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초크수로 체중을 감량하는 법

아티초크는 비타민 B, 철분, 마그네슘,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인, 칼륨 등을 함유하여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아티초크수로 체중을 감량하는 법

마지막 업데이트: 19 3월, 2019

아티초크는 작은 녹색 잎 안에 엄청난 장점을 숨기고 있다. 건강에 좋고 맛있는 이 채소는 지방을 연소하며 이뇨제 기능을 하여 살이 쉽게 빠지게 해준다. 이 글에서는 아티초크의 장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아티초크수로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을 설명할 것이다.

다이어트할 때는 식단 선택에 주의해야 하는데 특히 단백질 제한이나 저단백 다이어트가 가장 위험하다. 다이어트할 때도 균형 잡힌 식생활로 언제나 적절한 영양분을 꼭 섭취해야 한다.

아티초크는 비타민 B, 철분, 마그네슘,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인, 칼륨 등을 함유하여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아티초크로 어떻게 체중을 감량할까?

아티초크수로 포도당

  • 아티초크의 체중 감량 효과는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기억할 것이 있다. 단기간에 체중을 줄이는 기적은 없다는 사실이다. 체중 감량 과정을 돕는 음식들이 있기는 하지만 본인 의지로 습관을 바꿔야 가능하다. 자, 그럼 아티초크가 정말로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 아티초크를 꾸준히 먹고 다른 영양분도 신경 써서 섭취해야 한다.
  • 아티초크는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성분들을 함유한 아주 오래된 채소다. 예를 들면 당뇨에 아주 좋으며 몸 안에서 천천히 대사작용을 하는 탄수화물인 인슐린 같은 성분이 있다.
  • 아티초크에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혈중 포도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변비에 좋다.
  • 아티초크는 담즙 분비를 촉진하여 지방 연소와 이뇨 작용을 도와 체액 저류를 예방할 수 있는 시나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 아티초크는 지방이 1%도 안 돼서 칼로리가 정말 낮다.(100g당 22칼로리)
  • 아티초크의 체중 감량 효과는 다음 세 가지 요인 덕분에 가능하다. 낮은 칼로리, 이뇨 작용, 지방이 쉽게 연소하도록 처리하는 기능이다.

아티초크는 또 어떤 효능이 있을까?

아티초크수로 콜레스테롤

  • 간 기능을 강화하는 약용 채소다.
  • 소화와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
  • 장, 간, 신장의 해독과 정화에 좋다.
  •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 이뇨와 정화 성분이 있어 신장에 좋은 영향을 준다.
  •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 질환에 대한 방어기능을 강화시켜준다.
  • 간을 정화 및 재생시키고 비타민을 모으기 때문에 특히나 간에 좋다.

아티초크수로 체중 감량하기

아티초크수로 다이어트

아티초크수로 어떻게 다이어트할까?

  • 아티초크 다이어트에는 하루에 세 번 아티초크수를 마시는 습관이 포함된다. 한 달에 10일, 최소 3개월 동안 아티초크수를 마시면 체중을 감량하고 체내 해독도 할 수 있게 된다. 10일 동안 천연 주스, 과일, 채소를 위주로 식사하고 지방과 인스턴트 식품은 피하자. 더불어 하루에 최소 30분 정도 운동을 할 것을 추천한다.

아티초크수는 어떻게 만들까?

  • 방법은 정말 쉽다. 신선하고 진한 색의 중간 크기 아티초크 2개를 준비한다. 아티초크를 깨끗하게 씻고 줄기 끝부분을 잘라낸 다음 잘 씻는다.
  • 냄비에 물 1.5리터를 넣고 아티초크 색이 잘 나고 부드러워 질 때까지 물에 끓인다.
  • 물이 끓으면 물을 따로 덜어낸다. 요리에 아티초크를 넣어도 좋다. 약간의 오일, 소금과 식초를 더하면 아주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이 될 수 있다. 끓인 아티초크수는 온종일 마신다.
  • 아침 식사 후 이렇게 해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오트밀 한 컵, 사과 한 개를 먹고 아티초크수 한 컵을 마시는 것이다. 주 식사를 한 후에 마셔도 된다. 아티초크수가 소화를 촉진하고 이뇨 작용을 하며 지방을 연소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식후 아티초크수를 권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 아티초크수는 온종일 1.5리터 정도 마실 수 있다. 아티초크수를 냉장고에 넣어 놓고 마실 때는 약간의 레몬즙, 민트잎을 추가해도 좋다. 맛도 좋아지고 효능도 더 많아진다.

아티초크수를 꾸준히 마시며 샐러드가 포함되는 식단을 지키고 약간의 운동을 한다. 하루에 한 시간 정도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며 아티초크 다이어트를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하면 훨씬 더 쉬운 다이어트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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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초크의 약효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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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초크의 약효 7가지

아티초크. 누가 식초와 올리브오일을 곁들인 삶은 아티초크를 싫어하겠는가? 맛있다! 맛있을 뿐 아니라, 이 두꺼운 잎을 가진 채소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하는 약효들을 많이 가지고 있기도 하다. 이 강력한 아티초크의 약효 7가지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