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4가지 겨울 음식
우리는 늘 건강하고 예쁜 몸매를 유지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누구나 겨울에는 살이 좀 더 찐다. 추워서 운동을 할 수 없고 고지방 음식을 많이 먹게 되기 때문이다. 오늘 이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겨울 음식을 소개한다.
몸매를 유지하는 데 핵심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겨울 음식
1. 견과류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아 살이 빠지는 게 아니라 살이 찐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결코 그러지 않다. 우리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산 함량도 높다.
또 심장병 및 고콜레스테롤 같은 과체중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 항산화제 및 피토스테롤도 함유되어 있다.
미네랄과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견과류는 영양가가 정말 높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어서는 안 된다. 한 줌(50g)이면 충분하다. 운동을 하기 전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글도 읽어보자 : 견과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2. 포리지
포리지(오트밀에 우유나 물을 부어 걸쭉하게 죽처럼 끓인 음식)는 추위를 이겨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아침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먹기 좋은 음식이다. 포리지의 장점을 한 가지만 꼽으라면 포만감을 많이 준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포리지를 먹으면 시중에 판매되는 곡물보다 훨씬 더 배가 부르다.
실제로 아침 식사로 포리지를 먹으면 이후, 특히 점심 때 덜 먹게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포리지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죽을 식사로 먹으면 몸매를 유지하고, 살을 빼는데도 당연히 도움이 된다. 이 곡물에는 아연, 인, 섬유질 및 비타민 B1 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 장에 건강한 박테리아가 성장할 수 있도록 촉진시켜준다. 프리바이오틱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이 지방을 축적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3. 녹차
녹차를 마시는 것도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된다. 맛있고 건강한 음료로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 이뇨 효과도 탁월해 겨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즐겨 마신다.
매일 녹차를 한 잔씩 마시면 식욕도 떨어진다.
-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 특히 카테킨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리고 녹차의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자극제 역할도 한다.
- 이 두 가지 성분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신진 대사를 활성화시켜준다.
- 녹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임상적으로 여길 만큼 효과가 크진 않다.
녹차는 운동 후 통증을 분산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등 여러 가지로 몸에 좋다.
이 글도 읽어보자 : 녹차의 효능 6가지
4. 석류
석류도 겨울의 보석이다. 겨울을 떠올리게 해주는 과일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기 못하고 있다. 석류에는 여러 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겨울철 감기 예방에 꼭 필요한 항염증, 항산화 성분 및 미네랄 (인, 철,칼륨 및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기억하도록 하자.
- 수분 함량이 85% 이라는 점도 석류의 장점이다. 수분 함량이 많다는 것은 포만감을 더 많이 준다는 뜻이다.
- 그리고 다른 음식보다 칼로리가 좀 더 높은 편이다. 석류 100그램은 68 칼로리이다.
샐러드나 포리지에 넣어 먹으면 더 건강식이 될 것이다.
이 글에서 소개한 음식은 영양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거나 건강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등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