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4가지 겨울 음식

· 9월 21, 2018
이 글에서 소개하는 음식들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균형 잡힌 음식으로 식사하며 운동을 병행할 때 효과가 가장 크다.

우리는 늘 건강하고 예쁜 몸매를 유지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누구나 겨울에는 살이 좀 더 찐다. 추워서 운동을 할 수 없고 고지방 음식을 많이 먹게 되기 때문이다. 오늘 이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겨울 음식을 소개한다.

몸매를 유지하는 데 핵심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겨울 음식

1. 견과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4가지 겨울 음식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아 살이 빠지는 게 아니라 살이 찐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결코 그러지 않다. 우리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산 함량도 높다.

심장병 및 고콜레스테롤 같은 과체중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 항산화제 및 피토스테롤도 함유되어 있다.

미네랄과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견과류는 영양가가 정말 높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어서는 안 된다. 한 줌(50g)이면 충분하다. 운동을 하기 전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글도 읽어보자 : 견과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2. 포리지

포리지(오트밀에 우유나 물을 부어 걸쭉하게 죽처럼 끓인 음식)는 추위를 이겨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아침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먹기 좋은 음식이다. 포리지의 장점을 한 가지만 꼽으라면 포만감을 많이 준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포리지를 먹으면 시중에 판매되는 곡물보다 훨씬 더 배가 부르다.

실제로 아침 식사로 포리지를 먹으면 이후, 특히 점심 때 덜 먹게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포리지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죽을 식사로 먹으면 몸매를 유지하고, 살을 빼는데도 당연히 도움이 된다. 이 곡물에는 아연, 인, 섬유질 및 비타민 B1 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 장에 건강한 박테리아가 성장할 수 있도록 촉진시켜준다. 프리바이오틱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이 지방을 축적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3. 녹차

녹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4가지 겨울 음식

녹차를 마시는 것도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된다. 맛있고 건강한 음료로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 이뇨 효과도 탁월해 겨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즐겨 마신다.

매일 녹차를 한 잔씩 마시면 식욕도 떨어진다.

  •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 특히 카테킨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리고 녹차의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자극제 역할도 한다.
  • 이 두 가지 성분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신진 대사를 활성화시켜준다. 
  • 녹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임상적으로 여길 만큼 효과가 크진 않다.

녹차는 운동 후 통증을 분산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등 여러 가지로 몸에 좋다.

이 글도 읽어보자 : 녹차의 효능 6가지

4. 석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4가지 겨울 음식

석류도 겨울의 보석이다. 겨울을 떠올리게 해주는 과일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기 못하고 있다. 석류에는 여러 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겨울철 감기 예방에 꼭 필요한 항염증, 항산화 성분 및 미네랄 (인, 철,칼륨 및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기억하도록 하자. 

  • 수분 함량이 85% 이라는 점도 석류의 장점이다. 수분 함량이 많다는 것은 포만감을 더 많이 준다는 뜻이다.
  • 그리고 다른 음식보다 칼로리가 좀 더 높은 편이다. 석류 100그램은 68 칼로리이다.

샐러드나 포리지에 넣어 먹으면 더 건강식이 될 것이다.

이 글에서 소개한 음식은 영양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거나 건강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등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