아니라, 녹차가 함유하는 칼륨이나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은 이뇨제로 작용해 몸의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해준다.

미국 의학 영양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의 연구에 따르면, 한 달 넘게 하루 690그램의 녹차 추출물을 마신 참가자들은 그렇지 않은 참가자보다 더 많은 체중을 감량했다고 한다.

쇠뜨기

horsehair

쇠뜨기는 다이어트 플랜에 추가하기에 완벽한 허브다. 쇠뜨기는 정화하는 효능이 뛰어나 독소와 불필요한 수분을 몸에서 제거하는 데 도와준다. 쇠뜨기 혼자로는 지방을 태우지 못한다. 하지만 식단에 쇠뜨기를 추가한다면 몸이 디톡스되며, 지방 축적물과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매자

매자는 불안을 다스리는 식물이라서, 매자를 먹으면 스트레스를 받아 간식을 폭식할 위험이 줄어든다. 매자는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킨다.

아티초크

artichoke

아티초크의 이뇨 성분은 독소와 불필요한 체액을 제거하고, 식단에 맛도 더할 수 있다. 아티초크 잎에는 다량의 마그네슘, 칼슘, 철,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 기관과 신진대사에 참 좋은 음식이다.

자작나무

신장의 기능을 자극하고 독소와 체액을 몸으로부터 제거하려면, 자작나무도 좋은 선택이다. 자작나무에는 소염 성분이 있어, 간 담즙의 생산을 촉진하고 신장의 기능을 강화를 도와준다.

푸쿠스

tea2

바다 해조류인 푸쿠스에는 요오드, 단백질, 복합 비타민 B와 철분, 마그네슘, 인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다. 다량의 요오드는 갑상선을 자극해 지방을 쉽게 태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푸쿠스를 매일 먹지는 말고, 신선한 상태로 먹어야 한다. 식사 전 푸쿠스 차를 마시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다.

마테 차

발열의 성분으로 유명한 마테는 유명한 체중 감량 보조식품이다. 뿐만 아니라 마테차를 마시면 포만감이 오래간다.

팁들

  • 이 허브의 효과를 최대로 누리고 싶다면 차로 우려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 하루에 한 번 이상 마시지 말자. 의료용 허브들을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 최대의 효과를 원한다면,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하루 최소 2리터의 수분 섭취가 동반되어야 한다.
  • 당뇨, 고혈압, 임신, 정기적 약 복용 시, 이 허브 사용을 실제 다이어트에 적용하기 전 의사와 상담을 하자. 부작용이 있을 지도 모르니.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